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마세라티 하이브리드 SUV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전동화의 미래를 그리다 본문

T-REX Car Story/Car 드림카

마세라티 하이브리드 SUV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전동화의 미래를 그리다

D.EdiTor 2021. 12. 12. 16:3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르반떼 GT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 전동화의 미래가 투영된 마세라티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모델이다.

 

올해 7월 국내에 출시된 기블리GT 하이브리드의 후속작인 르반떼GT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 신규 모델의 전동화라는 마세라티의 전동화 전략의 2 단계에 해당한다. 이는 시장의 진화와 전방위적인 혁신으로 업계를 선도하려는 마세라티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마세라티는 혁신의 정수를 보여준다. ‘르반떼GT 하이브리드를 통해 전동화 진출에 대한 철학과 브랜드 가치를 유지함과 동시에 성능 향상을 실현하여 성능과 격조 모두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이는 마세라티만의배기음을 간직한 하이브리드 SUV라는 결실로 이어졌다.

 

마세라티는르반떼GT 하이브리드출시로 경쟁력, 혁신성, 시장요구에 대한 대응능력이 향상되었고, 이를 통해 마세라티의 저변을 확대하게 되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감속과 제동 시 에너지를 회수하기 위해 4기통 2.0L 엔진과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했다. 남다른 퍼포먼스와 연비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으로 마세라티는 자사의 DNA를 고수했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V6의 우수한 엔진과 퍼포먼스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연비를 향상시켜 가솔린이나 디젤 V6엔진을 장착한 르반떼보다연비개선과 퍼포먼스의 향상으로 효율을 더 높였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에서는 마세라티본연의 배기음으로 운전이 더 즐거워진다. 디젤차량의 낮은 rpm 반응과 6기통 엔진의 부드러움을 구현했으며, CO2 배출량은 WLTP 기준 가솔린보다 20%, 디젤보다 8%낮아졌다.

 

마세라티 48 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BSG, 배터리, e부스터, DC/DC 컨버터 등 4가지 구성품이 탑재되었다. BSG (벨트 스타터제너레이터)는 제동과 감속 시 에너지를 회수하고 엔진의 e부스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트렁크의 배터리 충전 등 얼터네이터 역할을 한다. 차량에 e부스터를 탑재하는 이유는 일반 터보차저 백업과 낮은 rpm에서도 엔진 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구동 전략은 배터리나 BSG를 통해 필요 시 언제나 e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BSG e부스터 조합으로 스포츠 모드에서 엔진이 최대 rpm에 도달했을 때 엑스트라 부스트를 제공하여 운전자가 성능을 만끽할 수 있게되며노멀 모드에서는 연료 소모와 성능 간 균형을 유지한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의 모든 요소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 설계되었다. 중량이 동급 6기통 엔진보다 가벼우며 전면에 탑재된 엔진과 후면에 탑재된 배터리로 중량 배분을 향상시키면서도 적재 용량은 그대로 유지했다. 모두 빠르고 즐거운 운전을 위해 고안한 설계이다.

 

이미 기블리 GT하이브리드에도 장착된 4기통, 2.0L 엔진의 내부 기계 부품은 토크 향상과 터보차저와 e부스터로 출력을 높이도록 모데나 소재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의 심층 엔지니어링 작업을 통해 개발되었다. 보쉬의 뉴 제너레이션ECU로 엔진의 전자제어시스템도 전면 교체되었다. 엔진은 테르몰리에서 생산된다.

 

최고 출력 330마력과2250 rpm에서발현되는 45.9 kg.m토크 등,올휠 드라이브 구동방식의신형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의 성능 제원은 매우 인상적이다. 최고 속도는 245 km/h이며 제로백은 6, 리터당 마력 (비출력)165ps/l로동급 최고 수준이며 이보다 더 인상적인 점은 WLTP 사이클에서 CO2 배출량을 220-243g/km까지 줄이고 350마력 V6버전에 비해 연비를 18%이상 절약하면서도 동일한 수준의 퍼포먼스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마세라티 사운드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이지만 마세라티만의 웅장한 배기음을 비롯하여 모든 면에서 “The Maserati of SUVs”를 구현하고 있다. 앰프를 사용하지 않고도 배기의 유체역학 조정과 공명기만으로도 트레이드 마크 배기음을 낼 수 있다. 마세라티 하이브리드 탑승자라면 누구나 마세라티 고유의 엔진 배기음을 경험할 수 있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독창적인 외관과 내부의 특징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아주로아스트로 (Azzurro astro)라 불리는 신규 메탈릭 트라이코트 블루인 외장 색상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색상은 마세라티 커스터마이징 프로그램인마세라티푸오리세리에(Maserati Fuoriserie)’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 기블리 GT 하이브리드에서 선보인 그리지오에볼루지오네 색상도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버전에서 볼 수 있게 된다. 일부 디테일은 하이브리드 카의 전형적인 컬러인 코발트 블루로 표현되며 이미 이 색상의 기블리 GT 하이브리드가 존재한다.

