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싼타페'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_ 지명을 모델명으로 쓰는 자동차 대표모델 10선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싼타페'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_ 지명을 모델명으로 쓰는 자동차 대표모델 10선

D.EdiTor 2017. 3. 12. 11: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싼타페'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싼타페 커피?? 싼타페 SUV?? 싼타페 미국 지명??이것도 아니면 혹시....'미아지와 리에??'

싼타페에서 현대자동차 SUV가 먼저 떠올랐다면, 아마도 자동차를 좋아하거나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일 것이다.(미아지와 리에를 떠오르신 분은 그냥...나이가 많은 분으로 하겠습니다...쿨~~럭)

자동차에는 현대자동차 싼타페처럼 지역의 지명을 차명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국내에서 판매하는 모델 중에서도 싼타페,투싼,말리부,시에나 등 많은 모델명이 떠오르는데, 대표적으로 지명을 모델명으로 사용하는 모델들을 소개하겠다.




현대자동차 싼타페


뉴멕시코주의 싼타페는 오랜 스페인 식미지였다가, 멕시코의 독립과 함께 멕시코의 영토였다가, 미국과의 영토분쟁의 결과 미국의 47번째 주가 된 복잡한 역사의 장소(지역)이다. 싼타페라는 지역의 이미지는 각 나라의 애증이 숨쉬고, 일상에서 벗어난 여유로움을 주는 상징적인 지역이다. 현대차는 여러 문화를 잡겠다는 의지와 다양한 쓰임새를 자랑하고자 명명했다.  




쉐보레 말리부


LA인근의 휴양도시 말리부,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해안선으로 유명한 곳이다.쉐보레 말리부는 현재는 세단으로만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초창기엔 멋진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도 라인업으로 호평받았다. 




쉐보레 콜로라도


록키산맥에 위치한 콜로라도는 미국에서 유일하게 해발 1km위에 위치한 지역이다. 미국브랜드로서 미국인들에게 험준한 산길과 오프로드 성격과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이보다 좋은 이름이 있을까? 터프한 모델로 높은 지상고에 무광검정 플라스틱 범퍼가 인상적인 모델이다.



페라리 캘리포니아 T


태평양과 인접한 캘리포니아는 기후가 온화하고 풍광이 뛰어난 지역이다. 페라리 캘리포니아T는 페라리 최초의 V8엔진,하드탑 지붕, 최상의 디자인을 가진 컨버터블이다.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 2008년 출시한 캘리포니아는 멋진 디자인을 상회하는 강한 퍼포먼스는 운전의 재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강한 매력을 주는 모델이다.



토요타 시에나


시에나는 이탈리아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중세도시이다. 유명 관광명소답게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으로 시에나도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며 즐겁게 탈 수 있는 차라는 의미로 보인다. 현재 판매중인 세에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다양한 편의장비를 갖춰 글로벌 MPV 대표모델로 평가받는다.



스바루 아웃백


호주의 사막. 건조한 내륙지방을 의미하는 아웃백은 호주의 3/4을 차지하는 지역이다. 스바루 아웃백은 험난한 지형을 헤쳐나갈 자신감과 강인한 오프로더 성격을 표현하고자 했다. 스바루 특유의 수평대항엔진을 써서 무게 중심이 낮고, 뛰어난 4륜구동으로 호평을 받는 모델이다.



세아트 이비자


스페인 브랜드 세아트는 대표모델인 레온도 스페인 북서부 지명이며, 아래급인 B세그먼트 해치백 이비자도 지중해의 작은 섬들을 말한다. 젊은 감각의 휴양지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운전재미를 강조하기 위해 명명했다. 1984년 데뷔해 현재 4세대까지 나온 이비자는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젊은 층이 주로 타는 해치백이다.




토요타 툰드라


툰드라는 1년 중 250일 이상이 눈과 얼음으로 덮인 지역.토요타의 툰드라는 악천후와 험한 지형을 헤쳐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의 표현이다.툰드라는 강한 프렘임보디와 높은 지상고,4륜구동 등 토요타의 본격적인 오프로더이다.




벤틀리 뮬산


뮬산은 르망24시간 레이스가 열리는 라사르트 서킷의 가장 긴 직선주로이다. 뮬산은 스트레이트를 질주하는 경주차처럼 강력한 힘을 지녔다는 의미로 이름을 붙혔다. 뮬산의 100km/h 가속속도는 5.3초, 고성능버전은 4.9초 최고속도 305km/h에 달한다.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스텔비오 패스는 이탈리아 북부와 스위스 남부의 경계를 이루는 스텔비오 국립공원의 갈지(之)자 형태의 도로에서도 우수한 코너링을 보인다는 자신감에서 붙혔다. 유려한 디자인과 화끈한 퍼포먼스는 스텔비오의 이름에 어울린다.


참고 - 탑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