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기초대사량만 높이면 살이 안 찐다. 건강 다이어트 비법 4가지 추천 본문

Health and Medicine

기초대사량만 높이면 살이 안 찐다. 건강 다이어트 비법 4가지 추천

D.EdiTor 2019. 7. 27. 08:5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친구와 같이 먹고 같이 운동을 했는데 나만 살이 쪘던 경험, 혹시 가지고 계신가요? 

억울할 수도 있지만, 몸의 기초대사량이 높은 경우, 조금만 움직여도 살이 많이 빠지고, 많이 먹어도 살이 조금 찔 수 있습니다. 살이 안 찌는 체질을 만들어주는 기초대사량은 과연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기초대사량, 정확히 무엇인가요?

기초대사량이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음식물을 소화시키고, 심장이 뛰고, 뇌가 생각을 하는 등 기본적인 활동을 하는데 쓰이는 에너지량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대사율이 높은 사람은 더 많은 에너지를 쓰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살이 잘 안 찌게 되는 것입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4가지 방법

기초대사량은 보통 30세를 기점으로 점차 감소하기 시작하는데, 다음의 방법으로 유지, 또는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1) 근력운동을 한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근육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근육은 전체 기초대사량의 40% 정도를 소모하는데, 근육량이 1kg 늘면 기초대사량이 20~100kcal까지 올라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식사를 한다!

끼니를 거르거나 과식하는 습관은 신진대사를 방해해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립니다. 하루 세끼 적당한 양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면 기초대사량이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물을 충분히 마신다!

물은 잘 알려진 것처럼 칼로리가 ‘제로’이지만, 물이 소화되고 배출되는 과정에서 에너지가 필요해 마시는 만큼 칼로리가 소모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을 지나치게 많이 마시는 것은 조심하되, 하루 2L 정도를 충분히 마시도록 합니다.

 

4) 하루 7시간 이상 잠을 잔다!

잠이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느려질 뿐 아니라,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어 식욕이 왕성해지는 영향을 받게 됩니다.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위해서는 하루 7시간 이상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Odds and Ends] - 일본에서 1,000년에 한번 나올법한 미녀라 평가받는 여인~!

[Odds and Ends] - 섹시는 키순이 아니잖아요~!걸그룹 멤버193명 키 순위!!

[Odds and Ends] - 아빠,오빠랑 같이 ‘목욕’한다는 23살 日 여자아이돌 (사진 有)

[Odds and Ends] - 앳된 외모에 반전 몸매 가진 여자연예인 BEST 10

[Odds and Ends] - 글래머스타 강예원,서핑 몸매의 끝판왕

[Odds and Ends] - 해변의 여인 손예진의 아련 청순 화보촬영

[Odds and Ends] - 그룹 EXID LE, 화려한 비키니 몸매 공개

[Odds and Ends] -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 빠르게 이혼한 연예인 8 커플

[Odds and Ends] - "똥 잘쌌어?묻는 사이 공개한 연예인 커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