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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부산모터쇼 관람객 70% 영남권 30·40대 본문
부산모터쇼 관람객의 70%가량이 부산·울산·경남지역에 거주하는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벡스코가 23일 내놓은 '2018 부산국제모터쇼 결산보고서'를 보면 올해 관람객은 62만여명으로 2016년 모터쇼와 비슷한 수를 기록했다.
관람객의 37%가 개최지인 부산 거주자였으며 30%는 울산과 경남지역에서 온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경북(13%)과 서울·경기(11%)지역에서도 상당수 관람객이 방문했다.연령대별로는 30대가 40%, 40대가 32%로 절대다수를 차지했다. 20대와 50대 관람객은 각각 14%와 6%였다.
올해 부산모터쇼에서는 모바일 발권시스템 확대로 긴 줄을 서는 불편을 줄이고 재입장 제도 도입으로 관람객에게 더욱 여유 있는 관람 환경을 제공했다는 게 벡스코의 평가다.
모터쇼와 함께 열린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에서 306건의 수출 상담회를 개최해 1억4천80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올리는 등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한 것도 개선된 점이다.
하지만 볼거리 부족이라는 문제를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완성차 업계의 모터쇼 이탈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모터쇼를 통해 자동차산업과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 유치를 통해 미래형 모터쇼로 방향을 전환해야 한다는 게 주최 측의 의견이다.
타지 관람객을 위해 모터쇼와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과 모터쇼 프로그램 다양화도 숙제로 남았다.부산발전연구원은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한 모터쇼 방향 설정, 입장료 패키지 및 할인 프로그램 강화, 관람객과 참가업체를 위한 관광 및 쇼핑 프로그램 활성화 등을 개선책으로 제안했다.
격년제로 열리는 부산모터쇼는 '혁신을 넘다. 미래를 보다'를 주제로 올해 6월 7일부터 11일간 벡스코에서 진행돼 9개국, 183개사, 3076부스 규모로 진행됐다. 국내외 19개 브랜드가 국내차 95대, 해외차 98대, 기타출품차량 10대를 포함해 총 203대의 차량을 출품했다. 그 중 35대의 신차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됐다.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월드 프리미어 2종,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는 아시아 프리미어 3종, 한국 최초로 공개되는 코리아 프리미어가 30종으로 예년에 비해 신차공개 수는 다소 줄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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