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최신 드론 활용기술 확인하는 드론전시회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9월 26일 개최한다 본문

Odds and Ends

최신 드론 활용기술 확인하는 드론전시회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9월 26일 개최한다

D.EdiTor 2021. 7. 9. 09:2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26일(일) 국내 유일의 무인이동체 분야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UWC)'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육상ㆍ해양ㆍ공중 무인이동체 기술력부터 국내 최정상의 무인이동체 산업 주요 기업과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력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업계 전문가와 개인 소비자들도 관심이 높은 행사이다.

지난 2018, 2019년에 이어 올해로 3회차 진행되는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무인이동체와 모빌리티 산업 글로벌 선도 국가를 목표로 국내 무인이동체 산업 생태계 성장과 시장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콘벤션 전시장인 코엑스에서 개최되어, 산업전시회를 통해 국가 산업의 활성화와 관련업계 네트워킹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방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에도 방위산업청이 공동주최를 하면서, 국내 최고 권위의 전문기업과 공기업, 유망 스타트업이 참가해 행사를 빛낼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무인이동체 주력 사업분야를 중점으로, ▲공중(UAV)분야, 무인항공기(ex. 드론) 및 부품 육상(UGV)분야, 자율주행자동차 및 지상이동로봇 해양(USV, UUV)분야, 무인 선박 및 무인 수중로봇 등의 품목이 전시돼 국방, 의료, 배송, 수송, 농업 등 산업 전반에 적용된 드론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면서 산업과 삶의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가져올 무인이동체 관련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외부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여 이동하거나 필요시 원격조종으로 동작이 가능한 이동체, 공중‧육상‧해상 등 운용환경에 따라 드론,자율주행차, 무인잠수정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업계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 모두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업계 관계자를 위한 심층 무인이동체 컨퍼런스, 드론 활용 사례 발표, ▲현역 드론 개발자와의 모임, 초ㆍ중학생 청소년 드론 코딩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AI그랜드 챌린지, 드론봇 챌린지 등 무인이동체 관련 챌린지 대회 설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정보

 

ㆍ개최 일정 : 2021.9.26(일) ~ 09.28(화) / 서울 코엑스 전시장 3 D

ㆍ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토부

ㆍ주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연구재단,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항공안전기술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코엑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주요 참가업체론 드론 제작과 소프트웨어 제작을 하는 주식회사 리하이와 무인기/드론 체계 개발을 하는 대한항공이 있다.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는 1976년 설립하여 부산 테크센터 및 대전 R&D센터에 총 73만 제곱미터 규모의 항공우주분야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다.

항공기 부품-구조물 제작, 민항기-군용항공기의 창정비, 각종 군용 항공기의 성능개량, 우주발사체 및 인공위성 개발 사업뿐만 아니라, 전략급, 전술급 군용 무인기, 드론 및 무인기 관제시스템 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항공우주 전문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하이브리드 드론은 지상에서 하이브리드 드론 운용을 위한 임무통제, 카메라 제어, 엔진 제어 기능 수행이 가능하며, 이동성이 강화되었다.

리하이는 경상북도 경주에 위치한 드론 전문 기업으로, 기술 개발을 통해 드론 활용 문화재 점검솔루션 개발, 인공지능 기반 기와 훼손 검출 시스템, 데이터 정보화 시스템 구축, XR 콘텐츠 개발을 위한 항공 영상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항공 영상 및 영상 편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7월 14일(수)까지 2021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등록을 하면 행사관람이 무료이며, 행사 전 다양한 정보도 받을 수 있다.


https://tickgo.kr/exhibition/1206

 

2021 무인이동차산업엑스포

[UWC 2021]  01.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 서울에서 개최– 서울은 다양한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본사가 위치한 세계적인 도시입니다. – 서울에서 개최하는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삼성, LG,

tickgo.kr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 이채담X백세리 '이름보다 몸을 기억하지만, 성인배우 삶 후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