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그린카 안전백서]어린이 교통사고 많은 3월,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안전운전 팁 4가지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그린카 안전백서]어린이 교통사고 많은 3월,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안전운전 팁 4가지

D.EdiTor 2019. 3. 18. 13:0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쿨존, 혹은 어린이 보호구역
운전을 하다 주택가 도로로 진입하면 한 번쯤은 마주치는 특별한 곳입니다.

단순히 서행 이외에도 스쿨존에서 운전자가 지켜야 할 약속이 많다는 것 알고 계시죠?

어린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은 3월...우리 아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통학이 될 수 있도록 어른들이 조금 더 신경쓰고 조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런 의미로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팁을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같이 살펴보시죠.


먼저, 스쿨존의 법적 제한 속도는 30km/h입니다. 스쿨존에서는 반드시 30km/h 이하로 천천히 주행하세요!

제한 속도보다 빠르게 달릴 경우, 아이들이 갑자기 나타났을 때 제때 멈추기 어려워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자기도 모르게 뛰어나오고 달리는 성향이 있어 더 주의해야 합니다.

가는 길이 조금 늦어질 수 있어도 우리 아이들을 위해 과속하지 않고, 지정된 속도를 준수하는 그린피플이 되어주세요.

다음으로 횡단보도에서는 일단 정지!
아이들은 속도 감각이 덜 발달하여 달려오는 차를 봐도 언제 멈춰야 하는지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스쿨존 내, 부근에서 횡단보도를 봤을 때는 건너는 어린이가 없어도 일단 정차 후 좌우 한 번씩 확인하고 출발해 주세요.

불법 주·정차는 언제 어디서나 금물이지만 스쿨존에서는 특히 더 금지!

아이들은 키가 작고 시야가 좁기 때문에 불법 주·정차 된 차에 시야가 가려 다가오는 차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자 역시 차에 가려진 아이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잠시 정차할 일이 생긴다면 스쿨존 밖,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최소한으로 정차하고 바로 자리를 비켜주세요.

아이들은 어른보다 쉽게 놀랍니다.
경적 소리에 위협을 느낄 수도 있으므로 최대한 경적은 자제해주세요.

특히나 아이들이 많은 등·하교 시간에는 인내심을 가지고 아이들이 지나가는 것을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스쿨존에서는 다른 지역보다 2배 높은 벌점과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운전면허 벌점의 누적수가 1년간 121점 이상, 2년간 201점 이상, 3년간 271점 이상인 경우에는 운전면허가 취소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범칙금은 물론, 벌점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두 배가 된답니다. 두 배 더 조심해 주세요.

*11대 중과실 사고를 알고 계시나요?
피해자와 합의를 봤다 하더라도 형사처분이 이루어지는 10대 사고 상황인데요, 이 10대 중과실 사고에
어린이 보호구역이 포함되어 총 11대 중과실 사고가 되었습니다.

1. 스쿨존 안에서의 어린이 보호 의무 위반
2. 무면허 운전    3. 신호 및 지시 위반   4. 중앙선 침범   5. 앞지르기 및 끼어들기 위반
6. 철길 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7.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위반  8. 음주운전 및 약물중독 운전
9. 보도 침범 및 보도 횡단 방법 위반    10. 제한 속도 20Km/h 초과  11. 승객의 추락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