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5월부터 달라진 푸조-시트로엥 영업 전략,브랜드 성장에 날개 달아줄까?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5월부터 달라진 푸조-시트로엥 영업 전략,브랜드 성장에 날개 달아줄까?

D.EdiTor 2019. 5. 23. 13: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푸조·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5월부터 시트로엥 전담 영업사원 배정을 골자로 한 영업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브랜드의 중장기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이로써 한 집안 세 식구였던 푸조, 시트로엥, DS는 독립적인 영업과 브랜드 별 맞춤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토대를 갖추게 됐다.

가장 먼저, 지난 1월 브랜드 런칭한 DS는 브랜드 별도 전시장을 오픈하며, 차별화된 프렌치 감성을 전달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여기에 DS 고유 모델인 DS7 크로스백을 출시하며, 수입차 시장에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에 반해 푸조/시트로엥 브랜드는 좋은 상품성과 독창적인 디자인, 차별화된 매력을 갖춰 시장에서 각 자의 타깃을 구축해 성장이 가능하다는 전망을 받아왔지만, 동반성장 가능성은 기대만큼 좋은 성과를 내지 못 해왔다. 

대표적인 이유로 푸조/시트로엥 브랜드를 함께 영업하는 일부 전시장의 영업방식이 시장점유율 증대가 아닌 브랜드 교차판매라도 실적만 올리는 방식으로 영업을 한 결과라는 평가가 있었다. 

단적인 예로 소형SUV인 시트로엥 C4 칵투스를 알아보러 온 소비자에게 푸조 2008 SUV를 권하거나, 반대로 영업을 하는 경우가 발생해 브랜드 전체적인 시장영향력과 점유율이 커지지 못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했다. 

하지만, 시트로엥의 제품 라인업 확대에 따른 전담 인력의 필요성 증대와 각 브랜드의 동반성장을 위해서는 독립된 판매 조직 운영이 효과적이라는 판단하에 한불모터스가 과감하게 결정을 단행했다. 
 
이로써 기존 국내 공식 딜러사 영업사원들은 시트로엥과 푸조 차량을 모두 판매할 수 있었지만, 5월부터는 각 브랜드별 전담 인력이 배치돼 푸조와 시트로엥만의 매력을 더욱 집중적으로 소개할 전망이다.

이를 위해 한불모터스는 푸조·시트로엥 멀티브랜드 딜러사별로 총 영업 인력의 20% 이상, 각 전시장별 최소 3명 이상을 시트로엥 전담 영업사원으로 배정하기로 했다. 

또한, 전국에 최소 30명 이상의 시트로엥 전담 영업사원을 확보해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보다 적극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알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시트로엥 영업사원만을 위한 교육 및 인센티브 제도 강화, 한불모터스 내에서도 시트로엥 전담 마케팅 조직 운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브랜드 독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두 종의 전략 차종 출시와 창립 100주년 등 중요한 모멘텀을 맞은 올해는 시트로엥이 새롭게 출발하는 해”라며 “브랜드 성장의 주요 동력인 전담 영업 인력 배치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 모멘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푸조/시트로엥의 독립적인 마케팅과 영업이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전례 없는 10종의 신차 출시와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을 기반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과 함께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시트로엥은 완전히 새로운 모델인 ‘뉴 C5 에어크로스 SUV’, ‘뉴 C3 에어크로스 SUV’와 상품성이 강화된 ‘C4 칵투스’, ‘그랜드 C4 스페이스투어러’ 등 제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연내 8곳의 서비스 네트워크 센터 추가 개소를 통해 내수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