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그린카 안전백서]긴급차량의 골든타임을 지켜줘!길 터주는 매너운전법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그린카 안전백서]긴급차량의 골든타임을 지켜줘!길 터주는 매너운전법

D.EdiTor 2019. 5. 27. 09:1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차가 꽉 막힌 도로 위, 뒤에서 사이렌 소리를 들은 적이 있으신가요?

긴급차량 안에 촌각을 다투는 위급 환자들이 탑승하고 있고, 이들에게 생사를 가르는 시간, ‘골든타임’이 있습니다.

사고 발생 직후 4~6분 이내 응급처치를 받지 못할 경우 뇌 손상이 빠르게 진행되어 응급환자 발생 시 초기 대응은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소방차, 구급차 등 응급차량의 경우 사이렌을 울려 양해를 구하는데요.

그러다 갑자기 사이렌이 울리면 어느 쪽으로 피해야 할지 당황할 수 있는 그린피플들을 위해
도로 상황별 긴급차량 길 터주는 방법을 그린카가 준비했습니다:)

슈퍼 히어로가 아니더라도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진정한 히어로가 되는 방법, 그린카와 함께 알아볼까요? 

일방통행로는 도로 폭이 좁기 때문에 보통은 오른쪽 가장자리로 이동해 일시정지!

하지만 좁은 일방통행로에서 변수가 있기 마련! 주정차 차량 등 장애물로 인해 간혹 우측으로 이동 시 긴급차량 통행이 어려워질 수 있어, 상황에 맞게 이동하여 긴급차량 통행에 협조해 주세요:)

교차로에서 긴급차량을 만났을 때, 내 차량의 위치에 따라 신속히 행동해 주세요.

교차로 진입 직전 혹은 진입 중 우선 교차로 통과 후 오른쪽/상황에 맞게 길 터주기
교차로 진입 전 혹은 빠져 나간 후 그 즉시 오른쪽/상황에 맞게 길 터주기

긴급차량에게 양보하기 위해 교차로 중간에서 차량을 멈출 경우 다른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 주세요. 

편도 1차로의 경우 우측 가장자리로 이동, 저속 운전 또는 일시정지해 주세요. 

편도 2차로에서는 긴급 차량을 위해 1차로를 양보해 주세요. 

사이렌 소리가 들린다면 1차로에 있는 그린피플은 2차로로 양보 운전!

편도 3차로 이상인 큰 도로일 경우 편도 2차로와 약간 다릅니다.

긴급차량은 2차로로 운전하므로 그린피플은 1, 3차로로 양보 운전!

긴급차량이 2차로로 운전하는 이유는 한 방향으로 양보할 때 신속히 이동할 수 없어 두 좌우 차로를 통해 교통량을 분산시켜 빠르게 양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작년 6월부터 소방차량 진로를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 과태료 100만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차종 별로 5만원에서 8만원이 부과되던 과태료 수준을 생명과 재산에 대한 보호를 강화한다는 취지로 대폭 인상하였다고 합니다.

금지되는 행위는 소방차 진로를 양보하지 아니한 행위 소방차 앞에 끼어들거나 가로막는 행위 그 밖에 소방차 출동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이 있는데요,

이를 위반할 시 횟수에 상관없이 과태료 100만원이 부과됩니다.

또한 소화전, 급수탑 등 소방용수시설 주변 5m 이내에 불법 주·정차 금지해야 하며 주택가 이면 도로 등 협소한 도로에서는 긴급차량 통행을 위한 양면 주정차를 해서는 안 되고, 아파트 단지 내 소방차 전용 주차선에도 주차 금지!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