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현대차와 볼보가 친환경 러닝 대회를 개최하는 이유는?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현대차와 볼보가 친환경 러닝 대회를 개최하는 이유는?

D.EdiTor 2019. 9. 22. 16:5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볼보자동차는 친환경 사회공헌 러닝캠페인을 개최한다. 두 브랜드 모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러닝이벤트를 개최하는데, 개최를 하는 이유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현대자동차는 전기자동차 아이오닉의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하며 오랜 시간을 달릴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하는 프로그램이고, 볼보자동차는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다(Plocka Upp, 플로카 업)’와 영어 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인 ‘헤이 플로깅(Hey, Plogging)’ 러닝 이벤트로 달리기를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의 러닝 프로그램이다.

같은 듯 다른 의미를 가진 친환경 러닝이벤트는 자동차 브랜드의 친환경 사회활동을 강화하고, 소비자와 참여자들에게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의 의미를 고취시킨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여기에 사회구성원들과 함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감과 참여를 끌어낸다는 의미에서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의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은 지난 7월 24일부터 약 3개월 간 진행된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을 마무리하는 러닝대회로 오는 11월 9일 열리며,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출발해 서강대교 등 여의도 일대 10km 구간을 달린다. 

8,000명의 참가자가 함께 달리는 10km 러닝대회는 물론 인기가수의 콘서트,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획득한 뱃지를 교환할 수 있는 아이오닉 마켓 등의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누적 10km 이상의 러닝 기록을 남긴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10월 22일까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총 8,0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볼보자동차의 ‘헤이 플로깅’은 러닝 플로깅과 워킹 플로깅 등 두 가지로 나누어 운영되며, 참가 신청 시 하나를 선택(중복 참여 불가)하게 된다. 

‘러닝 플로깅’은 총 6km의 코스를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으로 진행되며, 구간별로 전문 가이드 러너가 함께한다. ‘워킹 플로깅’은 왕복 2.6km코스를 걸으며 쓰레기를 주움과 동시에 어린이를 위한 재활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 신청은 만 20세 이상 누구나 가능(참가비 3만원)하며, 만20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은 성인 참가자 동반 시 ‘워킹 플로깅’에 한해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성인 1인당 최대 동반 2인)  

단, 별도 참가 기념품 지급 없이 현장 인포데스크에서 간단한 인적사항 확인 후 참가 팔찌가 제공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호흡법 및 주법 등 러닝 기초 교육을 받은 후 플로깅을 진행하며, 자세한 코스 설명 및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