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 함께 추천하는 이유는 혈행 건강 효능 효과 상승, 정답은 아쿠아셀 오메가3 본문

Health and Medicine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 함께 추천하는 이유는 혈행 건강 효능 효과 상승, 정답은 아쿠아셀 오메가3

D.EdiTor 2020. 12. 17. 11:5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연말이 다가오자 평소보다 부쩍 건강 관리에 더 많은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최근 뉴스에서 보니 세계 사망 원인 1위이자, 우리나라 단일질환 사망 원인 1위가 심뇌혈관질환이라고 하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고혈압 관리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함께 들었다.

하지만 최근 우리나라 고혈압 유병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질병관리본부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30대 이상 성인 10명 중 3명이 고혈압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성인 3명 중 1명이 고혈압일 수 있다는 얘긴데, 이미 30대를 지나 40대에 있는 에디터는 고혈압 위험성과 심각성이 피부에 더욱 와 닿았다.

고혈압은 그 증상 자체만으로 생명에 위협이 되지 않아 쉽게 간과할 수 있지만, 고혈압이 관상동맥질환, 뇌졸중, 신부전 등 합병증 등 다른 중증 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혈압 관리가 중요하다고 한다.

게다가 고혈압이 있는 성인이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이 증가하는 이상지질혈증의 유병률이 고혈압이 아닌 성인보다 1.8배 높다고 하니, 내 건강과 우리 가족들을 위해 지금부터 혈압 관리를 시작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조금 더 조사를 해 보니, 혈압 관리를 한다고 건강 관리가 끝나는 게 아니었다. 
앞서 이야기한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인 심뇌혈관질환을 제대로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혈관 관리였다. 그리고 이 혈관 건강을 똑똑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혈행과 혈압 관리를 동반해야 한다고 한다.

혈행은 사전적 의미로 피가 돎. 또는 그런 흐름을 의미하는데, 의학적으로 조금 더 설명하면 혈액이 혈관을 통하여 신체의 각 부분으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혈행과 혈행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많은 역할을 하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혈액의 역할로는 우리 몸에 필요한 호르몬과 산소, 영양분 공급, 노페물 제거,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세포 방어, 체온 유지, 지혈 작용 등이 있다.
 
그렇다면, 혈행 케어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
혈행 건강을 위해서는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하며, 기름진 음식과 인스턴트를 즐겨 먹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방식을 개선해야 한다.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혈행 케어와 중성지방 개선을 돕는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오메가3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해 보충하는 것이 중요한 필수지방산이다. 

오메가3 효능으로는 중성지방 합성을 저해해 혈중 중성지방 수치 개선, 또한 혈관을 좁아지게 만드는 혈전 생성을 억제해 혈액순환 개선 도움이 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인 DHA EPA EPA는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떨어뜨리는 효능도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실 평소 혈행건강을 위해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도 꾸준히 먹고 있는 편. 

이 제품도 나름 꼼꼼하게 따져서 고른 제품이었는데, 최근 건강기능식품은 흡수율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듣고는 오메가3 흡수율에 대해 찾아봤다.

중요한 건강을 위해 선택하는 만큼, 오메가3를 고를 때 중요한 점이 바로 흡수율이다.

오메가3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TG > EE > rTG 순으로 진화해 왔는데, 가장 최근 버전이 바로 아쿠아셀 오메가3이다. 이전 포스팅에서 해외에서 주목받는 오메가3로 설명했던 아쿠아셀 오메가3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체내 흡수율이 EE형 대비 6배로 뛰어나기 때문이다.

아쿠아셀 오메가3는 지방산을 1mm라고 볼 때 이 1mm 지방산을 1,000 조각으로 나눈 1/1,000 저분자 오메가3인데, 크기가 큰 다른 지방산보다 분자가 작아 담즙산으로 쉽게 분해가 돼 체내 소화와 흡수가 좋기 때문이다.

또한 아쿠아셀 타입 오메가3를 섭취했을 때 24시간 이내 체내 흡수율에 차이가 나타나는 인체시험 데이터도 보유하고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똑똑한 혈관 건강를 위해 오메가3로 혈행 케어를 시작했다면, 남은 혈압 케어는 어떻게?

혈압을 낮추고 건강에 도움 주는 음식으로는 생선 및 해조류, 가공되지 않은 육류, 녹황색 채소 등이 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생활로 식사를 자주 거르고,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 등을 자주 먹는 현대인들에게 건강 음식을 매 끼니 챙겨 먹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렇다 혈압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건강기능식품으로 도움을 받아보자.

코엔자임Q10은 식약처로부터 높은 혈압 감소 기능성을 인정 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이다. 

혈압을 올리는 호르몬의 작용을 억제해 높은 혈압을 직접적으로 낮추는 기능을 한다. 코엔자임Q10은 소고기, 계란,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정제되지 않은 곡류 등에 함유되어 있는데, 노화가 진행되면 체내에서 코엔자임Q10 생산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혈행 건강을 제대로 원한다면 오메가3와 함께 코엔자임Q10을 보충해주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오늘은 건강한 혈행 건강을 위해 필요한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의 효능과 추천 이유에 대해 알아봤다. 

 

앞으로는 혈행개선 돕는 오메가3, 항산화와 높은 혈압 감소를 돕는 코엔자임Q10을 꼭 기억하면 될 것 같다.

최근에는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을 함께 보충할 수 있는 복합제품도 많이 나와있으니, 개인 성향과 편의에 맞춰 똑똑하게 제품을 선택하고 건강해지시길 바란다.

 

 

<본 포스팅은 동원F&B 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 이채담X백세리 '이름보다 몸을 기억하지만, 성인배우 삶 후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