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전기차 최고의 행사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3월 17일 개막, EV어워즈로 최고의 전기차도 뽑는다. 본문

T-REX Car Story/Car 분석 톡톡

전기차 최고의 행사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3월 17일 개막, EV어워즈로 최고의 전기차도 뽑는다.

D.EdiTor 2022. 2. 18. 07:5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xEV(전기차) 엑스포 ‘xEV 트렌드 코리아 2022’가 오는 3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xEV 트렌드 코리아는 환경부 주최, 서울시 후원,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이다.

그 동안 미래 자동차 시장의 주인공인 친환경 전기자동차를 주제로 국내외 EV 신차와 글로벌 트렌드 등을 공유하고, 총 3회에 걸쳐 누적 방문객 15만 명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로 자리잡았다. 

특히 서울에서 열리는 유일한 자동차박람회이자 모터쇼로 많은 친환경자동차 예비 오너들과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모으며 성공적으로 행사가 치뤄졌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3회 연기끝에 가을에 개최되었는데,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중심을 잡아주고 국내에서 보기 힘든 영국 택시로 유명한 블랙캡 모델이 공개돼 많은 관심을 끌었다. 
 
올 해 xEV 트렌드 코리아 2022는 현대자동차, 기아, 스텔란티스를 포함하여 150개사 45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 한해 전기자동차 트렌드를 주도할 xEV 신차 발표를 비롯해 다양한 E-모빌리티와 자율주행∙커넥티드 서비스∙AI기술 등 최신 E-모빌리티 기술이 전시된다. 

친환경차를 주제로 한 ‘EV 360도 컨퍼런스’와 세미나, 전기차 시승체험, EV 에코랠리 같은 체험형 이벤트와 올해의 차박 트렌드를 반영한 ‘V2L(Vehicle to Load) 차박 특별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일반 소비자도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친환경 자동차 어워즈 ‘xEV 트렌드 코리아 어워즈’도 신설한다. 자동차 관련 교수, 시민단체 등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올해의 친환경차’를 포함한 총 3개 부문을 선정하며, 행사 기간 동안 시상식과 수상 모델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xEV 트렌드 코리아는 세계 3대 전지산업 전시회인 ‘인터배터리 2022’와 동시 개최해 관람객들에게 타 모빌리티 행사와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관람객은 차세대 전지를 비롯한 캐퍼시터, 배터리 소재 및 부품, 장비, 어플리케이션 등 EV 산업과 연관된 배터리 산업의 동향과 비전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xEV 트렌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xEV 트렌드 코리아 2022’는 미래 친환경 자동차 트렌드 공유와 국내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기여를 목표로 대한민국 대표 전기자동차 축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또한 코로나 위기 속에서 모든 참가 업체 관계자와 관람객이 전시회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전까지 체계적이고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xEV 트렌드코리아 2022’ 사전등록은 오는 2월 28일(화)까지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www.evtrendkorea.co.kr)와 사전등록 전문 사이트 틱고(TICKGO)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01. 대한민국 대표 전기차 엑스포 – 서울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전문 전기차 전시회 02. EV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시기– 2022년 가장 먼저 개최되는 전기차 전시회 – 가장 빠른 마케팅을 통한

tickgo.kr

올 해 진행하는 xEV 트렌드 코리아 2022가 가장 기대되는 이유는 본론에서 이야기 했지만, 국내 유일 전기차 어워즈 ‘EV AWARDS 2022(EV 어워즈 2022)’가 신설되고, 후보 모델 전기차를 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올해 신설된 ‘EV 어워즈 2022’는 자동차 분야 전문가와 대학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소비자가 공동으로 심사 평가하는 국내 유일 전기차 특화 어워즈이다.

심사위원 구성도 화려하다. 

국민대 자동차산업대학원장이자, 前자동차공학회 30대 회장 역임한 조용석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고,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과 교수이자, 권위있는 자동차 전문매체인 권용주 대표, 중부대 하성용 스마트자동차학과 교수,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이자 자동차산업학회장이신 이상명 교수, 마케팅 전공의 경북대 경영학부 김혁수 교수, 소비자시민모임 윤 명 사무총장, 모빌리티 분야 전문가인 KDI 김동영 박사, 전기차사용자협회 김성태 회장, 환경부 김수현 사무관 등 총 9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 1회 ‘EV 어워즈 2022’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 다양한 전기차 브랜드와 모델이 출시되는 가운데 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와 시장을 대표하는 소비자가 함께 우수한 전기차 모델을 선정하고,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환경부 주최,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 공동 주관, 그린카 후원, xEV 트렌드 코리아 사무국이 운영을 맡아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EV어워즈는 전문가와 소비자 심사를 통해 ▲1위 ‘올해의 전기차(환경부 장관상)’, ▲2위 ‘올해의 전기 세단 또는 SUV’, ▲소비자 투표로만 결정되는 ‘소비자 선정 올해의 전기차’ 총 3개 부문을 선정한다. 

올해 ‘EV 어워즈 2022’ 후보 모델은 지난 2021년 1월부터 2022년 1월까지 국내 출시된 순수 전기차를 대상으로 하며, (국내 출시순)▲테슬라 모델Y,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 ▲제네시스 GV60,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BMW iX, ▲메르세데스-벤츠 EQS 450+ AMG, ▲아우디 e-트론 GT, ▲폴스타 폴스타2 총 9종이 후보에 선정됐다. 


최근 발표된 자동차전문기자협회 '올해의 차'와 자동차기자협회의 '대한민국 올해의 차'에서 입상한 다양한 모델들이 후보에 올라 국내를 대표하는 진정한 전기차 모델이 무엇인지 판가름 날 것으로 보인다. 

 

심사는 자동차를 포함한 모빌리티, 마케팅, 소비자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9인이 심사한 점수와 xEV 트렌드 코리아 사무국이 운영하는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통한 소비자 심사를 합산하여 결정된다.


소비자 심사는 지난 2월 15일(화) 시작해 오는 28일(화)까지 xEV 트렌드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전기차 선호도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경험해보지 못 한 모델이지만, 기아 EV6에 한표를 주고 싶다. 그 이유는 대중적인 브랜드에서 공개한 전기차 중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강조한 펀카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EV6는 기아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을 적용한 최초의 전기차 모델이자 새로운 로고를 부착한 첫 전기차 모델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국내 출시한 전기차들과는 다르게 EV6는 연비/주행거리보다는 영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과 퍼포먼스를 강조하는 점은 매력적이다. EV6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475km, 연비 4.6~5.6km/KWh로 주행거리가 부족하거나 연비가 안 좋지도 않다.

 

최종심사 결과는 오는 3월 17일(목)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개막식과 함께 진행하는 ‘EV 어워즈 2022’ 시상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3월 17일 개막하는 ’xEV 트렌드코리아 2022’에 꼭 방문해보려고 한다. 현재 온라인 무료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니 꼭 신청하고 방문해보면 좋을 거 같다.

 

 

xEV TREND KOREA 2022 전기차 선호도 조사

xEV TREND KOREA 2022 , coex

docs.google.com

 

이 콘텐츠는 xev 트렌드 코리아로부터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 이채담X백세리 '이름보다 몸을 기억하지만, 성인배우 삶 후회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