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자율주행을 넘어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꿈꾸는 모빌리티 도시의 미래, 코엑스 2022 스마트모빌리티물류산업전 확인한다 본문

T-REX Car Story/Car 시장&업계이야기

자율주행을 넘어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꿈꾸는 모빌리티 도시의 미래, 코엑스 2022 스마트모빌리티물류산업전 확인한다

D.EdiTor 2022. 9. 29. 01: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이미지(출처 - 고용정보원)

최근 뉴스 방송이나 기사에서 하루에 한번 이상 볼 수 있는 단어 중에 '모빌리티'라는 단어는 가장 핫한 단어이다.

 

단순하게 움직이는 사물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삶의 모든 것을 연결하고 공간과 공간의 연결고리가 되어주는 모든 것을 모빌리티라 칭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 삶의 중심에 가까이 들어와 있는 단어인 '모빌리티'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관심있는 사람들끼리 이야기하고 사업으로 확장시킬 수 있는 자리는 부족한 상황이다. 

 

평소 미래 모빌리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들어봤을 율주행 자동차, 드론 택시 같은 도심항공교통(UAM), 배송로봇이 배달하는 스마트 물류까지 내 삶 깊숙히 들어와 있는 모빌리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행사가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최초 개최된다고 하여 소식을 전하려고 한다.

 

도로교통 · 물류산업 분야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인 '2022 스마트모빌리티믈류산업전'은 올 해 코엑스가 개최하는 마지막 B2B 혁신기술산업전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행사이다.

 

국내 최초로 열리는 행사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이 있을 거 같기에 행사 정보를 먼저 간략하게 소개하겠다.

 

ㆍ개최 일정 : 2022년 10월 12일(수) ~ 14일(금), 3일간 / 서울 코엑스 전시장 A홀
ㆍ주관 : 한국도로협회, 코엑스
ㆍ후원 : 서울특별시, 한국무역협회, 한국도로공사, 카카오모빌리티,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스마트모빌리티믈류산업전 홈페이지 
 

2022스마트모빌리티물류산업전

Digital On Your Way 자율주행,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New Mobility, 스마트 물류 등 교통·물류 산업의 미래를 제시합니다. 자율 비행 드론과 AI 비전 기술을 활용한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디지털

stlx.co.kr

 

개막 첫 회인 올해 슬로건은 “디지털로 향하는 길(Digital On Your Way)(확인필요)"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스마트 모빌리티 및 물류산업 분야 최신 트렌드와 주요 기업 및 유망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도로교통, 모빌리티 및 물류 분야의 급격한 기술발전과 산업 변화에 따른 정보 및 기술교류 활성화와 관련 기업들의 기술개발 및 상용화 촉진, 전문 전시컨벤션 플랫폼 구축을 통해 우리나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10월 12일 열리는 '2022 스마트모빌리티믈류산업전' 행사는 코엑스와 한국도로협회가 공동 개최하며, 정부 부처, 지자체 및 유관기관 50개사, 150부스 규모로 참여해 ▲스마트 도로교통 인프라 ▲스마트・친환경 모빌리티 ▲모빌리티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스마트물류・자동화시스템 ▲스마트・바이오 패키징 등을 전시한다.


다수의 기업들이 참가해 지능형 교통체계(ITS), 자율주행, 모빌리티, 스마트 도로 설계·건설 및 유지보수, 스마트 물류 및 자동화, 스마트 패키징 등 도로교통·물류산업 혁신을 위한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이퍼루프(진공튜브열차), UAM(도심항공교통), PBV(친환경 다목적 모빌리티 차량)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차세대 혁신기술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주목해야 할 부대행사로는 스마트 모빌리티와 스마트 물류 산업 관계자는 물론 일반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 정책 세미나 ▲(유료 사전등록) 2022 스마트 모빌리티 & 스마트 물류 혁신전략 컨퍼런스가 진행되며, 미래 먹거리 산업인 모빌리티 분야와 스마트 물류산업의 생태계 조성의 도전 요인과 향후 전망 및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교통, 물류 산업의 주요 수요처 및 바이어들과의 온·오프라인 비즈매칭 ▲자율주행차 및 전기차 시승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스마트 모빌리티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10월 9일(일)까지 전시회 예약 전문 사이트 <틱고>에서 온라인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니 놓치지 말고 사전예약해 무료로 관람하면 좋겠다.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 링크

 

2022 스마트모빌리티물류산업전

도심은 공원이 되고, 지하에는 물류의 길이 열립니다.사람, 차량, 교통 인프라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각각의 정보가 상호 연결되는 세상Smart TransLogistiX가 꿈꾸는 공간(Space)과 이동(Mobility)의 새

tickgo.kr

추가로 올해 2022 스마트모빌리티물류산업전과 같은 기간동안 대한민국 최초·최대 종합 탄소중립전시회 ‘그린 비즈니스 위크’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사람/ 차량/ 교통 인프라와 관련한 새로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으니 코엑스 행사장에 방문했다면 꼭 2 전시회를 함께 관람하길 바란다.

 

이번 콘텐츠는 스마트모빌리티물류산업전의 지원을 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 이채담X백세리 '이름보다 몸을 기억하지만, 성인배우 삶 후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