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아르헨티나 전설적인 레이싱 선수 '후안 마누엘 판지오' 기념하는 마세라티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본문

T-REX Car Story/Car 드림카

아르헨티나 전설적인 레이싱 선수 '후안 마누엘 판지오' 기념하는 마세라티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D.EdiTor 2021. 12. 9. 15:1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은 아르헨티나의 전설적인 레이싱 선수 ‘후안 마누엘 판지오(Juan Manuel Fangio)’와 세계 모터스포츠 최정상에 오른 과거 우승의 영광을 기념하는 작품이다.
 
1926년 레이싱 무대 데뷔 후, 1954 1 17일 후안 마누엘 판지오가 운전한 250F로 세계 모터 스포츠계의 정점에 이르게 된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은 이러한 마세라티의 역사와 레이싱과의 인연에서 영감을 받아 오늘날까지도 마세라티와 상징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후안 마누엘 판지오에 대한 헌정과 경의를 표하기 위해 판지오의 이니셜을 따 모델명에 ‘F’를 붙여 더욱 그 의미가 깊은 모델이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은 기블리와르반떼 버전으로 출시되어 총 14대 한정(기블리 F 트리뷰토 7, 르반떼 F 트리뷰토 7)으로 판매된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의 르반떼 S및 기블리 SQ4 과 성능은 동일하며, F 트리뷰토만의 전용 색상과 내/외장재가 사용되었다.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은 F트리뷰토 에디션만의 전용색상이 제공된다. 먼저 강렬한 레드 계열인 ‘로쏘트리뷰토(Rosso Tributo)’는 이탈리아의 모터스포츠를 상징하는 동시에 마세라티가 역사적으로 레이싱에서 자주 선택한 색상이며, 밝고 생동감이 넘치는 블루 계열인 ‘아주로트리뷰토(Azzurro Tributo)’는 마세라티의 고향인 모데나를 상징하는 색상이다. 또한, 옐로우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와 휠 트림에 사용한 레드와 옐로우는 판지오가 운전했던 250F에 대한 오마주를 표현하고 있다.
 
강렬한 디자인의 완성을 위해 ‘르반떼 F 트리뷰토’는 21인치 안테오 블랙 휠을, ‘기블리 F 트리뷰토’는 21인치 티타노글로시 블랙 휠을 장착했다. 휠 아치에는 글로시 블랙 컬러의 ‘F Tributo’ 뱃지가 있고, C-필러에는 전용 색상과 동일한 마세라티 로고가 새겨져 있다.
 
이와 함께 내부는 블랙 풀그레인 ‘피에노피오레(Pieno Fiore)’의 최고급 가죽과 레드 또는 옐로우스티칭으로 강렬한 인테리어를 완성해 품격을 더욱 높이고 있다.

 

기블리 F 트리뷰토는 전·후면 범퍼 디자인과 라디에이터 그릴 설계를 통해 공기 역학적 효율성을 개선하고 우아함과 역동성을 모두 접목한세단이다. 전면에는 공격적인 디자인의 크롬바를 사용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마세라티의 삼지창 엠블럼을 품어 우아한 인상의 범퍼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옆모습은 프레임리스 도어와근육질 라인이 강조된 후미가 어우러져 독특한 쿠페룩을연출한다.
 
또한 전통적인 세타마세라티 로고를 포함한 마세라티만의 독특한 C필러 처리를 유지했다. 특히 기블리의 그릴 디자인은 마세라티의하이퍼포먼스 쿠페인 그란투리스모로부터 영감을 받았으며, 이는 1950년대 클래식 모델 A6 GCS의 차체 라인을 다시 떠올리게 한다.
 
눈부심 현상을 방지하는 풀 LED 어댑티브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주행 속도와 주변 조건에 따라 상ㆍ하향등을 조절하는 안전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고급스럽고 강한 인상을 각인시킨다. 고유의 계기판 디자인을 포함한 기블리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마세라티의럭셔리함을 유지한 체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콰트로포르테의 인테리어와는 구분을 둔다.
 
기블리 F 트리뷰토는 유럽의 신차 안정성 평가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는 등 주행 안전 사양을 크게 개선했다. 시판 럭셔리카 중 최초로 업그레이드된 ADAS(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를 탑재하여 운전자에게 보다 안정감 있는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 제공되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또한 풀 LED 어댑티브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새롭게 탑재되어 운전자에게 한층 개선된 시인성을 제공한다. 

