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시승하기 딱 좋은 계절...경차부터 프리미엄SUV까지 골라타자 본문

T-REX Car Story/Car 시장&업계이야기

시승하기 딱 좋은 계절...경차부터 프리미엄SUV까지 골라타자

D.EdiTor 2017. 2. 17. 15: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추위가 한 풀 꺾이면서, 낮에는 완연한 봄날씨를 보인다. 여행과 나들이가 생각나는 계절 봄에 자동차 구입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동차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시승이벤트를 활용해 관심있는 모델을 먼저 경험해 보면 좋을 듯 하다.

 국민 경차부터 고급 수입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무장한 이벤트들이 펼쳐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추첨이지만 실속파들이라면 이런 이벤트를 활용해 과다지출을 줄이면서 알뜰하게 가족여행이나 데이트, 또는 나홀로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자동차 드라이브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기에 조금만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면 알찬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먼저 가볍게 나홀로 또는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고픈 이들에게 추천하는 경차 시승 이벤트가 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달 출시한 ‘국민 경차’ 올 뉴 모닝 1박2일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모닝 토크 & 드라이빙 이벤트’란 이름의 이벤트로 오는 28일까지 만 21세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기아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시승 신청 사연을 적어서 응모하면 된다. 총 50명을 추첨해서 모닝 1박2일 체험권과 5만원 상당의 베이커리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3일 기아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시승 기간은 5차수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모처럼 부모님까지 모시고 가족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이라면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신기술 체험 3박 4일 렌탈 이벤트’를 추천한다. 현대차는 각 차수별 신형 그랜저 100대를 운영, 4개 차수에 걸쳐 총 400명의 고객에게 신형 그랜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현대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3월 1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수입브랜드에서도 차량 경험할 수 있는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푸조/시트로엥 브랜드에서는 인기 소형 SUV 모델 ‘New 푸조 2008 SUV’의 출시를 기념해 ‘Be Wild! 푸조 2008 SUV 전국 시승 이벤트’와 시트로엥 C4 칵투스 시승할 수 있는 ‘See for Spring, C4 칵투스 전국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시승 이벤트는 전국 21개 푸조 전시장과 12개 시트로엥 전시장에서 2 18()부터 26()까지 진행된다시승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푸조/시트로엥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 신청서를 작성한 후본인이 지정한 전시장에 방문하면 된다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차량에 대한 설명과 이용 안내를 전달 받은 뒤 푸조 2008 모델/시트로엥 C4 칵투스를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시승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하고 풍성한 상품이 제공된다푸조 시트로엥 제주 렌터카 48시간 이용권(전시장 별 선착순 증정)과 함께 브랜드 키홀더티셔츠 등으로 구성된 푸조 기프트 세트가 제공되며, 시승 경험 후,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프로모션을 적용해 합리적으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다.




다음으로 남녀커플 또는 자녀 유무 여부와 상관없는 젊은 부부로 수입차만의 색다른 성능과 재미까지 함께 즐기고 싶은 이라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아트 오브 퍼포먼스 투어’에 참여하면 된다. 오는 3월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5개 지역(부산, 서울, 광주, 대구, 대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재규어 최신 라인업에 탑승, 특수 설계된 코스 및 인공 구조물 등 다양한 구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재규어 브랜드 최초의 퍼포먼스 SUV인 F-PACE를 비롯해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XF,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XE 등 재규어 주력 모델이 대거 투입된다. 여기에 재규어 글로벌 교육 과정을 이수한 전문 인스트럭터를 통한 코스 및 차량 설명도 병행될 예정이다. 가족단위 참가 고객을 위한 키즈 컬러링 맵 디자인, 재규어 페이퍼 카 제작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아트 오브 퍼포먼스 투어’는 만 24세 이상, 운전면허를 소지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재규어 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전시장을 통해 가능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도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90 D4' 출시를 기념해 고객 시승행사의 일환으로 '더 뉴 S90 로드쇼(Road Show)'를 2월 3일부터 3월 12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시승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을 위해 최고급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승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남해 사우스케이프 숙박권과 바워스&윌킨스 무선 스피커 및 헤드폰, S90 미니카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도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이색적인 부분은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일대를 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제주 여행 시, 인기모델에 대한 이색시승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시승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진행하며, 다음달 17일부터 23일까지 1주일 동안 제주도 중문 여미지식물원 일대에서 열리는 ‘제4회 국제전기차엑스포’ 행사장에서 직접 시승경험할 수 있다.


조금만 적극성을 발휘한다면, 평소에 전혀 경험해볼 수 없는 차량을 운전해보고 덤으로 여행이나 이색 체험을 해볼 수 있다. 3월 이후에도 여러 신차들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시승 이벤트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빠짐없이 확인하면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