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포드(FORD)를 더욱 포드답게 만드는 틱포드(TICKFORD) 본문

T-REX Car Story/Car 드림카

포드(FORD)를 더욱 포드답게 만드는 틱포드(TICKFORD)

D.EdiTor 2017. 3. 4. 08:5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강국이라고 불리는 나라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와 함께 애프터 마켓이라고 할 수 있는 튜닝 용품시장이 활성화 되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부품시장이 자연스럽게 발전하며 자동차 관련 일자리 창출과 함께 고급인력들이 양성되고 있다.


자동차튜닝이라는 분야에서 장인정신과 전통을 논할 수 있는 나라나 업체는 많지 않다.(아마도 독일과 일본 정도) 그런데, 독일과 일본 튜너가 아닌 호주 브랜드인 틱포드는 포드에만 집중하여 포드보다 더 포드다운 차를 튜닝해 공개하고 있다.



포드 전문 튜너 틱포드는 지난 1월 포드 머스탱 파워팩을 공개하고, 터보 차저 튜닝작업과 틱포드 배지와 보디 데칼을 통해 멋스러운 포드 머스탱 GT를 완성했다.


483마력의 GT버전은 머스탱 최고의 출력을 이끌어 내면서, 효율적인 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트릭 아웃 배기시스템을 사용했다. 쿼드 캣백 배기시스템과 라이드 앤 핸들링 등을 적용해 고성능 차량의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틱포드 모델을 작업하는 센터는 호주에 있으며, 기술팀을 별도로 운영해 새로운 포드(특히,머스탱)를 개인화 옵션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