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포르쉐 E-모빌리티의 미래, 포르쉐가 꿈꾸는 전기차를 드림카로 만들다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포르쉐 E-모빌리티의 미래, 포르쉐가 꿈꾸는 전기차를 드림카로 만들다

D.EdiTor 2019. 4. 29. 19: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71년 역사의 포르쉐를 존재하게 만든 페리 포르쉐(Ferry Porsche)의 유명한 명언이다. 포르쉐의 철학과 원칙에는 이 말이 녹아있고, 원칙과 철학은 포르쉐만의 쿠페와 카브리올레, SUV, 세단 등 다양한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현재 포르쉐는 독보적인 최고의 스포츠카 브랜드이자 '포르쉐=드림카'로 통용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포르쉐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높은 효율성과 강력한 스포츠카 성능을 추구하는 포르쉐가 전기차 분야에서도 완벽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 E-모빌리티 세상에서도 드림카로 불리길 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22년까지 E- 모빌리티를 위해 60억 유로를 투자하고, 2025년까지 모든 신형 포르쉐 차량의 50%에 전기 구동 시스템을 탑재할 계획이다. 여기에 향후 10년 동안 더욱 최적화된 가솔린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순수 전기 스포츠카를 함께 구성하는 제품 라인업을 완성해 궁긍적으로 기술력의 선구자, 그리고 미래형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우뚝 선다는 목표이다.

EV 트렌트 코리아 2019(EV TREND KOREA 2019)에 전시하는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콘셉트 모델인 미션 E (Mission E) 컨셉카가 포르쉐가 상상하는 세상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다. 
 
2015년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에서 최초로 선보인 4인승 전기 스포츠카 미션 E (Mission E)’ 포르쉐 E-모빌리티(Porsche E-Mobility)’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한 모델이다.

미션 E’ 콘셉트는 포르쉐만의 감성적 디자인에 탁월한 성능, 최초의 800V 구동 시스템으로 실현된 미래지향적 실용성이 결합되었다. ‘미션 E’는 네 개의 독립 시트를 보유한 4도어 차량으로, 600마력(PS) 이상의 출력과 500km이상의 주행거리를 보유한다. 

이 밖에도, AWD, AWS(all-wheel steering) 기술이 적용되었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5초 이내이며,  15분 충전으로 에너지의 80%를 확보할 수 있다. 올 해 말에는 미션E’의 새로운 모델명 타이칸(Taycan)’으로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가 출시할 예정이다. ‘타이칸(Taycan)’활기 넘치는 젊은 말(Lively Young Horse)”을 뜻하며, 1952년부터 브랜드를 상징하고 있는 포르쉐 크레스트 속 도약하는 말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이름이다.

EV 트렌트 코리아 2019에는 포르쉐 미션 E (Mission E) 컨셉카와 함께 포르쉐의 미래형 E-모빌리티 전략을 반영한 2대의 포르쉐가 전시된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극대화된 효율성을 겸비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Panamera 4-E Hybrid)와 강력해진E-퍼포먼스와 새로운 편의 사양으로 무장한 포르쉐 SUV 카이엔 E-하이브리드(The new Cayenne E-Hybrid)가 그 주인공이다. 
 
두 모델 모두 포르쉐 918 스파이더에서 계승한 부스트 전략(Boost Strategy)을 적용, 엔진과 전기 모터의 균형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정립하였고, 순수 전기 모드로도 포르쉐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 파나메라 최초의 사륜구동 하이브리드 모델로, 지속 가능한 주행 성능부터 스포츠카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럭셔리 세단의 편안한 주행 성능까지 모두 갖춘 모델로 평가받는다. 특히, '파나메라 4S'에 장착되는 2.9리터 엔진의 출력을 330마력(PS)으로 조정하였고, 136 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가 부스터 역할을 해 총 462마력(PS)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6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78km/h를 자랑한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도 동급 최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과 극대화된 효율성을 자랑하는 모델로, 최고 출력 462마력과 최대 토크 71.4 kg∙m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5초가 소요된다. 
 
두 모델은 포르쉐가 추구하는 원칙과 철학을 지키며, 포르쉐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정확하게 제시하는 모델이다. 포르쉐가 그리는 E-모빌리티 미래가 궁금하다면 두 모델을 꼭 관람하길 바란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