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그린카 안전백서]베테랑도 헷갈리는 비보호 좌회전의 올바른 타이밍은 언제일까?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그린카 안전백서]베테랑도 헷갈리는 비보호 좌회전의 올바른 타이밍은 언제일까?

D.EdiTor 2019. 6. 7. 12:0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도로 위 수많은 표지판과 신호, 운전을 꽤나 한다는 베테랑도 가끔 헷갈리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리송한 채 주행을 하다 벌금을 내거나, 심지어는 큰 사고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 그린카가 확실하게 알려드릴 운전 중 올바른 선택의 순간, 비보호 좌회전의 굿 타이밍을 알아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보호 좌회전은 반대 차선에 차량만 없다면 진행 가능한 것으로 오해하고 있지만 직진 신호인 녹색불에서만 좌회전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린피플은 알고 계셨나요?

뒤에서 괜히 경적을 울리며 재촉한다 해도 빨간불에서 좌회전은 절대 금물! 그럼 비보호 좌회전의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보호 좌회전, 정확히 알아보기

신호등에 좌회전 화살표가 없고 비보호 좌회전 가능 표식이 있는 경우에는 직진 신호 녹색불이 켜진 후
반대 차선에 차량이 없을 경우 좌회전이 가능합니다.

비보호 좌회전의 ‘비보호’란 말 그대로 도로교통법에 의해 보호받지 못한다는 뜻이므로 직진 신호인지 먼저, 분명하게 확인 후 좌회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빨간불? NO! 녹색불? YES!

많은 사람들이 적색 신호에도 비보호 좌회전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NO! 비보호 좌회전은 무조건 직진 신호가 녹색 불일 때만 가능하다는 사실.

반대 차선에 차가 없는 걸 확인하는 것 외에도 신호의 녹색 여부를 확인해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적색불 진행 시 벌금과 벌점뿐!

적색신호일 때 비보호 좌회전 적발 시 벌금 6만 원과 벌점 15점은 물론, 사고 발생 시 형사처분이 진행되는 중과실로 처리된다는 점!

적색 비보호 좌회전은 3번 신호 및 지시 위반에 해당 됩니다. 참고로 이전에도 소개한 적 있는 중과실 교통사고
를 다시 한번 짚어봅니다.

비보호의 모든 것, 이것만 알아도 완성!

1. 비보호 좌회전 직진 녹색 신호일 때 반대 차선에 차량이 오지 않으면 좌회전 OK!

2. 비보호 겸용 좌회전 좌회전 신호일 때, 좌회전 OK. 
직진 녹색 신호일 땐 비보호 좌회전 방식으로 좌회전 OK

3. 비보호 유턴 신호의 색과 상관없이 U턴 가능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