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2017년 대한민국 자동차 브랜드가치 1위 제네시스, 테슬라 ↑ 그랜저 ↓ 본문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26일 ‘2017년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그 결과, 삼성 갤럭시가 944.3점으로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네이버가 지난 2분기보다 22.7점 오른 931.9점으로 격차를 좁히며 2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100위권에는 구글, 페이스북, 아이폰, 트위터 등의 글로벌기업과 카카오톡, 인천공항, 롯데월드 어드벤처, 오뚜기 등 다양한 국내 대표기업들이 순위에 들었다.
이번 발표에는 자동차 모델 4종이 순위권에 들며,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파워를 가진 자동차 모델로 선정됐다.어떤 모델이 선정되었는 지 소개해본다.
1. 제네시스(29위)
제네시스 G70는 EQ900, G80와 같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추고 있으며, 동급 최대 수준인 9개의 에어백(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전·후 사이드 및 전복 대응 커튼)을 전 모델에 기본 탑재해 프리미엄에 안전을 더하기 위해 노력했다.
2. 테슬라 (60위)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테슬라의 이번 브랜드가치 상승은 한동안 더 오를 것으로 보인다.
3. BMW(68위)
BMW의 브랜드가치는 68위를 차지하며, 전 분기에 비해 20위나 상승했다. BMW는 국내 수입차시장에서 벤츠와 1~2위를 다투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특히, 벤츠와 다르게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좋은 품질의 제품, 프리미엄 서비스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는 브랜드이다.
4. 말리부(80위)
지난 발표보다 10단계 상승한 말리부는 중형세단 최고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이다. 강력한 주행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말리부는 실질적인 유지비를 좌우하는 연비도 동급 최고 수준이다.
말리부는 기본 트림에서부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인 EPB와 버튼시동&스마트키 시스템, 6:4 폴딩 시트, 오토 라이트 컨트롤 등이 적용되어, 경쟁모델보다 좋은 옵션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데 이런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5. 티볼리(92위)
티볼리는 매력적인 유러피언 스타일과 압도적인 상품성에 힘입어 출시 후 2030 고객을 중심으로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티볼리는 소형 SUV 시장의 No.1 모델로 성장했으며, 쌍용자동차의 경영 정상화를 달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되는 핵심 모델 중 하나이다.
6. 그랜저(97위)
그랜저의 높은 인기는 중형세단 구매자를 끌어온데 기인하는데, 반대로 같은 브랜드 소나타의 인기는 줄어들며 브랜드가치도 전 분기 94위에서 100위 권 밖으로 밀려났다.
'T-REX Car Story > Car 분석 톡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대표 현대자동차의 평창올림픽은 시작되었다 (0) | 2017.10.23 |
---|---|
소형에서 대형으로 바뀌는 2017년 수입 SUV 트렌드 (0) | 2017.10.09 |
올해 상반기 전기차 판매 497% 급증, 디젤차만 유일하게 하락세 (0) | 2017.09.18 |
교통경찰 '마 경위'를 아시나요? 마네킹 경찰 효과 극대화 할 방법은 간단하다. (0) | 2017.09.13 |
가열된 소형SUV 시장...핵심구매층은 따로 있다. (0) | 2017.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