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수입차 브랜드의 또 다른 전쟁, 소비자만족도를 위한 AS경쟁이 시작되었다. 본문

T-REX Car Story/Car 시장&업계이야기

수입차 브랜드의 또 다른 전쟁, 소비자만족도를 위한 AS경쟁이 시작되었다.

D.EdiTor 2017. 1. 21. 04: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6년 수입차의 성장세는 전년 대비 줄어들었지만, 대부분 브랜드들의 판매량은 증가하면 수입차 업계 최초로 1만대 이상 판매한 브랜드가 7곳이나 생겼다.

2017년에는 성장하는 수입차 브랜드들이 마케팅(프로모션)경쟁을 넘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해 줄 사후 서비스경쟁에 본격적으로 들어갈 전망이다.


2017년 AS경쟁의 불을 지핀 브랜드는 JEEP가 포함된 FCA 브랜드이다.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사전 예약 없이도 소모성 부품 교환 등의 경정비 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레인 서비스를 ‘FCA 일산 서비스 센터’에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익스프레스 레인 서비스는 사전 예약 없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최대 30분 이내에 경정비 서비스를 완료하는 FCA의 혁신적인 서비스이다.

FCA 코리아는 2014년 강남 서비스 센터에 익스프레스 레인 서비스를 최초 적용한 이래 서초와 수원 서비스 센터까지 점진적으로 확대했으며서울과 경기 지역을 모두 아우르며 고객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 지역에서 두번째로 익스프레스 레인 서비스가 적용된 일산 서비스 센터는 전담 워크베이와 경정비에 특화된 전담 서비스 테크니션이 상시 배치되어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피아트크라이슬러지프 차량에 대한 FCA 일산 서비스 센터 익스프레스 레인 서비스의 일일 최대 처리 가능 대수는 15대이며서비스 운영시간은 월~토 오전9~오후6시이다.




뒤를 이어 볼보가 6곳의 전시장과 6곳의 AS센터 확충, 3곳의 AS센터 확장 이전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번 네트워크 확장은 국내 시장에서의 고공성장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6년 수입차 시장 마이너스 성장에도 불구하고전년도 대비 22.8% 성장하는 등 최근 3년 동안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도는 고공성장을 이어오고 있다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볼보자동차는 공격적으로 국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고객 만족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17 1분기 내에 볼보자동차는 공식전시장 및 공식서비스센터 4곳을 서울 송파충남 천안부산 광안리경기도 안양에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하반기에는 울산광역시와 경기 판교에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올 한해 연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각각 6개 지점을 신규로 운영하게 되고이로써 볼보자동차는 2017년 말까지 국내에 총 22개의 공식전시장과 2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이와 함께기존 운영 중이던 서울 서초 지점과 경기도 분당 지점광주광역시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올해 안에 확장 이전할 계획이다.
 
신규 오픈 및 확장 이전하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모두 볼보자동차만의 스칸디나비안 감성 콘셉트인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VRE)’를 적용할 예정이다심플하면서도 럭셔리한 명품관 느낌이 나는 외관은 야간에 다채로운 색채의 조명을 사용해 스웨덴의 오로라를 연상시킨다따뜻한 느낌의 원목 소재와 브라운 계열의 가죽을 사용하고따뜻한 조명을 이용한 실내 디자인은 북유럽의 안락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된다.


이 밖에도 벤츠는 올해 말까지 50개 전시장, 55개 서비스센터, 20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갖추고 딜러 네트워크 임직원도 연내 1000명을 신규 채용하는 2,000억 규모의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랜드로버코리아도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내년까지 1,000억원을 투자, 전국에 25개 전시장과 27개 이상 서비스센터, 9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BMW도 미사 서비스센터는 신규 오픈하여 BMW, MINI, 전기차 등 모든 차량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예약 없이 방문 즉시 차량을 입고할 수 있다. 일반, 보증, 사고 등 모든 수리가 가능하며 사고수리를 위해 최신식 장비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