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하얗게 태우는 다이나믹한 김포여행(Feat.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본문

Outdoor Life

하얗게 태우는 다이나믹한 김포여행(Feat.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D.EdiTor 2018. 1. 5. 10:2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되면 아이들은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들뜬 강아지처럼 하얀 눈밭에서 뛰어놀길 바란다.

도심에서는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공간도 하얀 눈이 쌓인 곳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결국 선택할 수 있는 장소는 스키장 아니면 눈썰매장.

스키장은 숙박이 아닌 다음에야 찾아가기 부담스럽고, 썰매장은 아이들이 신나게 놀아도 1~2시간이면 지치기 때문에 썰매만 타고 돌아오기엔 항상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서, 이번 여행지로 선택한 곳은 ‘김포국제조각공원’ 내 사계절썰매장이다.

썰매장에서 하얀 눈길을 신나게 누비고, 가족과 함께 트레킹하며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 


매력적인 ‘김포국제조각공원’을 소개한다.

이번 여행은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와 함께 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함께 한 많은 자동차 중에 가족여행으로 가장 좋았던 기억이 많은 자동차가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라 너무 많은 칭찬을 하는 팔불출이 된 거 같다.

그래도 시트로엥만의 뛰어난 개방감과 훌륭한 연비, 운전의 즐거움도 있는 쫄깃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는 패밀리카 이상의 매력이 있는 자동차라는 점은 확실하다. (이번 여행도 잘 부탁해~!!)

 

김포국제조각공원은 통일을 테마로 하여 조성한 세계 유일의 예술테마공원이다. 

문수산 휴양림안에는 세계적인 조각가 16명과 국내 유명 조각가 14명이 만든 30개의 예술작품이 설치되어 있다.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산과 예술작품을 하나로 아우른 자연 예술공간이다.

대표적인 예술작품으로는 파란색의 33개 줄무늬로 완성된 문은 ‘독립선언서’를 낭독한 민족대표 33인을 의미하며, 뒤 이은 오렌지 색의 문들은 인생과 삶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예술조각공원의 트레킹 코스는 총 2.2km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조각품을 즐기며 거닐 수 있다.

예술조각공원은 가볍게 구경하고, 아이들과 함께 썰매장으로 향하였다. 

썰매장은 사계절 눈썰매장으로 여름에는 수영장과 물썰매장으로, 겨울에는 눈썰매장과 눈밭으로 운영된다.

현재는 하얀 눈과 빙판으로 눈썰매장으로 갖췄는데, 탈 수 있는 코스는 2군데가 있었다.

우측은 정해진 선로가 없이 자유롭게 내려오며, 다른 사람들과 가볍게 부딪히며 내려오는 장코스, 좌측은 정해진 선로를 따라 내려오는 코스로 같은 길을 갈고 닦다 보니 짧은 거리였지만 스피드가 매우 빨랐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라면, 장코스가 아이와 손잡고 함께 내려올 수 있어 추천한다.좌측 코스가 짧다고 먼저 탈 경우, 아이 혼자 내려오면 100% 집에 가자고 합니다. 1인 탑승을 원하지만 꼭 함께 타세요.

김포사계절눈썰매장의 좋은 점은 본인이 탈 튜브를 직접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일부 눈썰매장에서는 본인이 탈 튜브를 썰매장 정상까지 가지고 가야 하는데, 이게 정말 지치게 하는 일이죠.

눈썰매로 즐겁게 시간을 보낸 뒤, 내려와서는 아이들의 루돌프가 되어주며 썰매를 끌어주면 너무 너무 즐거워 하네요. 

2살 아들과는 눈썰매를 못 타 아쉬울 뻔 했는데, 이렇게 하니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네요.

김포눈썰매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휴게실에는 영화상영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친 아이들에게 애니메이션보다 좋은 건 없죠. 하루 3번 애니메이션 영화를 상영하니, 참고해서 아이들과 휴식시간을 확보하세요…

제가 갔을 때에는 10시 '주토피아', 13시 '슈퍼배드3', 15시 '카3'를 상영했습니다.

 

오후 5시 해가 질 무렵이면, 긴 하루가 마무리 됩니다…라고 생각하지 마시고요.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김포공항 주변에 위치한 핫스팟으로 가보시죠.

이곳은 엄마가 좋아하는 쇼핑과 아이가 좋아하는 불꽃놀이와 공연이 함께 진행하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여행이니, 30분 더 투자해서 김포 현대프리미엄아울렛으로 가면 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저녁시간까지 조금만 더 달려봐요..^^ 

주말이면 (동절기) 아울렛 WEST 지역 아라뱃길에서 7시에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하루를 불꽃놀이로 마무리 하면, 아이들에게 오랜 추억으로 남을 즐거운 여행이 될 겁니다.

 

 

주말 가족여행으로 김포국제조각예술공원과 눈썰매장,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불꽃놀이를 추천합니다. 

 

올 겨울엔 꼭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