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면역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을 건강하게 장까지 살린다. 본문

Life Style

면역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을 건강하게 장까지 살린다.

D.EdiTor 2019. 11. 11. 16:4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요구르트만큼 친숙해진 이름인 “프로바이오틱스”, 많이 들어 보셨을 텐데요. TV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판매하는 홈쇼핑 방송이나 효과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종종 만나게 됩니다.

제품마다 최고의 기술력으로 만들었고, 복용하면 장 건강을 개선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면역력 증강, 항암 효과, 가려움증 완화 등의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광고합니다. 시청하다 보면 자연스레 ‘이렇게 건강에 좋은 제품을 아직도 안 먹고 있었다니!’ 하면서 주문을 위해 전화기를 찾게 되곤 하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된 제품의 정보들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면서 어떤 제품을 어디까지 믿고, 또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혼란만 가중된 상황입니다.

특히, 종편이나 케이블 방송에 나오는 소위 전문가라고 하는 의사와 약사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아무리 좋은 유산균도 몸속 대장까지 살아가지 못 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고 하니 아무거나 먹기엔 정말 신경이 쓰이네요.

균이 대장까지 살아가는 코팅기술이 진짜 기술이고, 대장까지 살아남아 제대로 정착해 몸에 좋은 역할을 해야 제대로 된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하니 정말 어렵네요...

비전문가인 일반인들도 프로바이오틱스의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라니...ㅎㅎ

개인적으로는 최근 업무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사 패턴으로 안 그래도 민감한 장이 장트러블 반담을 넘어 트러블메이커가 되어, 몸에 좋다는 걸 꼭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라는 단어도 이번 계기에 검색하다가 알게 됐죠. 

검색하게 알게 된 사실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을 같다고 생각하거나 명확한 차이를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 둘의 개념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먹었을 때 우리 몸 안에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주들의 통칭하는 말이고, 유산균은 먹었을 때 당류를 발효하여 젖산을 만들어내는 세균의 통칭으로 젖산균이라고도 불리는 균을 말하죠. (이번에 알게 됐지만, 아는 척.ㅋㅋ)

결론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섭취한 유익균이 위산과 담즙산에 살아남아 장에서 증식하고 정착하여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몇 마리의 균이 있는지? 또 장까지 살아남는 '생존율'과 '코팅기술'을 강조하는 이유겠죠.

뭐 하나 먹는 것도 정말 많은 조사가 필요하다는 걸 느끼는 요즈음이지만, 지인들로부터 좋은 추천을 받는 건 언제든지 환영할 일이죠~~! 

이름부터 캡슐이 들어간 SQ제약의 SQ캡슐 프로바이오틱스은 제약회사에서 만들어 유산균 부작용도 적고 면역력 강화나 장에 작용하는 효과도 높다고 추천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까 위에서 말한 대로 예민한 장으로 별명도 장트러블 반담일정도로 유산균 부작용이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지금까지는 다양한 회사의 유산균을 먹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먹었고, 아이들에게 특히 효과가 좋다는 유사나 헬스사이언스의 유산균도 먹어봤고, 또 유산균 브랜드 전체 판매 1위라는 종근당의 락토핏 생유산균 19도 먹었죠.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아직도 남아 있는 나름 고가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두고, SQ캡슐 프로바이오틱스를 산 이유는 단 한가지입니다. 지금까지 먹은 제품으로는 효과를 잘 모르겠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죠. 

그렇게 구입한 제품은 빠른 배송으로 하루 만에 왔는데, 정말 특이했습니다. SQ 생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드라이아이스와 아이스팩을 이용 냉장배송되어 왔습니다. 

냉장배송을 한 이유는 생유산균이 상온에서 생존하는 확률이 약 10%밖에 안 되기 때문에 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이고, 유산균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우리몸에서 작용 할 수 있게 유통 전과정에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먹기도 전에 벌써 건강해지는 이 기분. 이 기분을 살려 유산균 효과를 제대로 보고자 구입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할 때 부부가 함께 먹기 위하여 2통을 구입해 와이프랑 함께 먹기 시작했는데, 와이프는 먹은 지 1주일도 안 되서 장이 편해지고 변도 좋아졌다는 말을 빠르게 하네요. 

출산 이후 고생하는 와이프 때문에 더 챙겨먹었던 부분인데 효과가 좋다는 말을 처음으로 들었습니다.

뭐 이런 효과는 와이프의 이야기가 아니라 내 몸에도 변화가 조금은 느껴졌습니다. 최근 항생제를 먹는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라 유산균을 일부러 띄엄띄엄 먹었죠. 유산균도 균이라 항생제가 다 죽일테니까요..ㅜㅠ

그런데 확실히 장이 편해진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몸이 편하다는 생각과 함께 배변 활동에 가장 큰 변화가 있었는데....더 설명하기는 민망하니...ㅋㅋ 정말 좋아졌습니다.

아마도 항생제를 먹는 중에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었던 이유는 특허받은 4중 코팅기술 때문인 거 같습니다. 

SQ제약의 4중코팅 유산균과 장용성 캡슐은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는 과정에서 강한 산성인 위산, 담즙산, 수분등 유해환경에 손실되지 않게 보호한다고 하네요. 

특허받은 4중 코팅기술은 1차 외부공기 유입 차단 및 2차코팅과 결합하여 안정성을 높이고, 2차로 장 점막내 유산균이 잘 붙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3차코팅은 외부수분 및 습윤 공기 유입을 차단하여 유해환경으로부터 유산균 원료를 보호하고, 마지막 4차 코팅은 다공성입자를 통과한 수분 및 습윤 공기를 제거하여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게 한다네요. 

솔직히, 기술의 내용보다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 반응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우리 부부는 그 효과를 제대로 본 거 같습니다. 

이렇게 살아남은 프로바이오틱스는 식약처가 인정한 17종의 유산균으로 수천년동안 한국인의 장에 적합하게 진화해온 유래균을 담았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한국 김치 유래균),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락토바실러스 가세리(한국인의 모유 유래균),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세이/락토바실러스 퍼멘텀(한국 발효 과채 유래균),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락토바실러스 에시도필러스/락토바실러스 랩노머스(건강한 한국인의 장(성인)유래균) 등 좋은 건 다 들어갔다고 하네요. 

그래서 SQ캡슐 프로바이오틱스 한가지만으로도 장에 필요한 유산균들을 모두 모아두었기 때문에 장건강을 충분히 지킬수 있다고 하네요. 
보름 만에 효과 본 'SQ캡슐 프로바이오틱스'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제약회사의 가장 큰 본분은 좋은 제품을 만들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만큼이나 마케팅과 세일즈가 중요한 부분이고...

이런 부분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질 때, 회사에서 영리 목적이 아닌 사회공헌 활동까지 한다면 얼마나 아름다운 세상이 될까?? 

SQ제약에서는 다른 제품은 모르겠지만, 유산균 제품만큼은 10개 판매될 때마다 보육원에 유산균 제품 1개를 기부하고 있다고 한다. 

내가 꾸준히 와이프와 건강을 챙기는 것만으로도 누군가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니....아름다운 기부라는 표현보다는 나 자신의 마음까지도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어 더 건강해지는 거 같다. 

앞으로도 꾸준히 먹어야 할 이유가 생겼다~!!

 

 

SQ제약 생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COUPANG

www.coupang.com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