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최초의 3기통 엔진 탑재한 포드 퍼포먼스 모델, 포드 피에스타 ST 글로벌 데뷔 본문

T-REX Car Story/Car 신차

최초의 3기통 엔진 탑재한 포드 퍼포먼스 모델, 포드 피에스타 ST 글로벌 데뷔

D.EdiTor 2017. 3. 10. 16:0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3세대 피에스타 ST 3기통 엔진을 탑재한 최초의 포드 퍼포먼스 모델이자 선택 가능한 주행모드 (Drive Mode) 포함한 최초의 피에스타 ST 모델이다.

 

- 1.5리터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197마력, 29.57kg.m 토크를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제로백은 6.7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분사식(PFI) 직접분사식(DFI) 새롭게 결합한 시스템, 정교한 터보차저, 혁신적이고 새로운 실린더 차단기술(cylinder deactivation technology) 다양한 혁신기술이 사용되어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줄이면서 높은 출력과 반응성을 제공한다.

 

최적의 즐거운 주행의 경험을 위해 노멀(Normal), 스포츠(Sport), 트랙(Track) 등으로 적용된 새로운 주행모드는 엔진과 스티어링, 안정성 제어를 각각의 설정에 맞출 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전자식 사운드를 강화하고 능동적인 배기소음 제어밸브도 조정하여 3기통 엔진 특유의 스포티한 사운드를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포드 유럽법인 제품개발부문 바카이(Joe Bakaj) 부사장은 "포드의 차세대 피에스타 ST 높은 반응성의 포드 퍼포먼스 섀시 파워트레인의 모든 영역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제공한다는 정신에 충실하다" "선택 가능한 주행모드와 - 에코부스트 엔진으로 전례 없는 성능과 연비효율을 제공하는 신형 피에스타 ST 모델을 통해 가장 다양한 재미와 매력, 그리고 가치있는 주행경험을 제공할 "이라고 말했다.

 

차세대 피에스타 ST 다양한 인테리어 트림과 개인별 맞춤 옵션을 제공 예정이며, 2018 상반기에 3도어 5도어 등의 2가지 옵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