 

외관의 사이드 에어 벤트와 브레이크 캘리퍼 (옵션), C-러 로고는 블루 색상으로 처리했다. 동일한 블루 색상은실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바로 바느질로 마감된 시트의 심에서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를 통해 특별한 형상의 새 로고를 최초로 선보이게 되며, 원형 로고는 사라지고 C-필러 로고는 삼지창으로, GT배지는 3개의 사이드 벤트 위에 위치하게 되며 새로운 테일게이트 레터링이 등장하게 된다. 실내 멀티미디어 시스템 로고도 변경될 예정이다.

 

GT 트림으로 데뷔한‘르반떼 GT 하이브리드’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그란루소 외부 스타일링과 옵션으로 스포츠 팩을 장착할 수 있는 새로운 GT 트림으로 선보인다. 프론트 범퍼와 그릴은 기존 그란루소 버전과 마찬가지로 크롬 마감이며 GT 배지는 세 개의 아이코닉한 사이드 에어 벤트 위에 위치하게 된다. GT 인테리어는 스탠다드 레더 그레인 A와 블랙 피아노 트림으로 표현된다. 업그레이드된 모든 레더와 트림은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The Maserati of SUVs" 디자인

르반떼의 디자인 컨셉은 5인까지 탑승 가능한 내부 공간의 쿠페 라인과 우수한 공력 효율과 결합하는 것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그릴로 인해 멀리서도 “The Maserati of SUVs”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MY21에서 전면은 튜닝 포크 디자인의 혁신적인 프론트 그릴로 업데이트 되었다. 하이브리드 버전에서 프론트 그릴은 크롬처리 되었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과거 마세라티 출시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이미 MY21버전 모델을 통해 선보인 적 있는 부메랑 디자인의 리어 라이트 클러스터로 마세라티 SUV의 이미지를 쇄신하고 있다.

 

부메랑 모양을 강조하기 위해 클러스터는 최첨단 3K 사출성형 기술로 제작했으며 이로 인해 해당 유닛은 가장자리의 블랙, 중앙의 레드, 투명한 하단 섹션 등 세 가지 색상의 렌즈로 이루어져 있다. 프론트 페시아의 고급스러운 크롬 인서트, 크롬 프론트/리어스키드 플레이트, 바디 컬러 리어 스포일러, 코발트 블루 브레이크 캘리퍼 (옵션), 19인치 Zefiro알로이휠은차별화된 외관의 정체성을 강화한다.


내부 인테리어

 

해상도와 그래픽이 개선된 8.4인치 크기의 중앙 스크린과 에어벤트가 관통하는 듯한 시각 효과로 전체 디스플레이를 수직으로 볼 수 있는 커브형 스크린이 가장 돋보이는 것이 인테리어의 특징이다.

 

디스플레이 하단에는 마세라티 스크립트 로고가 삼차원 효과를 위해 스크린 내부에 삽입 되어있다.

 

7인치 TFT 디스플레이 양 사이드의 대형 엔진 회전계와 (아직 아날로그 형이지만 그래픽이 업데이트 된)속도계를 포함하는 계기판은 기술적으로 진일보한 외관을 갖고 있다. 글로시하고매트한 블랙 컬러가 교차하며 이러한 효과가 나타난다.

 

중앙에 위치한 링의 표시등은 매트 블랙이며 가장자리 링의 숫자는 반사되는 글로시한 블랙으로 표현했다. 엔진 회전계와 속도계 사이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와 그래픽도 중앙의 대형 스크린과 어우러져 눈길을 끄는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 테두리를 도금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했다.

