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집에서 내가 원하는 안경을 써보고 구매한다_글라스매치 어플 이용 후기 본문

Life Style

집에서 내가 원하는 안경을 써보고 구매한다_글라스매치 어플 이용 후기

D.EdiTor 2019. 8. 28. 07:2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경을 쓰고 있지만 안경점에 들어가는 게 쉽지 않다. 병원도 아닌데 안경점에 들어가 새로운 트렌드와 유행하는 안경을 구경하고 나에게 잘 어울리는 지 써보는 게 왜이리도 어려운 지...

특히, 안경과 선글라스는 소비자가 아닌 판매자가 선택해 구비한 안경들 중에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상품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써보지 않고는 자신에게 상품이 어울리는 지 알 수도 없는데 말이다.

이런 소비자의 어려움을 이해한 회사가 있다. 

눈사람이노베이션이라는 회사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안경구매 매칭 어플리케이션 '글라스매치(glassmatch)'를 출시해 안경점에 가지 않아도 다양한 안경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글래스매치 어플은 사용자 얼굴 특징을 파악하는 엔진을 통해 셀피 찍듯 손쉽게 영상으로 어울리는 안경을 확인하고, 안경을 착용한 모습을 사진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저장한 사진은 실시간 SNS 공유가 가능해 지인들의 반응과 의견 확인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안경을 편안하게 찾을 수 있다. 

여기에 지인이 아닌 다른 사람의 반응도 확인할 수 있는 리뷰 게시판이 있어 사진을 올리기만 하면 좋아요로 반응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글라스를 구매할 때 '글라스매치' 어플로 나에게 어울리는 지 확인하고, 선글라스를 직접 구입해봤다.

먼저 어떤 선글라스가 나에게 어울리는 지 브랜드 샵을 눌러 다양한 안경을 착용해봤다. 개인적으로는 글라스매치가 좋은 이유 중에 하나가 실력이 나쁜 사람의 경우, 안경테를 쓰고 착용한 모습을 보기가 어려운데 글라스매치 어플을 이용하면 사진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해 좋았다.

다음으로 구입을 위한 순서로 선택한 제품이 안경원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면 가까운 안경원 위치 정보를 통해 직접 확인도 가능하고, 바로 구입하길 원한다면 브랜드 쇼핑몰로 이동해 구매가 가능했다.

선글라스 제품을 결정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프로세스가 아주 간결하고 쉬워 남녀노소 사용하기 좋아 보인다.

글라스매치 어플은 선글라스와 안경의 정보를 확인하고, 가상으로 착용하는 거 외에도 안경과 선글라스의 최신 유행부터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이슈 공간이 있다. 

안경과 선글라스 관련 정보를 원한다면 이 곳을 주의깊게 봐보자.

이렇게 확인한 선글라스는 브랜드 쇼핑몰에서 주문하고, 3일만에 집으로 도착했다.

다음에는 안경도 주문을 해봐야겠다. 렌즈를 맞추기 위해서는 안경점에 결국 들려야 하지만, 원하는 안경테를 점원과 대면하지 않고 집에서 고를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다.

추후에 안경원과 프로모션이나 협약을 통해서 렌즈를 전문으로 껴주는 '착한 안경점' 같은 표시가 있으면 좋겠다. 예전 '착한 음식점'을 찾아가 식사를 하듯 안경점도 그 곳을 찾아서 갈테니...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