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흡수율의 차이가 오메가3 효과를 결정한다.현대인의 필수 영양소 오메가3 추천 본문

Health and Medicine

흡수율의 차이가 오메가3 효과를 결정한다.현대인의 필수 영양소 오메가3 추천

D.EdiTor 2020. 11. 19. 15:4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주변 지인들을 만나면 항상 빠지지 않는 이야기가 있다. 바로 건강 관리다.

건강 관리를 위해서 새롭게 시작한 운동을 이야기 하다보면, 올림픽을 열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운동법과 종목이 끝없이 나열된다. 

여기에 운동과 함께 먹으면 좋다는 건강기능식품 이야기가 더해지면, 거의 준 운동선수급의 철저한 건강관리가 완성된다.

건강기능식품은 단순 식사로는 영양분을 모두 채우지 못한다는 말과 어디에는 무엇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모습이 운동선수를 지나 영양학박사의 모습으로 변신시킨다.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필수로 챙겨먹는 영양제들을 자랑하다 보면, 공통으로 말하는 영양소가 있다. 바로 오메가 3이다. 

오메가3는 40대 직장인에게 필수 영양소이자,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혈관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영양제라는 점에서 꾸준히 먹어야 한다고 이구동성으로 의견을 모은다.

개인적으로 오메가3는 2달 정도 복용을 했는데, 몸의 변화가 급진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보니 어디가 좋아지는지 뭐가 좋은 지 항상 물음표가 따라왔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몸에 좋다는 오메가3의 효능과 효과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최근의 오메가3 트렌드까지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다.

오메가3는 겨울철에 더 섭취할 필요가 있다. 겨울철에 심혈관계가 추위에 축소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흐름을 원할하게 도와주는 오메가3가 필수 영양소인 이유이다.

평소 불규칙한 식사와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를 즐겨먹는 사람이라면 더욱 더 신경써 관리할 필요가 있다.캐나다보건성, 미국 국립보건원, 세계보건기구, 미국심장학회 등 많은 세계 선진국 보건기구에서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데, 오메가3는 우리 몸에서 스스로 충분히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식품에서 꼭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지방의 생성을 저해하고 지방의 분해를 도와줌으로써 혈액 중에 중성지방을 감소시킨다. 따라서 오메가3 지방산을 적절히 섭취함으로써 이상지질혈증(혈액 중 필요이상으로 지방이 많은 상태) 예방을 돕는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세포막을 형성하는 필수 요소이자, 염증을 막고 혈관 내벽을 이완시키는 데 관여하는 호르몬으로써 심장 질환 예방을 돕는다 오메가3는 습진 그리고 류머티즘성 관절염과 연관된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오메가3의 진화는 흡수율의 변화와 그 궤를 같이 한다. 오메가3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지금까지는 포화지방산을 줄이고, 몸에 흡수가 힘든 불포화지방산의 수를 늘려 흡수율을 높이는 방식을 이용했다.

흡수율로 본 오메가3 변천사는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TG -> EE -> rTG 로 이어지는데, 국내 오메가3 중 최근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rTG 오메가3(알티지 오메가3)는 고농도 오메가3 성분을 인체에 흡수되도록 자연 그대로의 TG 형태로 만들기 위해 재증류· 표백· 여과의 과정을 거쳐 생체이용률과 흡수율 향상시키는 방식을 이용한다.

국내에는 rTG 오메가3(알티지 오메가3)가 가장 최신 버전으로 소개되고 있지만, 캐나다보건성, 미국 국립보건원, 세계보건기구 등 오메가3를 권장하는 국가에서는 새로운 버전의 흡수율을 높인 아쿠아셀 오메가3가 출시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해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아쿠아셀 오메가3는 건강기능식품의 생체 흡수율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회사 Pharmako 2019 10월 발표한 가장 최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하는 오메가3로 기존 오메가3보다 흡수율을 6배 이상 향상시켰다.

아쿠아셀 오메가3는 난용성 물질을 미세한 분자(1㎛)- 1mm 1,000번 나눈 크기로 하여 체내 흡수가 용이하고, 생체이용률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 동안 지방분자는 수분이 80% 이상으로 이뤄진 체내에 흡수가 어려워 흡수율의 차이를 즉각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아쿠아셀 오메가3는 섭취 후 24시간 이내 흡수율의 차이를 인체시험으로 보여준 증명된 기술력이다.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은 Schiff사의 MegaRed Advanced 6X Better absorption이다. 국내에도 최신 기술력을 도입한 아쿠아셀 오메가3가 빨리 출시 했으면 좋겠다. 동원 F&B GNC에서 곧 출시 예정이라는 소문이 있다. 

좋은 제품을 믿을 수 있는 브랜드에서 출시한다는 건 소비자 입장에서 환영하는 부분이다. 벌써 4세대 오메가3인 아쿠아셀 오메가가 기다려진다. 

좋은 정보와 좋은 건강기능식품은 소비자를 건강하게 만드니까....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 이채담X백세리 '이름보다 몸을 기억하지만, 성인배우 삶 후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