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2019 서울모터쇼에서만 볼 수 있는 세상 'ONLY ONE' 자동차 6대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2019 서울모터쇼에서만 볼 수 있는 세상 'ONLY ONE' 자동차 6대

D.EdiTor 2019. 4. 1. 00:4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SustainableㆍConnectedㆍMobility(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 주제로 3월 29일(금) 2019 서울모터쇼가 공식 개최되었다.

이번 모터쇼에는 21개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 및 7개 전기차 전문 브랜드, 2개 자율주행차 솔루션 기업 등이 선보이는 자동차 전시와 더불어 7개 테마관 구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모빌리티 등 모터쇼 주제에 부합하는 관련 기업의 전시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2019 서울 모터쇼에 가면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2019 서울모터쇼 현장에 가야만 볼 수 있는 세상에 단 한 대밖에 없는 모델을 소개한다.

기아자동차 부스에 방문하면 기아 플래그십 SUV 모델인 모하비의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스’를 볼 수 있다. 

모하비 마스터스의 전면부는 기아차 기존의 그릴이 전체로 확대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그릴과 램프 간 경계의 구분이 없는 수직 구조의 라이트 배치를 통해 웅장함과 무게감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새롭게 적용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안정된 이미지를 확보했다.

새로운 모하비는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을 탑재해 색다른 주행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 기아차의 혁신 선행 기술도 담길 것으로 보인다.

루크 동커볼케 기아차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플래그십 SUV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기아자동차 정통 SUV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주는 변화의 폭이 고스란히 담긴 SUV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기아 SP 시그니처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모델로, 올해 하반기 출시할 소형 SUV를  ‘SP 시그니처’ 기반으로 상용화할 예정이다.

'SP 시그니처'는 지난해 델리 모터쇼를 통해 기아차가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SP'를 고급 소형 SUV에 걸맞게 디자인을 정교화한 모델이다. 

특히, SP 시그니처의 전면부는 대담한 롱후드 스타일과 강인한 범퍼디자인을 반영하고, 측면부는 볼륨감이 강조된 면처리와 날렵한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와 연결되는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해 후면부는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르노삼성 브랜드관의 중앙에 자리잡은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중장기 비전을 보여주는 쇼카로서,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보디라인과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디자인 컨셉트를 선명하게 담아낸 전후방 LED 램프 등으로 특유의 스타일을 선보였다.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미래지향적 스타일의 크로스오버 SUV로,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차체에는 한국적인 취향의 디테일과 독창성이 가득하다.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출범 이후 지금까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온 르노삼성자동차가 공개한 또 하나의 특별함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20년 1분기에 ‘XM3 인스파이어 쇼카’의 양산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인 XM3 인스파이어 양산모델은 르노삼성자동차가 사상 최초로 선보일 크로스오버 SUV이다.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레인지로버 벨라 SV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은 '2018 월드 카 어워드(2018 World Car Awards)'에서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상'을 수상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중형 SUV 레인지로버 벨라를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pecial Vehicle Operations, SVO) 기술 센터에서 특별 제작한 한정 생산 모델이다.

레인지로버 벨라 SV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에는 5.0리터 슈퍼차지 V8 엔진이 장착돼 최대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69.4 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4.5초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로 가속이 가능하다.

기존 모델에 장착된 V6 엔진 대비 최대 45% 증가한 성능으로 최고속도는 274km/에 달한다. 압도적인 성능과 함께 레인지로버만이 구현할 수 있는 안정적이면서 정숙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

국내 자율주행 전문기업인 언맨드솔루션는 완전자율주행이 가능한 '위더스(WITH:US)'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완전자율주행은 고도의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하여 운전자가 필요 없을 정도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자율주행 단계를 뜻한다. 이번 공개되는 완전자율주행 셔틀인 위더스 또한 운전자가 필요 없기 때문에 운전석이 없는 형태의 디자인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위더스는 이름 그대로 우리와 늘 함께하는 셔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15개 기업에서 함께 제작(Make WITH:US)하고, 대중교통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함께 탈 수 있으며(Ride WITH:US), 탑승한 모든 승객들은 위더스에 탑재된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Play WITH:US)고 언맨드솔루션은 설명했다.

완전자율주행 형태의 모빌리티를 중소기업에서 개발해 공개한 사례는 국내 최초이며, 해외 유명 경쟁제품이 아직 시범운행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에 위더스가 공개되고 자율주행 시연까지 진행된다는 점은 국내의 자율주행 기술경쟁력이 세계적으로 뒤처지지 않는다는 상징적인 의미도 가진다. 

 

MINI는 영국의 전설적인 뮤지션 데이비드 보위와 함께 제작한 클래식 미니를 2019 서울모터쇼에 전시했다.

데이비드 보위 에디션은 차체뿐 아니라 유리창까지 모두 반짝거리는 크롬 도금으로 감싸, 주변 모든 것을 거울속에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

MINI 데이비드 보위 에디션은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바라보는 사람에 따라 다른 MINI를 만들어, 개성 강한 MINI 브랜드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