 

기블리 F 트리뷰토는 마세라티의 경주차 혈통을 계승한 특징 중 하나인 전륜 더블 위시본 시스템과 후륜 멀티링크 시스템을적용했다. 전륜 서스펜션은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을 사용해 가볍고 정밀한 핸들링을 제공하며, 후륜 서스펜션은 4개의 알루미늄 서스펜션 암이 있는 5멀티 링크 시스템을 적용해 스포츠 주행 성능을 발휘하고 최고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전·후륜 모두 노면 조건에 따라 지속적으로 댐핑력을 변동시키는 최신 버전의 스포츠 스카이훅 전자제어식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스포츠 스카이훅 서스펜션 시스템은 4개의 바퀴에 장착된 가속 센서를 통해 주행스타일과 도로상태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ECU에 전달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댐핑률을 조절하여 최상의 주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기블리 F 트리뷰토는 차량 제어 능력 상실을 방지하는 통합 차체 컨트롤 안전장치를 도입했다. 통합 차체 컨트롤은 차체의 움직임이 불안정할 시 즉각적으로 엔진 토크를 낮추고 각 바퀴에 필요한 제동력을 분배한다. 주행 상황에 따라 향상된 안전성은 물론, 속도를 높이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새로운 2-레인 디자인의 8 ZF 자동 기어박스는 직관적 사용성을 개선해 기어변속이 더욱 쉽고 신속해졌다. 기어 레버를 좌우로 밀어 매뉴얼 또는 오토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차(P) 모드는 기어레버에 버튼으로 작동된다. 

 

르반떼 F 트리뷰토는 최첨단 3리터 V6 엔진을 보유한다.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마세라티만의시그니처 배기음을 만들어 낸다.
 
V6 가솔린 엔진은 최신의 GDI와 트윈 터보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최고 출력은 430마력이다.르반떼 S는 제로백 5.2, 최고속도 264km/h를 발휘하고, 350마력의 르반떼는제로백 6, 최고속도 251km/h를 자랑한다.
 
가솔린 엔진 시스템은 공기압 밸브로 통제되어 청각을 자극하는 시그니처 엔진음을 유지한다.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배기 밸브가 열리면서 배기 가스가 최단 거리로 배출되며, 최적의 엔진 성능을 발휘함과 동시에 마세라티 고유의 깊은 엔진음을 들려준다. 튜닝 전문가, 피아니스트, 작곡가 등 전문가들이 함께 ‘작곡’하는마세라티만의 엔진 사운드는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V6 가솔린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해 필요에 따라 더 쉽고 빠른 기어 변속이 가능하다. 변속 모드로는 자동 및 수동을 모두 지원하는 ‘노멀’, ‘스포츠’, ‘오프로드’ 모드가 있으며, 기블리와콰트로포르테 세단에 최초로 도입되었던 ‘I.C.E (Increased Control & Efficiency) 모드가 있다.
 
8단 자동 변속기는 이번 모델에서 더욱 신속한 변속이 가능하도록 최적화되어 상황에 따라 강력한 엔진의 힘과 스로틀 반응을 효율적으로 제어한다. 새로운 2-레인 디자인의 8 ZF 자동 기어박스는 직관적 사용성을 개선해 기어변속이 더욱 쉽고 신속해졌다. 기어 레버를 좌우로 밀어 매뉴얼 또는 오토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차(P) 모드는 기어레버에 버튼으로 작동된다. 또한 분리된 스포츠 드라이브 모드와 스카이훅 스포츠 세팅 버튼이 보다 정밀한 동작을 구현한다. 

 

르반떼 F 트리뷰토는 스포츠 기능에 중점을 둔 운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경량 소재로 제작되며 차량 전후 무게를 50:50으로 완벽하게 배분할 뿐 아니라 동급 차량 대비 가장 낮은 무게 중심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르반떼 F 트리뷰토는럭셔리 SUV 세그먼트에서 필적할 수 없는 민첩함을 자랑한다.
 
르반떼의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5멀티 링크 서스펜션 레이아웃에는 에어 스프링과 전자 제어 스카이훅(Skyhook) 쇼크 업소버가 장착되어 있다.
 
에어 서스펜션은 쾌적한 승차감 및 안전성 확보는 물론 차량 높이를 낮춰주고 고속 주행 시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역할을 소화해 연료 소모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한다. 센터 콘솔에서 주행 모드를 선택해 공기압축 시스템이 제공하는 총 6단계의 차량 높이를 설정할 수 있으며, 최저부터 최고 높이까지 차이는 75mm이다.
 
