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가을 감성을 더 풍만하게 적셔줄 커스텀페인팅 자동차 본문

T-REX Car Story/Car 드림카

가을 감성을 더 풍만하게 적셔줄 커스텀페인팅 자동차

D.EdiTor 2018. 10. 23. 17:2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뛰어난 퍼포먼스와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여기에 누구나 가질 수 없는'희소성'이라는 양념이 곁들여지면 그 자동차는 슈퍼카가 아닌 드림카가 된다.

슈퍼카는 개인의 재력에 따라 소유 가능여부가 결정되지만, '희소성'은 나만의 자동차를 어떤 식으로 가꾸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가질 수 있는 요소이다물론 희소성을 갖기 위해서도 적지 않은 투자가 필요하지만슈퍼카를 갖기 위한 비용에 비할 바는 아니다.

그래서자동차 강국이라고 불리는 나라에는 희소성을 만들어주는 애프터마켓이 활성화 되어있다
 
대표적으로 자동차 튜닝시장은 장인정신으로 오랜 전통을 유지하며자동차 메이커와 함께 중요한 축을 이루며 공존하고 경쟁하면서 발전해나가고 있다.

독일의 만소리(MANSORY), 칼슨(Carlsson), 브라부스(BRABUS), 비전오브스피드(VISOIN of SPEED), 지파워(G-POWER), 호주의 틱포드(TICKFORD), 폴란드의 카렉스 디자인(CARLEX DESIGN)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브랜드들이 즐비하다.

그런데우리가 알고 있는 자동차튜닝과는 다른 방식으로 희소성을 만들 방법이 있다바로 '커스텀페인팅'이다

커스텀페인팅은 제품의 표면을 아름답게 해주는 페인팅 공법으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많은 도안과 아이디어가 반영되어 나만의 자동차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커스텀페인팅을 한 자동차들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완성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작품으로 평가받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커스텀페인팅은 작은 클래식자동차에서부터 스포츠카까지 다양한 차량에 희소성이라는 가치를 더해 나만의 특별한 자동차를 만드는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차가운 바람이 감성을 더 풍만하게 적셔줄 아름다운 커스텀페인팅 작품을 소개하고자 한다하나의 작품 탄생하기까지 많은 정성과 노력시간이 들어간 커스텀페인팅 작품들을 감상해보자.

BMW는 아트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커스텀페인팅 작품들을 공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트카 탄생 35주년을 기념해 전위적인 작품으로 유명한  아티스트 제프 쿤즈와 함께 제작한 BMW 아트카 #17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작품이다.

작품은 2010년 뉘르부르그링 24시 레이스에서 종합우승을 한 BMW M3 GT2 모델을 기념해 아트카로 특별히 제작하였다

제작한 모델은 2010년 르망24시간 내구 레이스에 출전하며 좋은 성적을 기록해 더욱 화제가 되었다.

재규어도 특별한 커스텀페인팅 작품을 공개한 바 있다재규어 탄생 80주년을 기념하여 아버지가 폴 매카트니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와 함께 제작한 'JAGUAR XE Super Hero Edition' 작품이다
 
2015년 선보인 이 작품은 디자인 콜라보로 제작한 모델로 'FEEL XE'라는 주제로 짜릿한 경험을 표현하기 위해 스텔라 매카트니의 디자인 아이콘인 수퍼 히어로의 가면을 프린팅하였다

이 작품이 더 유명한 이유는 디자인 콜라보에 이어 같은 주제로 음악까지 콜라보하였기 때문이다.  

영국의 유명가수 에밀리 산데는 'Feel Like'라는 노래를 발표하며 작품의 의미를 더한 콜라보로 자동차매니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전달했다.

다음으로 소개할 작품은 자동차 커스텀페인팅으로 유명한 Good1Auto 브랜드의 황금빛 가을을 담은 자동차이다. Good1Auto의 작품이 유명한 이유는 친환경적인 메시지를 자동차에 담아 전달하면서 수성페인트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수성페인트를 사용한 커스텀페인팅은 많은 제약으로 작업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고 한다대신에 다양한 색상을 표현하는데 용이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소개한 작품들이 유명작가와의 콜라보유명브랜드의 특별한 작품들이라 커스텀페인팅이 특별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을 것이다하지만커스텀페인팅은 특별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특별한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작업이 아니다.
 
약간의 아이디어와 위트용기만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누구나 커스텀페인팅을 할 수 있다용기 있는 자만이 미인을 얻는다가 아닌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는 점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