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엄마들은 주목! 육아 부담 덜어주는 똑똑한 육아용품들 본문

Life Style

엄마들은 주목! 육아 부담 덜어주는 똑똑한 육아용품들

D.EdiTor 2019. 11. 22. 00: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엄마들은 주목! 육아 부담 덜어주는 똑똑한 육아용품들

출산율이 낮아지면서 집집마다 아이가 한 명인 집이 많다.

외동인 아이는 양가 어른들의 사랑을 독차지해 온갖 유아동 용품을 선물 받게 되는데, ‘텐 포켓이라 불리는 이러한 현상의 영향으로 요즘 유아동 용품 시장은 눈에 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범람하는 제품들 속에서 어떤 걸 구입할지, 또는 선물 받을지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기대되는 아이템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사진 출처 : 한국경제

육아는 아이템빨이라고 하지 않던가! 예나 지금이나 아이를 돌보는 일은 어려운 일이고, 온 마을이 함께 해야 한다는 말이 있을만큼 도움이 필요한 일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 사회에선 쉽지 않으니 똑똑하고 편리한 아이템으로 좀더 수월하게 육아에 임해도 좋을 것이다.

기저귀 언제 갈아줘야 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스마트 기저귀 알람

기저귀 갈아줄 시기를 놓쳐서 한참 방치하면 예민한 아기 엉덩이는 금새 발진이 올라온다.제때 갈아줘야지 마음 먹어도 집안일 챙기다보면 엄마도 사람인지라 깜빡할 수 있다.

그런 부모를 위해 국내 스타트업 모닛에서는 2017스마트 기저귀 알람을 출시했다.기저귀에 전용 센서를 부착한 다음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적절한 교체 타이밍을 알 수 있다.

소변과 대변까지 구분해주고 센서 정확도도 90%에 달한다니 이 제품 장착하면 기저귀 교체 스트레스 내려놔도 될 것 같다.

아이가 자라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고 재려면 하이첵

한쪽 벽면에 서서 자를 대고 표시하며 키를 재던 추억이 있다.조금씩 높아지는 걸 보며 키를 재는 나도,측정하는 부모님도 흐뭇해 했다.하지만 이젠 초음파로 키를 잴 수 있다.

초음파 키 측정기는 평평한 바닥만 있다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의 성장기록을 체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블루케어의 하이첵2개의 초음파 거리감지 센서를 채용해 성장기 아이들의 키를 쉽게 측정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성장 데이터를 기록·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매일 쑥쑥 자라는 아이들의 성장을 놓치지 않고 기록해두고 싶을 때 탐나는 아이템이다.

응애응애 아기 울음소리 분석해서 알려주는 크라잉베베

아이가 울면 왜 우는지 몰라 속수무책인 경우가 많다.특히 초보 엄마,아빠는 어찌해야 할지 몰라 헤매다가 오히려 아기를 더 울리기도 한다.

크라잉베베서비스는 아기 울음소리 분석 시스템으로 2014년 개발되어 꾸준히 정확도를 개선,현재 100만개의 울음 분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100일 미만 아기들이 울때 내는 발음 모양을 음파 분석,다섯 가지 상태(,트림,배고픔,불편함,가스 참)로 분류해 알려준다고 하니 답답하면 일단 다운로드 받아서 아기에게 내밀어봐도 좋겠다.

우리 아이 지킴이 맘노아서비스 (내년 상반기 런칭 예정)

일하는 동안에도 아이가 안전하게 지내고 있음을 부모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맙게도 부모들의 이런 걱정을 한시름 덜어주는 서비스가 곧 출시된다고 한다.바로 ()한국플랫폼시스템의 맘노아서비스이다. 

일하는 동안에도 어플리케이션으로 우리 아이 생체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안전하게 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한국플랫폼시스템의 맘노아서비스도 내년 상반기 출시된다.

IoT 기술을 활용한 맘노아는 아이가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손목밴드를 착용하고 있으면 부모가 어플을 통해 아이 심박수,울음소리 등을 즉각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아이 걱정 없이 부모가 맘 놓고 일터로 나갈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아이가 울면 심박수가 급격히 빨라지고,아이가 자면 심박수가 느려진다. 심박수 변화에 따라 알람 서비스가 제공되니 부모는 혹시 모를 위급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에 GPS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손목밴드만 착용하고 있다면 아이를 잃어버려도 금방 위치를 파악해 찾을 수도 있다.

아이 컨디션 및 위치를 실시간 알려주니 유아 통학차량 갇힘 사고,아동 학대 사건 등등 비일비재한 위급 상황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킬 수 있는 반가운 서비스이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