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렉스 Car Story

너의 지난 일을 모를 수도 있다??자동차 블랙박스도 관리가 필요하다. 본문

T-REX Car Story/Car 정보&상식

너의 지난 일을 모를 수도 있다??자동차 블랙박스도 관리가 필요하다.

D.EdiTor 2017. 6. 19. 20:3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15일 어린이 보호구역 도로변을 걷던 초등학생이 시내버스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그런데, 시내버스 운전기사 B씨는 사고 수습을 하지 않은 채 계속해서 시내버스를 약 1시간 동안 운행하다 경찰에 붙잡혔고, 시내버스 블랙박스에는 사고 당시의 영상이 담겨 있지 않았다.

시내버스 기사는 사고를 인지하고 뺑소니 후, 블랙박스를 지운 것일까?

사고조사가 아직 진행 중이므로, 섣불리 의견을 달 수는 없다. 하지만, 적은 확률이지만 블랙박스 관리 미흡으로 블랙박스가 저장되지 않을 가능성은 존재한다는 점은 이야기 하고 싶다.




지금 이 순간에도 블랙박스를 100% 믿고, 내가 교통사고를 당할 경우 나의 증거가 되어주리라 믿는 사람들이 위해....황당한 사건이 발생하기 전 '블랙박스'를 제대로 관리할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 블랙박스 관리법


1. 블랙박스는 열에 약하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최근 기온이 30도를 웃돌고 있다. 블랙박스는 고온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고 중요하다. 

먼저 블랙박스를 구입할 때 고온에 대한 내구력을 갖췄는 지 확인 후 구매해야 한다. 이미 구매한 블랙박스가 고온에 대한 내구력이 떨어질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그늘에 주차를 하거나, 지하 주차를 권한다. 여름철 차량의 실내온도는 90도 이상을 오르내린다는 점 잊지 말자.


2. 자동차 배터리 관리가 필요하다.



자동차 배터리 전압이 부족할 경우에는 블랙박스의 전원이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사고 현장을 녹화가 불가능하다. 특히, 주차감시 모드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경우 블랙박스는 무용지물이 된다.

장기간 운전을 하지 못 하는 상황이 되면, 차량을 안전한 곳에 주차할 것을 권한다. 대표적인 안전한 장소는 주차장 기둥을 중심으로 좌측에 주차하는 것이 안전하다.


3. 주기적인 메모리 칩 관리가 필요하다.



블랙박스 관리법 중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일반적으로 놓치기 쉬운 부분이다. 블랙박스를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으로 1달에 한 번 메모리카드 안의 모든 영상을 삭제(포맷)한다. 또한, 1년에 한번씩은 메모리카드를 교체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메모리카드 안의 영상은 자동으로 오래된 파일을 지우며, 새로운 영상이 저장되는 시스템을 갖췄다. 하지만,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메모리카드가 오작동하며 영상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메모리카드 삭제(포맷)의 생활화가 중요하다.