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만수르도 돈으로 살 수 없는 환상적인 슈퍼카 4종 본문

T-REX Car Story/Car 드림카

만수르도 돈으로 살 수 없는 환상적인 슈퍼카 4종

D.EdiTor 2017. 10. 16. 11: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억만장자 석유재벌인 만수르는 사고 싶은 물건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구매하는 사람의 대명사로 불린다. 억단위의 자동차도 예외는 아니다. 만수르는 10억대의 부가티와 10억대의 시계를 SNS로 공유하는 것이 일상인 사람이다.


그런 만수르가 돈으로 사고 싶어도 살 수 없고, 타고 싶어도 탈 수 없는 차가 있다. 바로 게임 속 가상현실 자동차들이다. 

최근 출시한 하이퍼 리얼리즘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에는 만수르가 사고 싶어할 만한 자동차들이 등장한다. 


가상 레이싱 트랙을 질주하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의 대부분의 차들은 실제 도로를 달리는 차들을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지는데, 일부 차량들은 자동차 브랜드의 전문 디자이너들의 컨설팅과 디자인 협업을 통해 게임속 가상현실 속에만 존재한다. 

꼭 운전해 보고 싶지만 현실에서 달릴 수 없어 아쉬운, 

그래서 더 매력적인 가상 속 자동차들을 소개한다.

 

푸조 L750 R Hybrid Vision Gran Turismo


1916, 인디아나 폴리스500 출전해 우승을 거둔 푸조 L45 차량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컨셉트카 L500 R 하이브리드 비전 그란 투리스모를 모체로, 푸조와 푸조 스포츠팀이 더욱 날렵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미해 L750 R 하이브리드 비전 그란 투리스모를 탄생시켰다.


푸조 L750 R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철저히 레이싱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되었는데 탄소섬유 모노코크 차체와 단조 마그네슘 , 주행 속도에 따라 차체 높이를 조절해주는 독립적인 앞뒤 서스펜션으로 가벼운 차체와 공기 역학적 구조를 모두 갖추었다.


여기에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함께 장착한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했는데, 가솔린 엔진은 580마력으로 최대 10,000RPM까지 회전하고 수냉식 리튬이온 배터리에서 전력을 공급받는 전기모터가 170마력을 추가로 뒷받침해, 750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엔진과 레이싱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시퀀스 7 변속기는 차량 축에 탑재되어 민첩한 주행성능을 극대화 시켰다.

 

 

토요타 FT-1 Vision Gran Turismo


토요타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FT-1’모델을 더욱 개선시켜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서킷에 올렸다. 거대한 펜더와 광폭타이어, 그리고 거대한 리어윙이 눈에 띄는 FT-1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가장 순수한 형태의 레이싱카를 구현해 내겠다는 디자인팀 칼티 의지가 담겨있다.

 



 

메르세데스-벤츠 AMG Vision Gran Turismo


도로를 달릴 수는 없지만 1:1크기로 제작 LA모터쇼에도 전시 되었던 벤츠 AMG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매끈한 외관이 눈에 띄는 슈퍼카 모델이다.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바디와 카본 파이버의 조합으로 차량 중량을 크게 줄였고, 577마력을 뽐내는 AMG 바이터보 엔진과 8개의 배기구로 이루어진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으로 환상적인 주행 사운드를 구현한다 가을 개봉하는 저스티스 리그에도 히어로 모빌로 등장하는 벤츠 AMG 비전 그란 투리스모는 가상에서만 존재하지만 가장 현실에 근접한 모델이다.

 



현대 N2025 Vision Gran Turismo


N2025 비전 GT 콘셉트는 제원상 최고출력 670마력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과 201마력의 슈퍼 캐패시터를 사용해 합산출력 871마력을 발휘한다. 각각의 휠에는 인-휠 방식의 전기모터가 위치해 상시 사륜구동과 독립적인 토크배분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고성능 서브 브랜드 N의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콘셉트카를 제작했다. 콘셉트카는 실제 제작이 예정되거나 레이스에 출전할 계획은 없다. 하지만 현대차가 N 브랜드를 통해 미드십 스포츠카의 출시를 고려하고 있는 점은 분명해 보인다. 하이퍼카에 대한 로망이 있는 현대자동차의 슈퍼카는 어떤 느낌인지 현실이 아닌 가상현실에서 느껴보자.





 

* 추가이미지



푸조 L750 R Hybrid Vision Gran Turismo




 






메르세데스-벤츠 AMG Vision Gran Turismo







토요타 FT-1 Vision Gran Turismo









현대 N2025 Vision Gran Turis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