티렉스 Car Story

포드,공유 스쿠터 회사 '스핀(SPIN)' 인수하며 모빌리티 사업 확대 본문

T-REX Car Story/Car 시장&업계이야기

포드,공유 스쿠터 회사 '스핀(SPIN)' 인수하며 모빌리티 사업 확대

D.EdiTor 2018. 11. 19. 13:3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포드 스마트 모빌리티는 고객의 이동 편의성 향상을 위해 미국 전기 스쿠터 공유 회사인 스핀(Spin)을 인수했다

스핀의 가치는 약 4천만 달러에서 1억 달러 정도로 평가받는 대표적인 모빌리티 기업이다. 

포드는 자동차 판매를 포함하지 않는 운송 및 모빌리티 사업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고 투자 결정을 하고 있다.

2018년 초에도 차량을 연결하고 교통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회사 Autonomic을 인수하는 등 스마트 모빌리티 부문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번 투자 역시 모빌리티 사업까지 놓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가 보인다. 


스핀은 북미 13곳의 도시 및 캠퍼스에서 운영되고 있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업체로, 포드는 모빌리티 분야에서 사람들이 더욱 쉽고 빠르게,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스핀을 인수했다.

스쿠터는 저렴한 이용가격과 간편한 사용방법, 전기동력 사용으로 환경오염 개선과 도시 주차난 및 혼잡한 교통을 줄이는 대안으로 평가받는다


포드 스마트 모빌리티와 스핀이 협력한 대표적인 모빌리티 프로젝트 ‘젤리 스쿠터(Jelly Scooter)’는 포드의 연구와 개발을 기반으로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간에서 필요로 하는 사용자 중심 설계, 믿을 수 있는 공급망 등을 보다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드는 내년까지 스핀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100곳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