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늘어나는 제주여행, 렌터카 대신 카셰어링 그린카를 이용하려면??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늘어나는 제주여행, 렌터카 대신 카셰어링 그린카를 이용하려면??

D.EdiTor 2019. 7. 12. 09:3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일본 이슈가 뜨거워지면서, 제주도가 여름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제주도 여행을 가면 꼭 필요한 자동차. 렌터카를 이용해서 여행을 많이 하는데, 최근 렌터카를 이용하기 위한 절차를 불편하게 여기는 젊은 고객들이 카셰어링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카셰어링의 가장 큰 장점인 비대면으로 차량을 예약할 수 있고, 휴대폰 어플로 원하는 차종 예약부터 차량 이용까지 한 번에 해결되는 서비스가 빛을 발하고 있다.  

지금은 제주여행 할 때, 제주공항에서 쉽고 빠르게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행기를 타고 바다 건너 제주도로 가면 이세상 힙이 아닌 카페나 맛집도 만날 수 있고, 크고 작은 오름을 오르며 천혜의 자연 경관을 맛볼 수도 있죠.

한 걸음씩 걸어나가며 풍경을 즐길 수도 있지만 기동력 있게 움직이려면 그 이상이 필요한 법.

그럴 땐 제주에서도 그린카를 TAP & GO! 

 

오늘은 제주공항에서 내려 좀 더 쉽고 빠르게 카셰어링 그린카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제주공항에 도착한 그린피플이라면 혼잡한 공항 내에서 이동수단을 잡느라 고통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그린카/롯데렌터카 전용 셔틀버스를 타고 제주공항 그린존이 있는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로
이동하면 되기 때문이죠.

좀 더 자세한 방법, 거두절미하고 알려 드릴게요!

제주공항 도착 후, 셔틀버스 탑승을 위해 제주공항 1층 GATE 5번으로 이동해 주세요.

5번 게이트 앞에 위치한 횡단보도를 건넌 후 렌터카 셔틀버스 방향표를 찾아주세요.

렌터카 셔틀버스 타는 곳 방향표를 찾았다면, 방향표를 따라 150m 정도 직진.

어느새 렌터카 종합안내소에 도착!

렌터카 종합안내소에 도착했다면 9구역 6번 주차장을 찾아주세요.

제주공항 렌터카의 경우 구역별로 렌터카 회사가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렌터카 주차장 구역과 번호를 찾아 셔틀버스를 기다리셔야 해요!

* 17년 9월 1일부로, 공항 내 렌터카 주차가 불가하여 렌터카 업체별 셔틀버스 운행 중*
 
셔틀버스는 약 8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제주의 맑은 하늘을 구경하거나, 사진을 찍다보면 어느새 도착한 셔틀버스를 만날 수 있답니다!

얼마 후, 오토하우스(그린존)행 셔틀버스 도착!

셔틀버스에 탑승하기 전, 버스 창문에 부착된 롯데렌터카/그린카 표식을 확인해 주세요!
이 버스는 롯데렌터카 이용객들도 함께 이용하는 버스입니다.

운이 좋다면 사랑스러운 타요&가니 버스를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가 있는 가족이 같이 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짐을 넣는 수화물칸은 따로 없어 짐은 버스에 함께 들고 탑승해 주세요. 그린피플을 도와줄 직원이 상시 대기중이랍니다!

셔틀버스에 탑승 후 편하게 앉아 5분 정도 창 밖에 제주 풍경을 구경하다보면 어느새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 도착!

이제 그린카 만나기 50m 전! 제주 오토하우스 입구 쪽에 있는 커다란 안내판을 따라 이동합니다.

안내판이 크게 위치 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그린존을 찾을 수 있어요!

나를 기다리고 있는 많은 그린카 중 예약해 둔 그린카를 찾아 문을 열고 제주 드라이브 시작!

제주 그린존은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생각하는 전기차가 활성화 돼 있는데요,

그래서 제주공항 그린존에는 전기차 충전기 2대가 준비돼 있어 반납과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주공항 그린존에 있는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할 경우 "3000"을 입력한 후 충전하면 되고, 일반 충전소를 이용할 경우 차량 내에 비치되어 있는 충전카드를 이용해 충전해 주세요:)

그린카 전기차를 이용했다면? 반납 시 충전은 선택 아닌 필수

다음 이용자를 위해 전기차를 반납할 경우 꼭! 반납 전 충전기를 차량에 연결해 주세요.

충전기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로 반납을 하게 되면 반납 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으니 반납 시 꼭 확인해 주세요!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