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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간 브랜드가치(BSTI) 1위 기록한 BMW의 아성이 무너지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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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간 브랜드가치(BSTI) 1위 기록한 BMW의 아성이 무너지다

D.EdiTor 2018. 11. 27.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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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은 27일 국내에 진출한 수입차 브랜드 가치를 공개했다. 그 결과,  2017년까지 브랜드가치 1위를 지키던 BMW가 4위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 BMW의 브랜드 평가지수 BSTI(Brand Stock Top Index) 762.7점으로지난해 평균(829.3)보다 66.6포인트나 떨어졌다

이에 따라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수입차 부문에서 줄곧 1위를 줄곧 지켜온 BMW는 올 8월 월간 순위에서 BSTI 799.4점으로 메르세데스벤츠(817.0)에 선두를 내주더니 이달 들어서는 4위까지 떨어졌다.

현재 메르세데스 벤츠가 822.2점으로 1위에 랭크됐고최근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 호조를 보이는 렉서스(811.2)가 뒤를 이었다지난해 이른바 '디젤게이트여파로 7위까지 떨어졌던 아우디가 올 하반기 판매 증가 등에 힘입어 776.4점으로 BMW를 제치고 3위에 올랐다.

이에 따라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수입차 부문에서 줄곧 1위를 줄곧 지켜온 BMW는 올 8월 월간 순위에서 BSTI 799.4점으로 메르세데스벤츠(817.0)에 선두를 내주더니 이달 들어서는 4위까지 떨어졌다.


현재 메르세데스 벤츠가 822.2점으로 1위에 랭크됐고최근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 호조를 보이는 렉서스(811.2)가 뒤를 이었다지난해 이른바 '디젤게이트여파로 7위까지 떨어졌던 아우디가 올 하반기 판매 증가 등에 힘입어 776.4점으로 BMW를 제치고 3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