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뽀글이와의 전쟁: 나쁜 틴팅 필름 전성시대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뽀글이와의 전쟁: 나쁜 틴팅 필름 전성시대

D.EdiTor 2019. 6. 5. 16:3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뒷유리 썬팅 하는데 얼마 정도 하나요?”

 

틴팅(tinting) 전문 업체에 고객들이 전화해 종종 물어보는 질문이라고 한다. 이러한 고객들 대부분은 소위 뽀글이라고 불리는 뒷유리 기포 현상 때문에 연락을 한 것이다. 필름이 들뜨는 현상은 꽤나 빈번하다.

 

네이버 검색창에 뒷유리 썬팅이라고 쳐 보면, 연관 검색어 일곱 개 가운데 두 개에 기포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으니, 뒷유리 틴팅의 문제와 재시공 사례가 우리 주변에서 얼마나 많이 발생하는지 짐작할 수 있다.

기포는 특히 뒷유리에 많이 발생한다. 필름을 차량 내부에 붙여, 열선 주변의 접착제 변형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뒷유리 기포 현상의 가장 큰 문제는 한 번 증상이 발생하면 그 범위가 점점 넓어진다는 데 있다.

 

틴팅은 차량 내부로 들어오는 자외선, 적외선 및 가시광선을 차단하는 역할 외에도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는 기능도 하는데, 기포가 생겨버리면 시인성이 떨어져 오히려 안전 운행에 방해가 된다. 여기에 보기 흉물스러운 것은 덤.

틴팅 필름 전문 업체인 레이노 코리아(Rayno Window Film)에서 이러한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한다고 해 현장에 다녀왔다.

 

레이노에서 선보인 제품은 이름하야 파노라마(Panorama) 시리즈’. 세계 최초로 차량 바깥에서 시공하는 필름으로, 차량 뒷유리와 3열 쪽유리 전용 제품이다.

 

지금까지 필름 시공은 당연히 차량 내부에서 하는 것이 상식처럼 통용됐는데 바깥에 붙이다니, 말 그대로 발상의 전환이다. 이 작은 변화가 어쩌면 윈도우 필름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자동차 내부의 열선은 뒷유리 안쪽에 위치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부에 필름을 붙이면 열선과 닿는 부분에 기포가 생기고, 필름을 새 것으로 교체할 때 중간 중간 손상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이다.

 

파노라마 필름의 가장 큰 장점은 내부 시공 필름의 단점으로 꼽히던 이러한 문제들을 완벽히 개선했다는 데 있다. 운전자는 더 이상 들뜸으로 인해 상이 일그러져 보이는 현상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필름 교체하다가 열선이 끊겨 뒷유리를 교체하는 일 따위는 없겠다.

파노라마 필름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실제 시공된 모습을 바깥에서 보면, 틴팅 필름이 열선을 가려주기 때문에 유리와의 완벽한 일체감을 형성한다.

 

우수한 심미성과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이 돋보이는 것이, 마치 고가의 프라이버시 글래스 같은 느낌이랄까. 또한 기존 틴팅 필름에 비해 5배 이상 강력한 내구성을 갖춘데다가, 우수한 표면 스크래치 방지 기능까지 더해졌기 때문에 오랜 기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파노라마 필름은 차량 외부에 틴팅 필름을 붙인 첫 사례이기 때문에, 출시 현장에 참가한 사람들 사이에서 염려 섞인 질문들도 여럿 나왔다.

 

대표적으로, 세차와 같은 외부 자극에 의한 내구성 문제가 없냐는 것인데, 3년의 개발 기간을 거친 제품인데다가 1년 넘게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매월 3회 이상 세차를 했지만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내부 관계자의 대답에서 품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느껴졌다.

자동차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레이노는 틴팅 필름 업계에서 우수한 품질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회사다. 특유의 세라믹 코팅과 특허 기술들을 앞세워 가장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필름 전문업체라고 하겠다.

 

레이노 품질의 장점은 소비자가 알고 자동차 시장이 안다. 2014년 한국 진출 이후, 5년이 지난 현재(20193월 기준) 전국에 벌써 640여개의 공식 대리점이 생겨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