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꽃보다 아름다운 민화 작가 김성희, '꽃이 피었습니다' 3번째 개인전 울진 덕구온천 송율갤러리 개최 본문

Life Style

꽃보다 아름다운 민화 작가 김성희, '꽃이 피었습니다' 3번째 개인전 울진 덕구온천 송율갤러리 개최

D.EdiTor 2022. 5. 4. 12:5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민화 작가인 김성희 화가가 ‘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4일부터 31일까지 덕구 온천 내 송율 갤러리에서 세 번째 개인전을 연다.

한국화의 하나인 민화는 민중이 그린 가장 한국적인 그림으로 장수를 기르거나 종교적 성찰 또는 해학의 미(美)로 관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재미있는 소재로 많이 쓰이고 있다. 

조상들은 가족의 장수, 부귀, 다산, 과거등용, 부부화목 등을 기원하며 민화를 그렸다.

김성희 작가는 단순하고 소박한 그림이지만 어디에도 어울리는 장식성과 상징성을 갖는 민화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그림을 그려왔다.

“평소 초대전이나 단체전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저만의 생각과 마음을 담은 작품을 전시했다”면서 “울진 사랑이 가득 담긴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송율 갤러리 개관 첫 개인전을 끝낸 홍경표 화백에 이어 두 번째로 연말까지 매월 전시하는 이른바 ‘월간 송율 갤러리’의 릴레이 전시다.


한편 송율 갤러리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작가들을 응원하기 위해 팸플릿, 현수막, 대관비용 등을 지원하며 든든한 후원자로 나서고 있다.

 

 

 

[김성희 민화작가 주요 약력]

□ 전시

2006~ 울진미술협회전, 송울진展

2020 경북국제아트페스티벌 국제전

2020 <이것이 민화> 언택트展

2021 조선민화박물관 기획전 <민화의 비상> (서울 예술의전당)

월간민화 특별 기획전 (동덕아트갤러리)

월간민화 특별 세화전 <물렀거라, 歲畵 나가신다> (동덕아트갤러리)

경북청년작가회전 / 지산회 회원전/임원전/특별전 / 민수회 회원전/특별전

(사)한국민화진흥협회 국제전(프랑스, 인도, 중국, 몽골) 등 단체전 다수 참여

 

□ 수상

2018 전국민화공모대전 최우수상

대한민국민화대전 우수상

2019 경상북도미술대전 우수상

현대민화공모전 장려상

2020 현대민화공모전 특선

경상북도미술대전 특선

김성희 작가는 현재 울진미술협회 사무국장, (사)한국민화진흥협회 울진지부장, (사)한국미술협회 회원이며 풍경화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