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여름에도 중요한 아파트 단열필름, 아파트 창문 썬팅 틴팅은 시공전문 영필컴퍼니에서 본문

Life Style

여름에도 중요한 아파트 단열필름, 아파트 창문 썬팅 틴팅은 시공전문 영필컴퍼니에서

D.EdiTor 2021. 6. 25. 07:0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파트로 이사온 지 벌써 5달이 지났다.

유난히 추운 겨울날에 이사를 와 추위와 싸우며 집을 정리하던게 벌써 4개월이라니 시간도 빠르고, 지금의 집이 '나의 집'이라고 적응도 빠르게 한 거 같다.

이사를 한 뒤에 집에 대해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며, 가구도 새로 구입하고 가전도 새로 배치하는 재미가 솔솔했다. 특히, 좋았던 점은 크고 넓은 유리창 사이로 따뜻한 햇살이 아침부터 오후 늦게까지 잘 들어오는 남동향의 집이라는 점이다. 

이른 아침부터 따뜻한 햇볕이 집안 가득 온기를 뿌려주니 집에서 뭘해도 좋은 기운이 돋을 거 같다. 그런데 반대로 생각하니 여름에 조금 덥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에어컨 준비를 빠르게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다. 

집에 햇빛이 잘 들어오고 시원한 조망권을 가진 아파트... 무엇이 문제일까??

좋은 조건의 집에서 기분좋게 생활하고 있는데, 후배가 최근 유행하는 집들이 선물이라며 아파트 유리창 썬팅 작업을 신청하려는데 괜찮냐고 물어왔다. 자동차에 하는 썬팅(틴팅) 작업을 집에 선물 한다고??

집에 윈도우필름을 하면 좋은 점이 뭐냐고 물어보니, 따스한 햇빛이 그대로 집안으로 들어오지만 몸에 좋지 않은 자외선을 차단해줘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된다고 이야기 했다.

가장 중요한 장점은 여름에는 더 시원해서 냉방비가 덜 들고, 겨울에는 따뜻한 집안의 온기가 덜 빠져나가 난방비가 덜 드는 효과가 있다고 했다.

이사 온 뒤에 가장 먼저 느꼈던 큰 유리창의 장점을 더 보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건축용 윈도우필름에 대한 선입견없이 선물을 받기로 했다.

집들이선물을 받기로 썬팅필름 시공은 건축용필름 브랜드 영필컴퍼니에서 전문가를 파견해서 시공을 해줬다.

영필컴퍼니는 가정 및 상업용 건축물(Home, Residencial and Commercial Buildings)에 태양 에너지(Solar Energy)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열차단 및 열관리 필름을 통해 최적의 에너지 관리 및 에너지 세이빙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효율적인 열차단 및 열관리 필름 제품과 에너지 세이빙 컨설팅을 통해 무의미하게 버려지고 낭비되는 에너지 비용을 최소화하고, 더 나아가 가정 및 상업용 주거 환경의 질을 개선하는 통합 에너지 세이빙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Integrated Energy Saving Solution Provider)라는 설명을 들으니 시공하기도 전에 믿음이 갔다. (참고 회사 홈페이지: youngfeelfilm.com )

방문해주신 전문기사님은 브랜드 필름 시공에 따른 장단점과 설치 후에 주의할 점을 사전에 너무도 자세하게 설명해줬다.

시공시간은 다른 집의 거실창과 창문의 크기가 커 조금 더 힘들 수 있다고 하였고, 방 4칸과 거실 유리창, 주방창까지 총 6군데를 시공하게 되어 약 5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다.

개인적으로 후배에게 별 부담없이 아파트썬팅 집들이선물을 받았는데, 자동차를 비유해보니 자동차 몇 대를 시공하는 정도의 수고와 시간이 드는 점이 느껴져 고마움이 배가 됐다. 

시공하는 과정은 자동차 썬팅과 다르지 않았다. 

먼저, 창문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깨끗하게 창을 청소를 해주고, 물로 다시한번 세척을 진행했다.

그리고, 주방세제와 같은 액체와 접착액을 섞은 혼합액(?)을 유리창에 전체적으로 분사하여 필름에 기포가 남지 않도록 세밀한 작업을 해줬다.

물론 그 전에 창의 크기와 특징을 고려하여 아파트용 건축필름을 재단 및 커팅하여 작업을 바로 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었다. 전문적인 작업에 대해서 모르나, 재단한 필름에 위의 혼합액을 조금 뿌려놓는 점이 신기해 물어보니 접착액이 더 잘 붙도록 미리 작업하는 거라고 알려줬다.

작업하는데 방해가 될까 싶어 특별한 질문을 하지 않고, 재택업무를 하고 나오니 거실을 비롯 방들의 빛깔이 달라져 있었다.

노란색의 햇볕이 시원한 파란색의 햇살로 바뀌어 집의 공기가 달라질 거라고 했다. 집의 분위기와 온도는 먼저 살고 있던 집에 시공을 하면 완전히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데, 이사온 집에 시공하여 직접적인 비교를 할 수 없는 점은 아쉬웠다(?). 물론 더 좋은 환경으로 처음부터 살 수 있도록 집들이 선물로 아파트 단열필름을 선물해준 후배에게는 감사할 따름이다.

최근 집들이선물로 아파트필름을 자주 한다고 하는데, 필름의 효과나 에너지 효율성을 고려했을 땐 꼭 집들이 선물이 아니라 거주하는 집에 시공하는 것도 추천해도 좋을 거 같다.

'패션의 완성은 옷으로 되고, 집 인테리어의 완성은 썬팅필름'이라는 말이 있다고 하니 집의 풍광의 중요성을 역설한 표현이 아닐까??

시공한 지 약 3개월이 되었는데, 확실히 집의 실내 분위기가 화사한 느낌이 살아났다. 좋은 빛이 들어오다보니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 다양한 식물들을 거실 창 앞에 키우며 분위기를 한껏 살려뒀다. 

뒤에 알게 된 점인데 필름안에 특수처리가 되어 있어서 밖에서는 실내가 잘 보이지 않고 실내에서는 밖이 잘 보이도록 처리되었다고 한다. 빛의 반사를 조절하여 실내와 실외에서 보는 빛의 각도를 조절하여 프라이버시를 지켜준다고 한다.

비용적인 부담은 조금 있지만, 새 집 또는 이사를 간 친한 지인에게는 집들이 선물로 고민해 볼만한 특별한 선물였다.

집들이선물로 아파트틴팅을 고민한다면, 꼼꼼하게 시공해준 영필컴퍼니를 추천한다. 영필컴퍼니는 국내 다양한 건축물(랜드마크, 상업용 건축물 및 주거용 건물)에 대해 22년 이상의 에너지/안전 관리 컨설팅 및 에너지/안전 관리 필름 시공 경험을 가진 업계 선구자로 믿을 수 있다.

1년 아닌 10년이 지난 뒤에도 만족도가 높길 기대하며 글을 마친다. 


 

영필컴퍼니 : 네이버 블로그

영필 컴퍼니는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Efficient Energy Management)와 에너지 절약(Enery Saving)을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에너지 비용 절감은 물론 더 나아가 환경을 지켜나갈 수 있다는 비젼아래

blog.naver.com

영필컴퍼니  010-8980-1282
아파트 윈도우필름 단열필름 썬팅 시공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 이채담X백세리 '이름보다 몸을 기억하지만, 성인배우 삶 후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