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볼보코리아, 올 해 서비스네트워크 6곳 확대한다. 본문

T-REX Car Story/Car 시장&업계이야기

볼보코리아, 올 해 서비스네트워크 6곳 확대한다.

D.EdiTor 2017. 1. 21. 03:2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국내 시장에서의 고공성장에 발맞춰 공격적인 네트워크 확장에 나서기로 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16년 수입차 시장 마이너스 성장에도 불구하고전년도 대비 22.8% 성장하는 등 최근 3년 동안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도는 고공성장을 이어오고 있다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볼보자동차는 공격적으로 국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고객 만족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17 1분기 내에 볼보자동차는 공식전시장 및 공식서비스센터 4곳을 서울 송파충남 천안부산 광안리경기도 안양에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하반기에는 울산광역시와 경기 판교에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올 한해 연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각각 6개 지점을 신규로 운영하게 되고이로써 볼보자동차는 2017년 말까지 국내에 총 22개의 공식전시장과 2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이와 함께기존 운영 중이던 서울 서초 지점과 경기도 분당 지점광주광역시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올해 안에 확장 이전할 계획이다.

 

신규 오픈 및 확장 이전하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모두 볼보자동차만의 스칸디나비안 감성 콘셉트인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VRE)’를 적용할 예정이다심플하면서도 럭셔리한 명품관 느낌이 나는 외관은 야간에 다채로운 색채의 조명을 사용해 스웨덴의 오로라를 연상시킨다따뜻한 느낌의 원목 소재와 브라운 계열의 가죽을 사용하고따뜻한 조명을 이용한 실내 디자인은 북유럽의 안락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연출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는 볼보자동차는 스웨디시 럭셔리를 대표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큰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2017년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네트워크 강화에 집중하여 고객과 만나는 접점을 확충하는데 힘을 쏟는 한 해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볼보자동차는 지난 해 2자동차 업계 최초로 정비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볼보개인전담서비스(VPS, Volvo Personal Service)를 국내 도입한 바 있다사람 중심을 브랜드 철학 아래 서비스 체계를 고객 중심으로 바꾼 혁신적인 서비스 시스템이다현재 전국 4개 지점에서 실시 중이며, 2017년 말까지 전 지점으로 확대 실시될 예정이다.



[ 1] 볼보자동차코리아 & 수입차 전체 시장 2013~2016년 연간 판매대수


 

2013

2014

2015

2016

2013년 대비

2016년 증감률

볼보자동차

1,960

2,976

4,238

5,206

165.6% 증가

수입차 전체

156,497

196,359

243,900

225,279

44.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