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그린카 안전백서]장거리운전 피로 줄여주는 추천 초간단 스트레칭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그린카 안전백서]장거리운전 피로 줄여주는 추천 초간단 스트레칭

D.EdiTor 2019. 5. 24. 07: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부는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다. 지방에서는 다양한 지역축제들이 열려 볼거리가 충만하고, 산으로 바다로 계획없이 떠나도 즐거운 시기이다. 

특별한 목적 없이 떠나도 즐거운 여행이지만, 장거리/장시간 운전 비중이 늘어나면 몸의 피로는 급격하게 쌓여온다. 아마도 오랜 시간 동안 같은 자세로 운전을 하다보니, 몸이 굳어져 뻐근함과 피로감이 커지는 건 아닐까?

이럴 땐 틈틈히 차안에서라도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하면 장거리 운전에도 도움이 되고, 피로도 덜 쌓이게 되어 일석이조~~!! 
오늘 포스팅에는 뻐근함과 피로감을 줄이고 내 몸의 건강과 안전운전을 도와줄 차 안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 보겠다.

늘어나는 운전시간 속 잦은 교통 체증과 기나긴 여정으로 지칠 수 있는 그린피플을 위해 긴장과 피로를 완화시켜줄 초간단 스트레칭 4가지를 소개합니다:)

운전 중 몸이 찌뿌둥하다고 느껴질 땐 차 안에서 틈틈이 스트레칭 해 볼 것!
* 동승자도 함께 하면 효과가 더욱 좋겠죠:)

어깨 스트레칭

 가슴 앞으로 양팔을 모았다가
 모았던 양팔을 어깨 뒤쪽으로 벌려 W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10초간 유지하면서 10회 반복

POINT
팔을 W 모양으로 만들고 양쪽 날개뼈가 서로 맞닿는 느낌으로 당기자!

목 스트레칭

 한 손을 반대편 귀 쪽에 둔 후
 천천히 손 방향으로 3초간 당겨 주세요!
 반대편도 똑같이 3초간 당겨 주세요!

POINT 
귀에서 어깨로 내려가는 근육이 풀리도록 한 손으로 반대편 귀 위쪽을 당기기!

등 스트레칭

 양손으로 허리를 잡은 뒤
 팔꿈치가 앞쪽을 향하게 굽힌 후 
 가슴을 내밀어 상체를 펴주세요!

발목 스트레칭

 주차 후 사이드 브레이크의 잠긴 상태를 확인한 뒤
 양쪽 발목 근육을 늘린다는 느낌으로 당겨주세요!

POINT 
목적지 도착 후 내리기 전 발목의 긴장이 풀릴 수 있도록 발을 쭉 펴 주세요! 

주행 중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누적된 피로를 풀기 위해선 운전 2시간 마다 10분 이상의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

가까운 휴게소, 졸음쉼터에 들러 피로를 충분히 풀어준 뒤 안전한 드라이브를 시작하세요.

오늘도 내일도 안전한 그린카 라이프를 즐긴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