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가족끼리 여행 중인데 자동차보험서에는 가족이 아닌 사람이 있다.그 이유는?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가족끼리 여행 중인데 자동차보험서에는 가족이 아닌 사람이 있다.그 이유는?

D.EdiTor 2019. 12. 19. 11:5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연말연시와 아이들의 방학기간이 되면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여행을 해외로 가는 경우도 많아졌지만, 국내 여행의 경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자동차이다. 

자동차 여행 중 장시간/장거리 운전이 부담스러워 가족들과 교대로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자동차보험을 꼭 한 번 더 점검하길 바란다. 자동차보험서에는 가족구성원으로 인정받지 못 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에 가족한정특약이 있지만 모든 가족 구성원이 특약의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범위에 대해 잘 알아둘 필요가 있다. 

가장 많은 실수를 하는 형재, 자매, 남매는 내 가족이지만 자동차보험에서는 가족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가족한정의 범위는 부모, 나와 배우자, 자녀(배우자의 자녀 포함)까지 즉 1촌까지만 인정되기 때문이다.

만약 형제, 자매가 자주 차를 사용하게 된다면 운전자 범위를 가족한정과 형제자매 한정으로 지정해야 한다. 반대로 형제, 자매가 차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차를 사용할 때만 임시운전자 특약에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지정한 기간 동안 운전자 범위를 가족한정에서 누구나 운전으로 변경하면 된다.

임시운전자 특약은 특정 기간 동안 누구나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운전자범위를 확대하는 특약이다. 1일부터 최대 30일까지 자유롭게 기간을 정해 가입할 수 있다. 단 특약에 가입한 순간 효력이 발생하는 게 아니라 가입일 24시부터 종료일 24시까지만 보상효력이 발생해 보장받고 싶은 날로부터 최소 하루 전에는 가입해야 한다.

이처럼 보험사는 가족한정, 부부한정, 1인한정 등의 방식으로 자동차보험 특약을 운영한다. 운전자의 범위를 누구나로 하는 것보다 꼭 필요한 사람만 선택하면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또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보험 가입자의 연령을 좁히면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 중 최저 연령자의 나이를 따져보고 그에 맞게 운전자 연령한정 특약에 가입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설정 연령이 높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