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비대면으로 안경 구매?추천까지? 가상피팅 아이웨어 어플 글라스매치로 안경을 사다!! 본문

Life Style

비대면으로 안경 구매?추천까지? 가상피팅 아이웨어 어플 글라스매치로 안경을 사다!!

D.EdiTor 2020. 4. 6. 22:2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으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이 줄어들면서, 전세계적으로 경기 위축과 소비 감소로 많은 사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는 소비자 구매방식까지 바꾸며 오프라인 중심의 영업을 진행한 소상공인들에게 큰 타격을 주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개인적으로도 1달에 2회 정도 방문하던 대형마트 대신에 온라인 쇼핑을 대신하게 되었고, 직업의 특성상 점심미팅이 잦은 편인데 이 또한 거의 안 하는 분위기로 바뀌었다. 모든 것이 비대면으로 분위기가 바뀌고 있고, 이렇게 바뀐 구매패턴은 생활의 편리함으로 쉽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따뜻한 봄날 꽃피는 4월이 오자 눈은 즐겁지만 몸은 나가지 못 하게 되어 마음만은 허한감정이 극에 달하고 있다. 
 
이럴 때에 머리스타일을 바꾸거나 새로운 액세서리 하나를 구입하면 기분이 딱~~좋은데….이 또한 대면 없이는 이뤄질 수 없는 일이라 답답한 마음이 그지 없다.

하릴없이 인터넷을 보는 시간이 늘어나던 중 안경은 비대면으로 구입 가능하다는 기사를 우연히 보게 되었다. 
 
코로나 영향으로 안경점 방문이 조심스러운 상황에서 안경을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내 얼굴에 어울리는 지, 내 얼굴 크기에 맞는 지, 가격 확인 등 안경점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된다는 기사에 놀라운 마음이 들어 조금 더 정독해봤다.

내용은 요즘 뜨고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이용해 안경과 선글라스를 가상 피팅해주고, 마음에 드는 안경을 바로 손쉽게 구입할  있다는 내용였다. 
 
언제부터인가 VR이나 AR이라는 단어를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있는데 안경 구매에도 도입되다니,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여주는 글라스매치 칭찬한다.
 
아이웨어인 안경과 선글라스는 본인의 얼굴과 스타일에 어울리는 지 직접 착용하지 않고선 알 수 없어 안경점을 꼭 찾아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요즈음과 같은 비대면 구매가 각광받는 시기에는 안경원을 직접 찾아가 원하는 제품을 찾기까지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핫한 어플로 보였다.

그래서 고민없이 다운을 받아봤다. 어플 UI는 간단하고 가독성이 좋았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구동속도가 빠르고 어플이 무겁지 않았다.

그래서, 내가 원하는 안경과 선글라스 모델이 있는 지, 원하는 디자인의 상품이 있는 지 찾아보고 가상으로 써보기 시작했다. 셀카 찍는 어플 중에서 안경과 선글라스만 착용할 수 있는 어플 같았다. 

다음으로 내가 원하는 안경과 선글라스 모델이 있는 지, 원하는 디자인의 상품이 있는 지 찾아보고 가상으로 써보기 시작했다. 셀카 찍는 어플 중에서 안경과 선글라스만 착용할 수 있는 어플 같았다. 

솔직히 얼굴이 긴 편이라서 둥그런 안경보다는 각진 스타일 또는 뿔테로 안경 라인을 두껍게 하여 얼굴형을 보완하는 편였는데, 이런 부분까지 확인이 가능할까 궁금했다. 호기심 천국 분위기~?
 
이런 저런 안경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안경을 찾았지만, 내 얼굴에 맞는지 정말 가물가물 했다. 
 
그런데, 글라스매치에는 내 얼굴형과 비슷한 사람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추천 기능이 있어서, 여러모로 참고할 수 있었다.
 
AI 추천기능으로 소개한 안경테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있었지만, 가상으로 착용해 본 결과 100% 만족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 물론 AI 추천기능이 제품을 바로 구매하라는 기능이 아닌 참고만 하는 부분이니 조금 더 확인해보기로 했다. 
 
안경 스타일과 결정장애로 구매에 고민이 많은 사람이라면 유용한 기능으로 보인다.

