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대형사고로 연결되는 고속도로 교통사고,안전한 사고 대처법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대형사고로 연결되는 고속도로 교통사고,안전한 사고 대처법

D.EdiTor 2019. 5. 23. 07:4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한 가운데 차량을 세우고 도로에 나와있던 20대 여성 운전자가 뒤따라오던 택시와 승용차에 잇따라 치여 숨지는 사고가 어제 새벽에 발생했다.

경찰에 따르면 사고 당시 고속도로에는 A씨의 차량과 함께 또 다른 차량이 2차선과 3차선에 나란히 정차한 상태에서 봉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확한 사고 원인을 알 수 없지만, 차량 이상 또는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수습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추정된다.

주행속도가 빨라 사고 위험이 높은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일반도로와 같은 방식으로 사고대처를 할 경우 자칫 목숨을 잃거나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더 위험한 고속도로 교통사고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첫째,  차량을 움직일 수 있다면 비상등을 켜고 고속도로 갓길로 차량을 이동시킨다.

둘째, 뒤에 오는 차량이 사고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비상등과 함께 차량 트렁크를 열어둔다. 또한, 안전삼각대나 신호탄을 활용해 비상상황임을 주변에 알린다. (삼각대 주간 100m,야간 200m 후방 설치)

셋째, 운전자를 포함한 탑승자 전원은 도로 밖 안전지대로 피해 2차 사고를 예방한다.

넷째, 한국도로공사 차량 견인서비스를 요청해 도움을 청한다. 보험사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곳은 한국도로공사임을 잊지 말자. (한국도로공사 긴급무료 견인서비스, 1588-2504)

팁 하나, 한국도로공사 차량 견인서비스는 안전지대 또는 10km까지 무료, 보험사도 10km까지 무료 총 최대 20km까지 무료로 견인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팁 둘, 한국도로공사 차량 견인서비스는 일반 승용차, 16인 이하 승합차, 1.4톤 이하 화물차만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은 2,000원/km이므로 보험사와 비교해 이용하면 좋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