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아이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로 부모의 마음이 놓이다. 맘노아도 좋아요~~!! 본문

Life Style

아이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로 부모의 마음이 놓이다. 맘노아도 좋아요~~!!

D.EdiTor 2019. 11. 21. 10: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작년 여름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세 살배기 아기가 차 안에 있는 걸 깜빡한 사고이 발생하며 아이가 열사병으로 숨지는 일이 발생한 적 있다.

유사한 사고는 수년간 이어져 오고 있는데, 작년에도 어린이집 통학용 차량에 아이가 잠들어 있는 것을 모르고 차 문을 닫은 채 방치해 아이가 숨지는 사고가 있었다.

이런 듯 어느 누구보다 관리가 필요한 영유아 아이를 순간의 실수로 큰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빈번해지면서, 자동차 브랜드들은 차안에 사람이 남아 있는 상태로 차문이 닫히면 경적 소리와 불빛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현대자동차 싼타페에는 초음파 센서 감지로 뒷좌석 동승자의 차내 방치 사고를 예방하는 후석승객알림이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후석승객알림은 영유아 차량 방치 사고를 적극적으로 막아주는 기술로, 안타까운 사고가 매년 끊이지 않아 개발했다고 한다. 이 기술이 차에 갇혀 사망에 이르는 안타까운 사고를 조금이라도 줄여주길 바란다는 게 관계자들의 바램이라고 한다. 

개인적으로 싼타페 시승을 통해서 확인한 기술은 초음파로 사람 탑승유무를 확인하고 운전자가 내리기 전에 계기반을 통해 뒷좌석에 사람 또는 사물이 있음을 알려주는 방식이다. 하지만, 계기반을 확인하지 못 하고 내린다면 2번째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시동이 꺼지고 안 꺼지고에 상관없이 운전석에서 사람이 내린 상태에서 뒷좌석에 누군가(무엇인가)가 있다면 경보음을 통해 차량 안을 재확인할 것을 안내한다.

시승 당시 관련기능을 인지하지 못 한 상황에서 아이를 뒷좌석에 둔 채 짐을 가지러 간 적이 있었다. 차에서 약 5m 정도 멀어지자, 주위의 시선을 모으는 경보음이 매우 크게 울렸다.

처음엔 당황스러웠지만, 안전을 위해서라면 작은 부분도 인지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는 점에서 고마움이 더 컸다. 현대자동차는 싼타페 적용을 시작으로 아이들 통학차량으로 많이 이용되는 승합차로까지 '후석승객알림' 기능을 적용할 방침이라고 한다.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도 유사한 이름의 기능과 방식으로 차량 내 사람이 있는 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사람들의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동차 브랜드의 마인드로 더욱 안전한 기술들이 도입될 전망이다.

위 사건을 계기로 아이들의 안전을 걱정하는 부모의 마음으로 IOT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이 있다. 소셜벤처 (주)한국플랫폼시스템이 런칭할 스마트 웨어러블 솔루션 맘노아(MOMNOA)가 그 주인공이다.

맘노아는 영유아 아이들의 생체정보를 실시간 체크 및 건강상태 데이터베이스를 저장, GPS 기능을 통한 실종 예방을 방지하는 서비스 등 다양한 체크포인트를 확인해 2020년 상반기 출시를 줁비-쥐터 제공할 예정이다.

아직 완제품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제품을 소개하는 이유는 어린 자녀가 있는 에디터의 개인사정일 수도 있으나, 영유아의 생체정보를 통해서 아이의 상태 확인을 비롯 과거 미아 방지용 금목걸이와 같은 레트로(?) 감성도 자극하기 때문은 아닐까??

맘노아는 IOT기술을 활용한 영유아 생체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아이 안심 지킴이 역할을 제공하고, 영유아 생체 정보의 DB 구축을 통해 개인 맞춤형 의료서비스 관리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작은 불편함과 위험요소를 없애기 위해 개발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들은 우리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윤택하게 할 것이다.

새로운 자동차 기능은 신차 구입없이는 누릴 수 없는 기능이라는 점에서 한국플랫폼시스템의 맘노아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출시는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 2020년 출시 예정이라는 맘노아 제품은 내 맘속의 저장...^^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