안경 찾아 삼만리를 계속하던 중에 드디어 찾았다~!!
 
비틀 바이 런던(Beetle by London)’ JB-2002 모델로 약간 둥근 모양이지만 윗 라인이 곡선과 직선을 합친 듯한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다. 거기에 크기도 눈썹에까지 걸리는 모양으로 얼굴이 길어보이지 않았다.
 
어플 속 안경의 눈높이는 손가락 터치로 위아래 조절하면 가능했고, 안경테의 크기도 2 손가락 터치로 줄이고 벌리고 크기 조절이 가능했다.

하지만, 안경의 크기는 정해져 있는 부분이라서, 어플처럼 늘리고 줄이고 할 수 없으니 기본적인 사이즈는 정확히 알고 구매를 해야한다고 설명되어 있었다. 그리하여, 별로 확인하고 싶지 않았던 내 얼굴의 너비와 안경의 폭을 확인해 비교해보니 크기가 적당했다. 구매한 안경은 L사이즈로 얼굴너비가 142mm-147mm 정도일 때 권장하고 있었다. 
 
안경 프론트는 약 147mm 였고, 다리길이는 140mm여서 지금쓰고 있는 안경보다 약간 더 큰 듯 싶지만, 얼굴 크기에는 여유로워 보였다.

실제 구매한 안경은 카드결제로 어렵지 않게 결제하니, 카톡으로 주문내역 알림과 배송안내 톡이 상세하게 전달됐다.
 
안경은 쿠팡의 로켓배송처럼 익일 오전에 빠르게 안경이 도착해, 비대면으로도 안경구입이 하루면 가능했다.

안경 구입이 이렇게 간단하게 될 줄이야. 

안경테 가격도 실제로 안경원에서 구입하는 안경과 비교해도 가성비가 좋고, 다양한 스타일의 안경이 구비되어 있어 와이프 안경도 바꿀 때 또 이용해봐야겠다. 

그리고, 마음에 든 부분 하나는 안경집이 생각보다 너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재질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안경이 개인적으로 선택하는 소비재이지만, 나처럼 와이프 선물로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안경케이스가 만족도 +10점 이상을 높여줄 것이라 확신한다.
 
안경이 필요한데 안경원 가기가 조심스러운 사람이 있다면, 글라스매치 한번 이용해 보시죠…^^
강추 강추 쌍강추합니다~!!!

마지막으로 글라스매치를 조금 더 조금 더 소개하자면, 글라스매치는 아이웨어 제품과 제품 브랜드의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 안경원을 한 번에 알려주는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선택한 제품이 안경원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면 가까운 안경원 위치 정보와 프로모션도 확인 가능하고, 온라인 브랜드제품은 가상으로 착용해보고 쇼핑몰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글라스매치 앱 안에서 아이웨어 트렌드, 최신 안경/선글라스 제품,연예인 착용 아이웨어 정보,눈 관련 건강 정보 등을 매주 2회 이상 업데이트하여 다른 미디어 플랫폼을 찾아 볼 필요가 없다.
 
#글라스매치 어플이 궁금하거나, #안경 #선글라스 가 필요하다면 꼭 글라스매치를 다운받아 확인해보길 바란다.

글라스매치 구글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Pro.WebGlasses&hl=ko

 

글라스매치(glassmatch) - 가상피팅, 주변 안경원 찾기, 안경쇼핑 앱 - Google Play 앱

국내 최초 모바일 안경매칭 서비스 글라스매치! 휴대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안경을 착용해보세요! *국내 최초 AI추천 기능 탑재! 나에게 어울리는 안경을 찾지 못해 난감했다면 더욱 똑똑해진 AI추천 기능을 통해 나만의 안경을 찾아보세요. 한번의 촬영으로 손쉽게 얼굴을 분석해 나에게 꼭 맞는 안경을 찾아드립니다. *눈치 볼 필요없는 마음 편한 착용! 다양한 제품을 마음껏 착용하고 어울리는 제품을 구매하고 싶지만 눈치가 보여 힘들었다면 글라스매치하세

play.google.com

*직접 구매해서 올린 후기이니, 딴지는 사양합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