430마력의 르반떼S에는 고성능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최첨단 제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전륜 시스템은 380mm x 32mm디스크와 함께 작동하는 브렘보 6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 블록 캘리퍼를 채용하고 있다. 후륜에는 330mm x 22mm 사이즈의 벤틸레이티드 디스크가 장착된 부동형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다.
 
350마력의 르반떼에는 345mm x 32mm 벤틸레이트 디스크와 함께 작동하는 2-피스톤 부동형 캘리퍼가 전륜에 장착되어 있다. 리어 브레이크는 430마력 버전과 동일하다. 

 

 

ADAS: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Active Driving Assist) 도입
ADAS는 안전 운전에 필수 불가결한 기능이지만 마세라티는 필적할 수 없는 운전 경험을 선사하는 탁월한역동성을 갖춘 레이스용 그랜드 투어링차량 제조업체의 핵심 철학도 고수하고 있다. 2021년형 기블리,콰트로포르테,르반떼에는 기존 ADAS에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Active Driving Assist)가 추가되었다.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는 2018년형에서 선보인 하이웨이 어시스트의진화된 기능이다. “핸즈 온(운전자가 항상 차를 제어해야 하는)” 기능으로 관리가 잘 된 모든 도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이전 버전은 고속도로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현 버전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하여 최대 속도 145km/h까지 관리가 잘 된 모든 도로에서 사용할 수 있다.차량이 차선 가운데 자리를 유지하고 사전 설정한 속도로 적용할 수 있게 하여 운전자 피로도를 줄여 능동적 안전을 강화할 수있다.
 
이 시스템은 레이더 장치와 전방 카메라를 사용하며 차량의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 EPS와 협력한다.다기능 카메라는 도로의 차선을 감지하고 앞차와의 거리와 속도를 계산한다.하이웨이 어시스트에는 핸즈 온 휠 감지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으며,운전자는 언제든지 시스템을 해제할 수 있다.
 

뉴 제너레이션 멀티미디어 시스템
새로운 모델에는 차세대 MIA(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새로운MIA는 새롭고 혁신적이면서도 우수한 성능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 Electric Power Steering)
2021년식 르반떼는 유압식이 아닌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탑재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은 편안한 핸들 조작, 다양한 주행 모드, 그리고 ADAS 기능과 통합적으로 작동되어 안전성을 높이고 날카로운 핸들링 경험을 선사한다.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은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대비 더욱 가볍고, 간단하고, 관리가 쉬우며 엔진 파워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쉽게 미세 조정이 가능하다. 날카로운 핸들링을 선사할 뿐 아니라 노면이 울퉁불퉁할 때나 저속 주행 또는 주차 시에도 핸들 조작이 버겁지 않도록 도와 편안함을 제공한다.
 
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s
르반떼는 Stop and Go 기능이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향상된 제동 보조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장치 및 서라운드 뷰 카메라가 설치된 최초의 마세라티 차량이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보다 향상된 ADAS 패키지는 이번 르반떼 모델에서 옵션으로 탑재할 수 있다. 

 

통합 차체 컨트롤(IVC: Integrated Vehicle Control)
통합 차체 컨트롤 시스템은 주행 중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차량의 제어 능력 상실을 방지한다. 마세라티 주행 안정 프로그램(MSP)을 기반으로 한 이 시스템은 지능형 토크 벡터링 기능으로 사전에 브레이크와 엔진을 조정한다. 통합 차체 컨트롤은 Bosch 사와 합작 연구로 개발되어 보다 향상된 안전성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운전자에게 선사한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Lane Keeping Assist)
차선 유지 어시스트는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한다. 계기판에 그래픽 형태의 경고가 표시되고 알람 대신 직접적으로 스티어링 휠에 힘을 가해 차선 이탈 경고 장치(Lane Departure Waring System)보다 더욱 안전한 주행을 보장한다.
 
운전자가 차선을 이탈하려 할 경우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에 진동 신호를 보내고, 스티어링 휠의 각도를 변경해 차선을 유지하도록 한다. 이 시스템은 60km/h 이상, 180km/h 이하의 속도에서만 작동한다.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는 차선 변경 시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의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리어 범퍼 안에 장착된 2개의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사각지대를 모니터링 한다.
 
LED 경고 표시 및 경고음 외에도, 이 시스템은 스티어링 토크에 직접 영향력을 행사해 충돌의 위험을 방지한다.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는 전면 그릴의 레이더와 전방 주시 카메라를 사용해 차량의 위치를 결정한다. 이 시스템은 최소 60km/h 이상 180km/h 이하의 속도에서 그 기능을 수행한다.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 이채담X백세리 '이름보다 몸을 기억하지만, 성인배우 삶 후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