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캐딜락 플래그십 세단 REBORN CT6, 모델명에 REBORN이 붙은 이유 5가지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캐딜락 플래그십 세단 REBORN CT6, 모델명에 REBORN이 붙은 이유 5가지

D.EdiTor 2019. 3. 10. 09:5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핫한 브랜드 중 하나는 캐딜락이다. 

캐딜락은 지난 2014년부터 5년 연속최대 판매량 기록을 경신하고 같은 기간 4배가 넘는 급격한 성장 곡선으로 수입차 브랜드 중 2019년이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도 있다.

특히, 신차 투입이 실적 성장으로 직결되는 수입차 시장에서 2018년 신차 출시 없이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와 뛰어난 상품성을 직접 경험할 시승행사 등으로 브랜드 최대 실적을 경신한 부분은 눈여겨 볼 부분이다.

이런 캐딜락이 2019년 2월 1일 캐딜락 포트폴리오의 중심이 되는 대표 SUV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을 출시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은 웅장하면서 품격 있는 디자인과 압도적인 크기에 걸맞은 여유로운 주행성능다양한 안전기능 및 럭셔리 편의장비를 대거 도입하며 앞으로 출시할 캐딜락 브랜드 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런 의미에서 3월 11일 출시할 CT6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REBORN CT6는 특별하다. 

REBORN CT6는 말 그대로 다시 태어났다고 할 만큼의 진화를 통해 캐딜락의 미래 세단 라인업을 책임져 나가야 할 중요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CT6는 지난 2016국내 데뷔 이후 캐딜락의 견조한 성장세를 리드해온 모델이다실제로 출시 첫해인 2016단 5개월 동안 328대가 판매되며 전체 판매량의 약 29%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7년에는 약 40%, 2018년에는 약 45%를 차지하며 명실상부 캐딜락 포트폴리오의 중심 모델이자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모두 담긴 플래그십 세단이다.

REBORN CT6는 모든 부분에서 드라마틱한 변화를 통해 진정한 차세대 럭셔리 세단의 품격을 완성했다.

그 중에서도 디자인은 캐딜락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에스칼라’ 컨셉트의 미래 디자인 언어가 그대로 녹아 있어 앞으로의 캐딜락 모습을 엿볼 수 있다. 

REBORN CT6는 캐딜락의 미래 핵심 기술력 및 아이덴티티를 함축한 ‘에스칼라(Escala)’ 컨셉트의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최초의 양산형 세단으로 세련되게 정돈된 수직형 OLED 라이트와 전면 그릴그리고 당당하게 자리잡은 캐딜락 엠블럼을 통해 모든 이목을 집중시키는 존재감을 발산한다.

여기에 세로로 간결하게 떨어졌던 기존 리어램프는 후면을 가로로 길게 연결하는 크롬라인과 평행하게 들어오며 프리미엄 대형 세단만의 품격을 갖춘 디자인을 완성했다

REBORN CT6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탑승자의 손길이 닿는 모든 곳에 캐딜락만의 장인 정신이 담긴 수작업 방식컷 앤 소운(Cut-and-Sewn)공법을 적용한 최상급 가죽 및 소재들로 마감해 쇼퍼드리븐 모델로써의 럭셔리를 완성했다.

특히, 1열 및 2열 시트 또한 최고급 프리미엄 가죽으로 제작되어 탑승자의 최적의 착좌감을 발휘한다

REBORN CT6는 개선된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해 최고출력 334마력최대토크 39.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캐딜락 세단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자동 10단 변속기를 장착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ETRS, Electronic Trans. Range selection), 20인치 프리미엄 휠최첨단 4륜 구동 시스템 등과 함께 더욱 여유롭고 정교한 드라이빙 감성을 완성했다.

이전 모델 CT6 모델의 퍼포먼스도 독일브랜드와 차별화된 특별함이 있었지만, REBORN CT6는 업그레이드라는 평가보다는 완전히 새로운 주행감과 정숙감으로 다시 태어났다는 평가가 어울린다.  

REBORN CT6는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에 어울리는 고급스럽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이 반영됐다.

먼저, 노면을 1,000분의 1초마다 감시해 기민한 서스펜션의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은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실내공간에서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한 캐딜락 브랜드만의 기술이다.  

REBORN CT6에 주행 시 조향 각도에 따라 뒷바퀴를 함께 움직여 회전반경을 최소화 하는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Active Rear Steering)’ 등 주행 보조 기술이 더해져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가 가능하고, 탑승자들이 직선과 곡선 구간에 상관없이 편안하게 승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기에 캐딜락 플래그십 세단 CT6에서 오는 브랜드와 디자인 가치로 하차감까지 놓치지 않고 있다. 


REBORN CT6에는 열감지 기술로 촬영되는 전방 영상을 클러스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야간에 잠재적 사고 요소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이트 비전(Night vision)’이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캐딜락만의 특허 기술로 주행 시 운전자의 후방 시야를 300% 이상 넓혀주는 ‘리어 카메라 미러(Rear Camera Mirror)’는 화질을 개선했으며화면 확대 및 축소각도 조절 기능을 추가해 운전자 편의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

REBORN CT6에는 캐딜락의 차세대 인터페이스, CUE(Cadillac User Experience)의 시스템적 진화와 조작 방식(조그 셔틀 다이얼)의 진화가 동시에 적용돼 운전 중 사용하기 더욱 편리해졌다. 

여기에 CT6 전용으로 튜닝된 34개의 스피커를 전략적으로 배치한 보스 파나레이 사운드 시스템(Bose® Panaray Sound System)은 최상의 편의사양과 함께 고급스러움도 업그레이드 됐다.

캐딜락 브랜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REBORN CT6는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SPORT 8,880만원 ▲PLATINUM 9,768만원 ▲SPORT PLUS 1억 322만원 등 3개 트림으로 출시되며, 11일 오늘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