Q4 인텔리전트 올 휠 드라이브

 

마세라티 하이브리드는 드라이브 샤프트를 통해 앞차축에 연결된 트랜스퍼 케이스 내에 설치된 전자식 제어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 기반의 마세라티 Q4 인텔리전트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 아키텍처를 장착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노면과의 접지력이 떨어지는 경우에도 마세라티의 전통적인 후륜 구동의 장점을 모두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시스템은 필요 시 언제든지 즉시 전륜에 구동력을 전달한다.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 Q4는 후륜에 100%의 토크를 전달한다. 노면이 미끄럽거나 후륜 구동력을 상실한 경우, (가속 시, 혹은 고속코너링 시) 시스템은 전륜에 필요한 구동력을 즉시 전달하여 전륜/후륜 토크를 0:100에서 50:50으로 150 밀리 초 안에 배분한다.

 

다양한 토크 세팅의 Q4 인텔리전트 올 휠 드라이브는 항상 활성화된 상태이며 주행 상황 변화에 즉시 반응한다. 토크 배분 변화를 감지할 수는 없지만 시스템 활동을 디스플레이를 통해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마세라티 엔지니어들이 특수 개발한 첨단 알고리즘은 차량 동역학 매개변수의 다양한 범위 (휠 속도, 스티어링, 요잉, 출력, 속도 및 제동)와 휠 접지력, 운전 스타일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전체 데이터를 바탕으로시스템에서는 각 휠의접지력을 최대치로 높여 어떤 도로 상황에도 적합하도록 차량의 역학을 언제든지 최적화할 수 있다. 목표는 안전이나 최상급 퍼포먼스를 저해하지 않으면서 운전의 즐거움을 보장하는 데 있다.

 

차동제한장치 (LSD)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리어액슬에차동제한장치를 장착하고 있다. 이 장치는 기본사양으로 모든 주행 상황에서 최적화된 구동력을 보장한다. 비대칭 구조의 차동제한장치는 동력 가동 상태에서 락업 25%, 동력 비가동 시에는 35%를 지원한다.

 

토크 벡터링

 

르반떼에서 향상된 토크 벡터링 기능은 LSD Q4 인텔리전트 올휠드라이브로 SUV의 스포티함과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코너링 시 안쪽 휠에 약간의 제동력을 적용하여 바깥쪽 휠에 더 많은 토크를 분배한다.

 

섀시

 

마세라티의 주행 성능과 전 지형에 적합한 차량을 구현할 목적으로 르반떼가 탄생했다. 르반떼의섀시는 높은 강성, 매우 낮은 무게 중심, 전후 무게를 이상적인 50:50로 배분하는 동시에 공차 중량을 낮추도록 디자인되었다. 르반떼는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요소에 집중한 클래식 마세라티 스포츠 카 라인의 진정한 SUV. 섀시는 중량 감소와 운전자와 동승자 안전 우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경량 소재를 두루 사용했다. 섀시 프론트는 전 방향에서 뛰어난 강성을 전달하기 위한 강화 크로스 스트럿의 알루미늄 캐스팅을 사용했고 리어는강성과 중량 배분을 위해 무거운 압연강재를 사용했다. 도어와 본넷, 트렁크는 초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다. 르반떼에는 대시보드 스트럿 등 마그네슘 소재 부품도 포함되어 있다. 

 

서스펜션 구성

 

서스펜션 프레임, 위시본, 허브 스트럿, 타워, 보강 크로스빔은 모두 경량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다. 이 모델은 많은 찬사를 받은 기블리의 서스펜션 구성을 유지하고 있으나 오프로드 주행 강화, 험로 주행을 대비한 새 스프링 조정, 차고 높이에 대한 다양한 설정을 가능케 하기 위해 더 다양해진 캠버와캠버 제어 등 SUV에 적합하게 일부 구성을 변형했다.

 

기본적으로 에어 서스펜션은 다른 르반떼 모델과 동일한 구성요소와 기하학을 사용하고 있다. 서스펜션 프레임, 위시본, 허브 스트럿, 타워, 보강 크로스빔은 모두 중량을 높이지 않으면서 강성을 높이기 위한 몰딩기술을 통해 경량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다. 마세라티 레이싱 카의 전통에 걸맞게 르반떼는 최적화된 제어와 정확한 핸들링을 위한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과 최첨단 기술로 구현되고 있으며, 서스펜션 타워는 차량의 섀시에 통합되어 있다.

 

더블 위시본 시스템 아키텍처는 직접적이고 정확한 스티어링을 제공한다. 우수한 승차감과 성능을 위해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선택했으며, 중량을 줄이기 위해 4개의 링크를 단조 알루미늄으로 한 개를 주조 알루미늄으로 제작했다.

