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경형 SUV 현대 '캐스퍼' 사전예약 하루만에 1만8940대 최대기록 갱신 본문

T-REX Car Story/Car 신차

경형 SUV 현대 '캐스퍼' 사전예약 하루만에 1만8940대 최대기록 갱신

D.EdiTor 2021. 9. 30. 15:3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선보이는 경형 SUV '캐스퍼'가 사전예약 첫날 1만8000대를 돌파했다. 이번에 캐스퍼가 기록한 사전예약 대수는 역대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사전계약으로는 최대다. 앞서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 1만 7294대를 기록한 바 있다.

국내 최초의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자 노사 상생형 일자리를 통해 만든 자동차 ‘캐스퍼’가 출시 초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사전 판매 계약을 받은 첫날에만 올해 생산 목표를 넘어서는 예약 물량이 몰렸다. 판매사인 현대자동차 쪽도 “기대 이상”이라며 반색하고 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19년 만에 내놓은 경차다. 노동자 임금을 낮추는 대신 일자리를 늘린다는 정부의 ‘광주형 일자리’ 정책에 따라 설립한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수탁 생산한 첫 차이기도 하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광주시와 현대차, 광주은행,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함께 자본금을 대고 2019년 출범했다.

이번 사전 계약 대수는 회사 쪽이 당초 계획했던 생산 목표치를 크게 웃돈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캐스퍼를 올해 1만2천 대, 내년 7만 대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었다. 사전 계약이 모두 정식 구매 계약으로 전환될 경우 올해 생산 예정 물량을 일찌감치 완판한 셈이다.

현대차 쪽은 “국내 시장에 처음 도입하는 차급인 캐스퍼가 사전 계약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건 경제성과 디자인, 안전성, 공간성을 두루 갖춘 상품성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캐스퍼는 기아의 경차 ‘모닝’과 같은 휘발유 엔진을 탑재했지만, 최근 ‘차박’ 등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에스유브이 외관을 가진 게 특징이다.

 

모델별 가격은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 등으로 책정했다. 기아의 경형 박스카 ‘레이’(1275만∼1580만원)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다. 기본 엔진보다 힘이 센 터보 엔진을 옵션으로 선택하면 스마트·모던 모델은 95만원, 인스퍼레이션 모델은 90만원을 더 내야 한다.

캐스퍼는 국내 최초로 전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오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만 구매 계약을 받고 판매한다. 사전 계약을 시작한 지난 14일 문재인 대통령도 캐스퍼를 예약한 바 있다. 올해 생산 물량을 초과하는 계약분은 내년에 차를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현대차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캐스퍼 광고를 상영하는 등 홍보를 하고 있다. 광주글로벌모터스도 이날 캐스퍼 1호차 출고식을 가졌다.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 이채담X백세리 '이름보다 몸을 기억하지만, 성인배우 삶 후회 없어.'

 

 

 

 

 

‘New ES’ 프리뷰 이벤트 및 사전 계약 실시

‘New ES’ 프리뷰 이벤트 및 사전 계약 실시 안녕하세요이유 있는 No.1 엘앤티 렉서스입니다. 최근 국...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