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2019 서울모터쇼]대형SUV가 아닌 소형SUV를 주목하라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2019 서울모터쇼]대형SUV가 아닌 소형SUV를 주목하라

D.EdiTor 2019. 4. 4. 16: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SustainableㆍConnectedㆍMobility(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 주제로 3월 29일(금) 2019 서울모터쇼가 공식 개최되었다.

이번 모터쇼에는 21개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 및 7개 전기차 전문 브랜드, 2개 자율주행차 솔루션 기업 등이 선보이는 자동차 전시와 더불어 7개 테마관 구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모빌리티 등 모터쇼 주제에 부합하는 관련 기업의 전시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그 중에서도 2019 서울 모터쇼의 대표 볼거리로 '친환경차'와 'SUV'를 꼽는다. 이번 포스팅에는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SUV 중에서도 대형SUV가 아닌 소형SUV에 주목한 브랜드 전시관을 소개하겠다.

2019 서울 모터쇼에서는 렉서스 최초의 콤팩트 SUV인 ‘렉서스 UX’가 전시되어 있다.

렉서스 UX는 렉서스 디자인의 상징인 대형 스핀들 그릴은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사하며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인상을 주는 ‘타임 인 디자인(Time in Design)’컨셉으로 UX의 매력을 다양한 측면에서 즐길 수 있다. 레이싱 카의 후면 날개에서 영감을 받은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운전시 바람으로 인한 차량의 흔들림을 안정시키는 공기역학기능도 겸한 것이 특징이다.

높은 강성과 저중심 설계로 새롭게 개발된 GA-C(Global Architecture-Compact)플랫폼을 적용하여 콤팩트 SUV로서 갖춰야 할 다이나믹한 주행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동시에 실현하였다.

또한 UX의 짧은 회전반경은 좁은 골목길이나 도로에서 보다 민첩한 움직임을 실현하여 편안하고 안정된 주행을 선사한다.  (2WD - 복합연비16.7km/l, 시가지17.2km/l, 고속도로16.2km/l, AWD - 복합연비15.9km/l, 시가지16.5km/l, 고속도로15.3km/l) 

렉서스 관(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는 29일부터 31일까지7가지 전 컬러를 만나볼 수 있는 ‘렉서스 UX 어메이징 쇼케이스’가 진행되며, ‘UX 포토 스튜디오’에서는 UX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1월 국내 첫 런칭한 DS는 플래그십 SUV ‘DS 7 크로스백’을 선보이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차별화된 매력을 알려 나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번 2019 서울 모터쇼에서는 DS 3 크로스백을 공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에 첫 공개되는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은 정교한 디테일 속에 첨단 기술을 녹여낸 ‘도로 위의 명품‘이다. 

DS 브랜드 독립 후 DS 7 크로스백에 이어 선보이는 두 번째 모델로, 2018 파리모터쇼에서 선보일 당시 전기차 버전인 DS 3 크로스백 E-TENSE를 함께 선보이며 브랜드의 공격적인 포트폴리오 확장을 선포했다.

내부 구조나 요소 변경없이 전기동력 탑재가 가능한 새로운 플랫폼인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제작된 B 세그먼트 SUV로, 외관은 대담한 비율과 역동적인 선이 만들어내는 조각적인 아름다움에 DS 특유의 빛을 가미해 존재감과 스타일을 부각했다.

‘DS 매트릭스 LED 비전 헤드라이트’, 틈마개가 없는 창문, 에어로 다이내믹과 아름다움을 위해 주행시 보디 안으로 들어가는 자동 도어 핸들, 레벨 2 자율주행 기능 등 정교하게 계산된 첨단 기술이 고도화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국내에는 2019년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디젤 엔진을 시작으로 점차 파워트레인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르노삼성 브랜드관의 중앙에 자리잡은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중장기 비전을 보여주는 쇼카이다. 이름에 나와있듯 XM3는 크로스오버 SUV이자 소형SUV의 미래를 볼 수 있는 모델이다.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미래지향적 스타일의 크로스오버 SUV로,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차체에는 한국적인 취향의 디테일과 독창성이 가득하다. 

대표적으로 우아한 보디라인과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디자인 컨셉트를 선명하게 담아낸 전후방 LED 램프 등은 디자인이 아름다운 르노삼성 브랜드 명성에 걸맞는 특유의 스타일을 선보였다.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출범 이후 지금까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온 르노삼성자동차가 공개한 또 하나의 특별함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20년 1분기에 ‘XM3 인스파이어 쇼카’의 양산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인 XM3 인스파이어 양산모델은 르노삼성자동차가 사상 최초로 선보일 크로스오버 SUV이다.

시트로엥 뉴 C3 에어크로스는 경쾌한 디자인과 실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갖춘 콤팩트 SUV로, 유럽 내 시트로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90가지에 달하는 외장컬러 조합과 5가지 실내디자인 테마 조합이 가능하다. 기본 410리터의 트렁크 공간에 2열과 1열 보조석을 접을 시 1,289리터까지 확장되어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공간과 실용도를 자랑한다.

시트로엥 뉴 C3 에어크로스 모델은 더블 쉐브론 그릴로 구성된 전면부와 볼륨감이 돋보이는 측면, 후면을 더해 시각적인 매력을 한층 더했다. 

차량의 크기는 4,154mm의 전장과 1,765mm의 전폭 그리고 1,670mm의 전고를 갖췄고, 실내 공간의 경우 개성 넘치는 소재 및 구성을 갖춰 착좌감은 물론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시트로엥 뉴 C3 에어크로스는 2018 유럽 오토베스트 ‘베스트바이’, 2018 아거스 어워드 ‘올해 최고의 차’, ‘베스트 어반 SUV’로 선정되었으며, 2018 유럽 최고의 차 어워드 최종 후보 등 다수의 어워드에서 최종후보에 오른바 있다.

한편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C3 에어크로스를 2019년 2분기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