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푸조-시트로엥-DS 브랜드로 수입자동차 대중화 선언한 한불모터스의 3가지 중장기 전략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푸조-시트로엥-DS 브랜드로 수입자동차 대중화 선언한 한불모터스의 3가지 중장기 전략

D.EdiTor 2019. 3. 28. 06:0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수입차 브랜드 중 2018년을 뜨겁게 보낸 브랜드를 꼽자면 볼보/JEEP/포르쉐/캐딜락/푸조 등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이 중에서도 푸조 브랜드는 2018년 총 5,531대를 판매하며 2017년 대비 약 14% 성장하고, 자동차 시장 트렌드인 SUV모델인 푸조 2008, 3008, 5008 등 SUV 라인업의 높은 인기가 성장동력이 되었다. 

한불모터스는 푸조의 좋은 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선택되는 효과가 단기적으로 끝나지 않게 하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과거 푸조 2008 SUV의 높은 인기로 수입차 브랜드 Top5 브랜드 및 비(非)독일계 브랜드 1위 달성(2015년 8월)도 했고, 수입차 베스트셀링카 1위 모델(2015년 11월)도 했지만 장기적인 목표와 전략이 없으면 신기루처럼 사라진다는 경험을 했기 때문이다.

먼저 한불모터스에서 수입판매하는 시트로엥과 DS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SUV 라인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시트로엥은 이번 2019 서울모터쇼에서 SUV 라인업 개편의 핵심모델인 ‘뉴 C5 에어크로스 SUV’와 콤팩트 SUV ‘뉴 C3 에어크로스 SUV’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뉴 C5 에어크로스 SUV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궁극의 편안함이 집약된 준중형 SUV 모델로 4월 말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경쾌한 감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소형 SUV 뉴 C3 에어크로스 SUV는 오는 2분기 출시된다.

 

 

 

 

 DS 오토모빌은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첨단기술을 역동적인 아름다움 속에 녹여낸 DS 3 크로스백은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국내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기반을 다져나갈 모델이다. 국내에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여기에 올 한 해만 한불모터스 창립 이래 가장 많은 10종의 신차를 선보이며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이미 올해 초 신차 2종과 부분변경 모델 5종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시트로엥의 뉴 C5 에어크로스 SUV와 뉴 C3 에어크로스 SUV, DS의 DS 3 크로스백 등 총 3종의 완전히 새로운 모델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불모터스는 공격적인 신차 출시와 판매를 뒷받침할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2019년 전년 대비 26% 성장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도 한불모터스의 서비스 네트워크의 수와 질은 수입자동차 브랜드 중에서도 좋은 수준이나, 늘어나는 판매대수에 맞춰 네트워크를 더 공격적으로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대표적으로 약 55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화성에 제 2 PDI 센터를, 그리고 서울시 장한평에 직영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건립한다. 상반기 완공을 앞두고 있는 화성 제 2 PDI센터는 연면적 33,000m2로 1,700여대의 차량과 3만여개의 부품을 수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두 배 수준인 하루 60대의 차량 출고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부품수급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단계별 품질을 개선하고, 나아가 자동차 문화 조성에 기여해 나가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도 집중한다.

또한,  각 브랜드의 독립전시장과 대규모 서비스 워크베이, 중고차 전시장을 갖추게 될 장한평 직영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2020년 완공해 수입차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킨다는 목표이다.

푸조/시트로엥/DS의 가장 큰 약점은 국내에서의 낮은 인지도였다. 현재 푸조는 수입차를 고려하는 소비자라면 한번쯤은 구매를 고려할 정도로 브랜드력이 올라섰지만, 시트로엥과 DS는 아직 브랜드명을 모르는 소비자도 많은 상황이다. 

이런 분위기를 고려하여 한불모터스는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8년 12월 개관한 제주도 푸조-시트로엥 자동차박물관은 제주도를 관광온 여행객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보면 좋을 여행지로 소개될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이어나가기 위해 자동차박물관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약 20억 원을 투자해 클래식카를 추가로 들여올 계획이다. 또한 제 2 박물관을 건립해 한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문화공간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도 푸조/시트로엥 렌터카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브랜드의 매력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려나가고 경관 좋은 제주도에서 직접적인 시승으로 차량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나간다는 방침이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