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페라리 8기통 쿠페 '로마', 우아한 자태로 뽐내는 620마력의 야생마 본문

T-REX Car Story/Car 드림카

페라리 8기통 쿠페 '로마', 우아한 자태로 뽐내는 620마력의 야생마

D.EdiTor 2019. 12. 29. 09:3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페라리의 최신 8기통 쿠페인 페라리 로마의 상세 스펙이 공개됐다.  주목할만한 점은 8단 변속기가 장착된 신형 파워트레인과 페라리 GT라인업 최초로 도입된 5가지의 마네티노 주행 모드,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 대 중량비다. 

이 모든 특징들을 기반으로 페라리 로마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과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8기통 4인승 프론트-미드십 모델이 되었다. 더불어, 데일리카로 손색이 없는 편안한 승차감과 주행감도 지니고 있다.

페라리 로마에 탑재된 620마력 엔진은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한 페라리 8기통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차량의 엔진에서 주목할만한 혁신적 기술은 새로운 캠 프로파일, 터빈의 회전 운동을 측정해 최대 RPM 5,000rpm 가량 끌어올릴 수 있는 스피드 센서, 그리고 엄격한 유로 6D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도입된 GPF(가솔린 미립자 필터)를 꼽을 수 있다.

페라리 로마의 새로운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이전의 7단 변속기와 비교해 크기도 작아지고 무게도 6kg 가벼워졌다. 페라리 로마의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오일 배스 형식으로, SF90 스트라달레에 도입되었던 신형 8단 변속기를 기본 모델로 한다. 가장 눈에 띄는 변경사항은 상향 조정된 기어비와 후진 기어 도입(SF90 스트라달레는 전기 모터를 통해 후진)이다.

여타의 페라리 터보 엔진 모델처럼 페라리 로마도 거의 즉각적인 스로틀 반응을 보이는데, 이는 탑재된 플랫 플레인 크랭크샤프트의 크기가 작아지고 회전 질량이 적어지면서 유체동역학적 성능이 개선되고 소형 터빈 장착으로 관성 모멘트가 줄어들었으며, 트윈 스크롤 기술이 최대의 출력을 위해 배기 맥동의 압력을 늘리고, 일체식으로 주조된 배기 매니폴드에 동일한 길이의 파이프가 장착되어 터빈 내 압력파가 최적화되고 손실이 줄어든 덕분이다.

페라리 로마의 또 하나의 특징인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는 페라리가 개발한 컨트롤 소프트웨어로, 선택한 기어에 맞게 토크 전달을 조절해 회전 운동이 증가함에 따라 점차 강력한 픽업을 전달하는 한편 연비를 최적화한다. 차량의 기어를 올릴수록 엔진에서 전달되는 토크의 양은 점점 늘어나 7단 및 8단에서는 최대 77.5 kg•m에 이른다.

전통적으로 모든 페라리 엔진은 각각 고유의 사운드트랙을 지니고 있다. 페라리 로마 역시 마찬가지로, 이를 위해 전체 배기 시스템 구조가 새롭게 재설계됐다. 

두 개의 후방 소음장치 제거로 배기관 내 배압이 확연히 줄어들고, 바이패스 밸브를 새로운 구조인 타원형으로 가공해 배기 배압이 감소하고 음질이 향상되며, 주행 상황에 따라 연속식 비례 바이패스 밸브 컨트롤이 이뤄진다.

페라리 로마의 성능 개발은 차량 경량화 및 최신식 사이드 슬립 컨트롤의 도입을 통한 주행의 즐거움 및 승차감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섀시에는 차세대 모델을 위해 페라리가 개발한 기술이 적용되어 차체와 섀시가 차량 경량화 및 첨단 생산 기술에 맞게 재설계되었으며, 실제로 부품의 70%가 완전히 교체되었다. 프론트-미드십 엔진이 장착된 2+2 시트의 페라리 로마는 동급 최상의 출력 대 중량비를 갖춰 핸들링 성능 및 반응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

인테리어에는 차체 볼륨과 형태에 맞게 새로 개발된 아키텍처 콘셉트가 적용되었다. 핵심은 운전석과 조수석을 각각 분리된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으로, 동급의 다른 차량에 도입된 듀얼 콕핏(Dual Cockpit) 콘셉트의 진화라고 볼 수 있다. 듀얼 콕핏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킨 해당 디자인은 계기판 등 전체 실내 공간에 적용됐다. 

계기반은 16인치 단일 HD 곡선스크린이 적용돼 가독성을 높였다. 기본 화면에서는 내비게이션 및 오디오 화면이 원형 엔진 회전계를 둘러싸고 있다. 신형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차량의 모든 부분을 제어할 수 있는 멀티터치 컨트롤을 도입했다. 신형 8.4인치 HD 중앙 디스플레이는 매우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위성 내비게이션, 온도 조절 기능 등이 제공된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