 

프론트와 리어 서스펜션 모두 중량을 줄이기 위해 프론트에는 중공안티롤바를 장착하고 있으며, 보강 크로스빔은 서스펜션 프레임 리어를언더바디에 연결하여 구조적인 강성을 극대화했다.

에어 서스펜션

 

다른 버전의 르반떼와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버전에는 최첨단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이 봉인된 공압 시스템은 레벨 센서와 리어 서스펜션 크래들에 장착된 두 개의 저장탱크, 밸브 어셈블리가 있는 컴프레서, 스카이훅쇼크 업소버 제어 시스템에 통합된 ECU를 보유한 4 개의 독립적인 에어 스프링으로 이루어져 있다.

 

뛰어난 승차감과 능동적 안정성 등의 가시적인 장점 외에도 에어 서스펜션은 차량 주행 시 지상고를 낮추고 고속 및 중속에서 드래그를 낮춰 연비를 향상하고 CO2 배출량을 줄인다.

 

최고 속도에서도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에 무게 중심이 낮아지고 하중 이동이 감소하게 되어 차량의 안정성과 셋업을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에어서스펜션 시스템은 노멀과 파크 등 차고 높이를 여섯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운전자는 주변의로커 스위치를 통해 수동으로, 혹은 센터 콘솔에서 다양한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하여 차고를 조절할 수 있다. 최저 높이와 최고 높이는 파크를 포함하여 75mm~85mm이다. 차량이 정지상태일 때 셋업은 45mm로 낮아지는데, 에어로 2 모드보다 10mm 낮아 운전자와 동승자가 쉽게 승하차 할 수 있다. 주행 속도가 24km/h가 되면 서스펜션은 노멀차고로 복귀한다.

 

안전과 핸들링을 극대화하기 위해 속도에 따라 차고 단계가 변한다. 인텔리전트 매핑 덕분에 서스펜션은 과속 시 차고를 자동으로 낮추고 오프로드 주행의 전형인 사전 설정 속도 아래에서는 하이셋업 (오프로드 모드)만을 가능하게 한다.

 

모든 지형에 적합

 

더 쉽고 재미있는 운전을 위해 르반떼의드라이빙 모드를 설계했다. 차량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노멀 모드가 자동 활성화되며 스포츠와 오프로드 모드는르반떼의 이중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드라이빙 모드이다. 스포티, 다이내믹 GT에서 한 번의 버튼 터치로 퍼포먼스가 우수한 전 지형에 적합한 차량으로 변신한다.

 

운전자는 마세라티 주행안정 시스템(MSP)을 끄고 비상등 위의 에어 서스펜션 스위치로 운전 단계를 별도로 조절할 수 있다. /후 토크 배분은 모든 드라이빙 모드에서 동일한 0:100이며 시스템에서 150 밀리 초 내에 50:50으로 변경할 수 있다.

 

노멀모드에서 운전자는 노멀, 혹은 에어로 1 (-20mm)의 두 가지 서스펜션 셋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서스펜션 셋업은 스포티함과 편안함 간 이상적인 트레이드 오프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운전자는 기본 차고를 유지하거나 차고를 에어로 1으로 낮출 수 있다. 이 모드에서 MSP는 특정 스포츠 서스펜션 세팅을 제시하고 토크 벡터링이 활성화된다.

 

운전자가 스카이훅 시스템 버튼을 누르면 서스펜션 강성이 증가하며 주행은 에어로 1으로 바뀐다. 운전자는 스포츠 모드를 끄거나 스카이 훅 서스펜션의 스포티 세팅을 상실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차고를 에어로 1에서 노멀로 바꿀 수 있다.

 

버튼을 누르거나 셋업 로커 스위치를 활용하여 오프로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차고는 25mm 높아지며 스카이 훅 시스템의 반응이 변경된다. 차고를 15mm 더 높여 기본 세팅보다 40mm 더 높일 수 있다 (최대 247m) (오프 로드 2).

사운드 시스템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에서는 8개의 스피커, 180w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이다. 하만카돈 프리미엄과 바우어스&윌킨스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14개의 스피커와 900w 앰프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더 높은 출력,하만카돈 로고가 있는 도어 우퍼의 블랙으로 마감된 그릴 패턴, 12 채널 앰프와 하만카돈 로고가 붙은 고성능 서브 우퍼를 선택한다면 깨끗한 음질과 퍼포먼스 간 최상의 트레이드 오프를 의미한다.

