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쉐보레 부활의 신호탄, 스파크-트랙스-말리부 판매실적이 살아났다.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쉐보레 부활의 신호탄, 스파크-트랙스-말리부 판매실적이 살아났다.

D.EdiTor 2019. 6. 18. 07: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5월 한 달 동안 수출 34,333대, 내수 7,273대, 총 41,060대를 판매했다. 쉐보레 판매 주력차종인 말리부, 스파크, 트랙스 등이 내수 시장에서 고르게 선전하면서, 국내 시장에서는 부활의 신호탄을 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모델로는 국내 소형차 스파크가 전월 대비 22% 증가한 3,130대가 팔리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스파크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월 3천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최근 4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내수 시장을 견인하는 쉐보레 주력 제품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여기에 20대 여성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자동차 모델이 스파크로 나타나며, 엔트리 모델로서의 스파크의 매력을 강조한 쉐보레의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다음으로 소형SUV 쉐보레 트랙스는 총 1천157대가 판매돼 전년동월대비 21.9% 증가를 기록, 올해 들어 최대 월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자동차 엔트리모델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소형SUV 시장에서 쌍용 티볼리와 현대 코나에 밀려 고전을 면지 못하던 쉐보레 트랙스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는 점은 고무적인 부분이다. 

트랙스는 동급 모델 대비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안전성을 가진 모델이라는 점에서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가장 큰 모델 중 하나였다. 하지만, 브랜드의 불확실성으로 구입을 꺼리던 젊은 소비자들이 많았는데, 최근의 성장세는 모델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 회복이 구매로 연결된 것이라는 평가다. 

 

안정적인 AS 네트워크와 브랜드에 대한 신뢰 회복은 엔트리 모델인 소형SUV 트랙스와 소형차 스파크 판매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쉐보레 입장에서 가장 반가운 말리부의 상승세도 이어지고 있다. 

쉐보레 말리부의 5월 내수판매는 총 1천144대로, 전년동월대비 9.6%가 증가했다. 아직은 미비한 수준이나, 최근 3개월 연속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가솔린 중형세단 최고 인기를 누렸던 모델로의 부활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말리부는 동급 최고 연비를 달성한 E-Turbo엔진과 신규 디젤 엔진 추가로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강화해 뛰어난 효율성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중형세단 주 타깃인 3040 젊은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세련된 디자인과 편의장치로 시장에서 입지가 높아 부활 가능성이 가장 높은 모델이다.

쉐보레도 말리부의 시장이미지를 적극 반영한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배우 주지훈을 '더 뉴 말리부'의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영상을 지난 7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차'라는 컨셉트로 '잘 나가고, 잘 서는' 더 뉴 말리부의 퍼포먼스와 도회적인 세련미와 남성미가 공존하는 배우 주지훈의 매력이 어우러지도록 말리부만의 특장점을 영상에 스타일리시하게 담아냈다고 한다. 

쉐보레의 대표모델 3인방, 스파크/트랙스/말리부의 선전은 브랜드 부활의 기폭제가 될 것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하반기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대형SUV 트래버스가 출시한다면 '부활'이라는 말이 어색할 정도로 쉐보레의 성장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6월에도 성장세가 계속 이어질 지 귀추가 주목된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