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올 가을 안 가면 후회할 건강축제 4선 본문

Outdoor Life

올 가을 안 가면 후회할 건강축제 4선

D.EdiTor 2017. 10. 19. 15:4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나들이 하기 정말 좋은 날씨입니다. 


이런 좋은 날씨를 보면 어디든 가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지만, 반대로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르거나 결정하기 어려운 시즌이죠.(좋은 곳이 너무 많아요)



그래서, 10월~11월에 진행하는 많은 축제 중 부담없이 가서 즐길 수 있는 축제 3곳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밖으로~♬ 나가~ 버리고~~♪' 가보시죠~!!



1. 2017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2017년 10월 14일(토) ~ 11월 5일(일) 이맘때가 되면 우리나라 곳곳에서 걷기축제가 진행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걷기여행축제, 나만 몰랐다!”하시는분들 푸쳐 핸접~!


이번 주말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10월 21일(토)에 진행되는 걷기여행축제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평창, 인제, 부산, 울산, 정읍, 예산, 광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테마의 걷기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올림픽 아리바우길, 횡성섬갈길, 역사체험탐방로, 억새오솔길 등을 거닐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겠죠?

내가 자주 걷는 코스라고 반가워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두루누비(durunubi.kr) 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축제에 참여하고, 단풍구경도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손잡고 살랑살랑 걸어보세요:)



2. 2017 국향대전

2017년 10월 20일(금) ~ 11월 5일(일) 가을에 맡아본 짙은 국화꽃 향기는 잊혀지지가 않는 것 같아요.

국화꽃은 색상도 종류도 정말 다양한데요.

함평군에서 진행되는 국향대전에서 전시된 900점 이상의 국화분재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또한, 야외에 전시된 국화 조형물을 보면 입이 떡! 벌어지는데요. 광화문, 세종대왕, 9층탑, 마법의 성 등 대형국화 조형물과 무지개터널, 국화동산, 억새꽃길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웅장한 규모에 깜짝! 놀라실거예요.


그리고 국화포토존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와 동물 등 대형 국화조형물이 있어 가족여행으로도 제격이랍니다:) 가을향기를 듬뿍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은 함평 국향대전으로 떠나보세요!!!



3. 제16회 서울억새축제


2017년 10월 13일(금) ~ 10월 19일(목) 서울억새축제는 서울에서 진행되는 서울의 대표 가을축제라고 할 수 있죠. 그만큼 수도권 시민들이 많이 찾는 축제인데요.

가을하면 역시 #단풍 #억새 #갈대 #국화를 빼놓을 수 없답니다. 


하늘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은빛 물결의 향연~! 인생샷 명소로도 유명하죠.

억새를 배경으로 커플사진, 가족사진등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아요.

서울억새축제에는 억새만 있다?  No! 억새풀만 있다면 노잼이겠죠^^;



7가지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우선 축제기간에는 특별히 야간개장을 합니다.

가을밤에 선선히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형형색색 조명으로 반짝이는 억새풀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달빛 음악회, 달빛영화관 등 문화 공연이 진행됩니다.

전국에 계신 흥부자님들~ 억새축제로모여 모여! 

이 밖에도 전시회, 체험존, 소원 남기기,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억새뿐만 아니라 코스모스, 해바라기등 가을 꽃을 구경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하늘공원의 높은 계단을 오르는 게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맹꽁이 전기차를 타고 오르는 재미까지 즐겨보세요!


4. 고창 모양성 축제


고창읍성(모양성)은 조선 단종(1453년) 외침을 막기 위해 당시 전라도와 제주도 21개현의 백성ㄷㄹ이 힘을 합쳐 축성한 성곽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원형이 잘 보존된 자연석 성곽이다.


모양성에는 축성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전설과 풍습이 전해져 오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답성민속(놀이)로 손바닥만한 돌을 머리에 이고 1,684m의 성곽을 도는 놀이이다. 이는 놀이를 통해 성을 밟아 튼튼하게 하고 유사시 돌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옮기는 것을 즐겁게 한 선현들의 지혜에서 시작되었다.


전설로는 성곽을 1바퀴 돌면 다릿병이 낫고, 2 바퀴 돌면 무병장수하며, 3바퀴 돌면 극락승천한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축제는 10월 25일(수)부터 10월 29일(일)까지 행해지며, 출정식/고을기 올림/답성놀이 및 강강술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티렉스 Ca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