 

바우어스&윌킨스 울트라 프리미엄 서라운드 시스템은 최상급의 하이파이 장비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것이다. 마세라티는 17개의 스피커와 1,280 W 앰프, 완벽하게 구성된 퀀텀로직서라운드의 바우어스&윌킨스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바우어스&윌킨스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100mm 케블라 콘과 한 개는 대시보드 중앙에, 나머지 두개는 수직으로 세워진 3개의 25mm 트위터로 이루어져 있다. 앞좌석 도어에는 165mm 우퍼와 100mm 케블라 콘 중음역대 스피커가 있으며 뒷좌석 도어는 각각 165mm 케블라우퍼와 25mm 트위터를 장착하고 있다. 뒷 좌석 선반에는 두 개의 100mm 중음역대케블라와 315x200mm 서브우퍼가 탑재되어 있다.

 

시스템에는 기본적으로 MP3 파일 등 압축된 디지털 오디오 파일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손실된 음질을 수정하는 클래리 파이 (Clari-Fi)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클래리 파이 기능은 특별한 설정 없이도 개별 사운드 시그널의 품질에 대해 자동으로 사운드 처리 방식을 조절한다.

ADAS: 능동형드라이빙 어시스트로 향상된 안전성

 

안전 운전에 ADAS가 중요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마세라티는그 어떤 차로도 느낄 수 없는 드라이브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놀라울 정도로 역동적이며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고성능의 레이싱 DNA를 간직한 차를 생산한다는 핵심 철학을 고수하고 있다.

능동형드라이빙 어시스트는 MY18에서 도입된 하이웨이 어시스트의 진화형이라 할 수 있다. (운전자가 항상 차를 제어해야 하는) “핸즈온기능은 상태가 양호한 어느 도로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

 

이전 버전은 고속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관리가 잘 된 어느 도로에서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활성화시켜 최대 145km/h의 속도로 달릴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 피로를 줄이고 차량이 차선 중앙을 유지하여 설정된 속도에 맞춰 주행하도록 하여 안전성을 높인다.

이 시스템은 레이더 유닛과 전방주시 카메라, 차량의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 EPS를 가동한다. 다기능 카메라는 수평도로 표식을 감지하고 앞차와의 거리와 앞차의 속도를 계산한다. “핸즈 온 휠감지 기능이 있으며,운전자는 언제든지 시스템을 켜거나 끌 수 있다.

 

뉴제너레이션 멀티미디어 시스템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MIA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운영체제 기반인 MIA는 새롭고 혁신적인 고성능의 사용자 경험을 운전자 기호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기술 제원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엔진
엔진 형식 e 부스터와 48v BSG가 장착된 L4 마일드 하이브리드
배기량 (cc) 1995
보어 x스트로크 (mm) 84 x 90
압축비 9.5:1
최고출력 (ps@rpm) 330 @ 5750
최대토크 (kg.m@rpm) 45.9 @ 2250
연료시스템 가솔린 직분사 GDI
분사압력 (bar) 200
과급 시스템 모노스크롤터보차저 1
e
부스터 48 V 1
크랭크축 단조강
윤활방식 가변용량 오일 펌프
타이밍 시스템 1 체인 드라이브 멀티에어 오버헤드 캠 샤프트
성능
0~100 km () 6.0
최고속도 (km/h) 245
100~0 km/h제동거리 (m) 36
연비와 CO2 배출량
복합연비 (km/l) 7.9
도심연비 (km/l) 7.5
고속도로연비 (km/l) 8.6
연비등급 5등급
CO2배출량 (g/km) 209
트랜스미션
변속기 8ZF 자동
기어비 1: 5.00; 2: 3.20; 3: 2.14; 4: 1.72; 5: 1.31; 6: 1.00;
7
: 0.82; 8: 0.64; 후진: 3.46; 최종감속비:
3.27
구동계 올휠 드라이브, 기계식 후륜 차동 제한장치 (M-LSD)
서스펜션
전륜 더블 위시본, 안티롤바
후륜 멀티링크, 안티롤바
브레이크
전륜 벤티드 디스크 345x32 mm, 2-피스톤 플로팅캘리퍼
후륜 벤티드 디스크 330x22 mm, 1-피스톤 플로팅캘리퍼
크기와 중량
전륜/후륜 타이어 265/50 R19
전장 x 전폭 x 전고 (mm) 5,020 x 1,970 x 1,695
휠베이스 (mm) 3,004
/후윤거 (mm) 1,637 / 1,669
트렁크 용량 (l) 580
연료탱크 용량 (l) 80
공차 중량 (kg) 2,210
가격()(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기준)
118,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