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9월부터 자동차등록 위임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진다.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9월부터 자동차등록 위임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진다.

D.EdiTor 2019. 7. 16. 08:0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카카오톡 등 온라인을 통해 자동차등록 대행 위임을 할 수 있고 차량 번호판도 집으로 배달받을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대리인도 자동차 온라인 등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세종시와 경상북도에서 시범 시행하고 9월부터는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차량 신규 등록의 90% 이상이 자동차 딜러, 행정사, 대행사 등 등록 대행으로 처리되고 있는 만큼, 이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국민이 편리하게 등록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대행자를 통한 차량등록 업무는 차량 소유자가 대리인 위임장, 인감증명서를 직접 대행자에게 전달하고, 대행자는 차량등록관청을 방문하여 위임장, 인감증명서, 신분증 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만 가능했다. 

앞으로는 차량 소유자가 카카오톡이나 '자동차 365' 홈페이지를 통해 위임장을 작성하면, 대리인은 등록 관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 등록과 공과금 납부 대행을 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 이대섭 자동차운영보험과 과장은 “대리인 자동차 온라인등록서비스는 소비자 피해 예방뿐만 아니라, 등록신청, 세금납부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말하며, “향후 세종시와 경북도에서만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신차 신규 등록자를 위한 찾아가는 등록번호판 배송·부착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편의를 지속적으로 개선시킬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