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전국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된다 본문

T-REX Car Story/Car 시장&업계이야기

전국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된다

D.EdiTor 2017. 2. 8. 09:3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올 상반기부터 전국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된다. 


KT와 한국주유소협회는 지난 6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전국 주유소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 상반기부터 주유소협회에 소속된 주유소에 고정형 급속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다. 주유소협회에는 전국 주유소 1만2000여곳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주유소협회는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하길 희망하는 주유소를 모집하고, 통신사 최초로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KT는 주유소협회에 소속된 전국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는 등 충전 인프라 구축에 협력한다. 아울러 KT와 주유소협회는 새로운 충전소 사업모델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전기차 운전자들이 주유소에서 유료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접근성이 편리해지면서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영명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기차 보급의 걸림돌인 충전소 부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문식 주유소협회 회장은 “전국 주유소가 세계적 이슈인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